모드 툴이라고 부를만큼 거창한 것은 아니고 텍스쳐를 바꿀 수 있다
출처는 압축파일 안에 있는 URL
파일명으로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처음 실행하면 중국어라 당황할 수도 있지만 그림도 있고 적당히 한자를 읽어도 문제 없다
물론 언어 변경에서 영어를 선택 후 재시작하면 영어로 사용할 수 있다
가장 첫 번째 폴더 그림을 클릭해서 게임이 설치 된 경로를 지정해주자
(Ex. H:\SteamLibrary\steamapps\common\Warriors Orochi 4)
경로 지정이 안 되는 경우 KoeiResTool.ini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경로를 직접 입력 후 저장하면 된다
[GamePath]
PATH_Koei=경로주소
경로 지정 후 좌측 탭에 글자가 많이 나오는데 LINKDATA.IDX를 선택하면 기본 의상을 편집할 수 있다
(DLC는 더 아래로 내려가면 하나씩 나온다)
LINKDATA.IDX 선택 후 최상단에 data pack1/13027 frame 0/0이라고 표시되었는데
이 것은 총 13027개의 데이터 중 1번째를 보고 있다는 뜻이다
Ctrl+P를 누르거나 View(V) → Go to data block(P)을 선택하면 원하는 데이터 숫자를 지정할 수 있다
2400대 후반 번호부터 무장 텍스쳐가 시작되니 2447을 입력해봤다(몇 번이 누구인지는 인상착의로 알아보면 된다)
frame이 1/6으로 바뀌었는데 해당 데이터 팩의 내용물 6개 중 1번을 보고 있다는 뜻이다
Next frame 버튼으로 다음 Privious frame 버튼으로 이전 내용물을 볼 수 있다(Previous 같지만 사소한 건 넘어가자)
1번이 일반 텍스쳐 / 2번이 노말맵 / 3번이 표정 노말맵 / 4번이 그림자 / 5번이 빛 반사 텍스쳐로 되어있는 것 같다
frame 버튼 다음에 있는 Exporting과 Importing버튼으로 내보내기 가져오기를 할 수 있다
Exporting 버튼으로 내보내면 png파일이 생성되는데 해당 png파일을 그림 편집 툴로 편집 후
Importing 버튼으로 가져와서 Save modify 버튼으로 저장하면 끝(가져오기 할 때마다 Save modify를 누르는 것이 좋다)
항상 편집 저장 등을 하기 전에는 꼭 원본 백업을 따로 해두자
1번 텍스쳐에서 투명처리가 된 부분은 사라진다
잘 이용하면 필요 없는 부분을 지울 수 있다 물론 말 그대로 사라지는 것이니 큰 기대는 하지 말 것
주로 색을 바꾸는 기능으로 사용한다
2번 노말맵은 노말맵으로 검색하면 쉽게 알 수 있겠지만 질감관련 텍스쳐
3번도 표정이 바뀌었을 때 질감이 바뀌는 것 말고 없으니 넘어가고
4번은 흰색에 가까울수록 그림자가 생기기 어렵고 검은색에 가까울수록 그림자가 생기기 쉬워진다
5번은 빨간색에 가까울수록 빛을 많이 반사한다(천)
또한 보라색에 가까울수록 빛을 많이 반사한다(메탈릭)
이런 식의 응용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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