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심 에디트
마심(머신) 에디트는 자동 전투 중 AI의 행동을 지정하는 시스템입니다
조건과 행동을 지정하여 자동전투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암흑의회에서 마심 에디트를 사용하고 싶다(소비 마나100) 의제를 가결하면 마심 에디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방 후 암흑의회에서 마나를 지불하여 강화해 나갈 수 있습니다
캐릭터 목록에서 캐릭터 선택 후 가장 아래의 마심 에디트를 선택 합시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팍팍 공격, 위험하면 회복, 보물상자 우선 등이 있고
아래에 마심설정 1~5를 사용하여 원하는 마심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심 에디트 명령은 언제? / 누구에게? / 무엇을 하는가? 의 세 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원하는 명령을 선택하여 마심 에디트를 해봅시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구성하는 것이 어렵다면 탬플릿 기능을 사용합시다
메뉴를 열고 탬플릿 가져오기를 눌러 선택한 탬플릿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마심 에디트 목록
언제?
명령 이름 | 개방조건 |
OO 턴 | 강화 3번 째 |
OO 턴에서 OO 턴마다 | 강화 3번 째 |
자신의 HP OO% 이상인 경우 | 초기 |
자신의 HP OO% 이하인 경우 | 초기 |
HP OO% 이상의 아군이 있는 경우 | 초기 |
HP OO% 이하의 아군이 있는 경우 | 초기 |
자신의 SP가 OO% 이상인 경우 | 강화 1번 째 |
자신의 SP가 OO% 이하인 경우 | 강화 1번 째 |
OO 속성 내성이 OO이하인 적이 있는 경우 | 강화 2번 째 |
OO 무기 내성이 OO이하인 적이 있는 경우 | 강화 2번 째 |
자신이 OO 상태인 경우 | 강화 1번 째 |
아군이 OO 상태인 경우 | 강화 1번 째 |
적이 OO 상태인 경우 | 강화 1번 째 |
자신이 어떤 상태이상에 걸린 경우 | 강화 4번 째 |
아군이 어떤 상태이상에 걸린 경우 | 강화 4번 째 |
적이 어떤 상태이상에 걸린 경우 | 강화 4번 째 |
적 OO가 존재하는 경우 | 최종 강화 |
아군 OO가 존재하는 경우 | 최종 강화 |
이노센트가 존재하는 경우 | 초기 |
OO가 존재하는 경우 | 초기 |
강적이 존재하는 경우 | 강화 4번 째 |
스킵 게이트가 존재하는 경우 | 초기 |
불가사의한 게이트가 존재하는 경우 | 강화 4번 째 |
마지막으로 공격한 캐릭터가 살아있는 경우 | 강화 3번 째 |
아군 세력 중 남은 인원 OO체 이상 | 강화 2번 째 |
아군 세력 중 남은 인원 OO체 이하 | 강화 2번 째 |
적 세력 중 남은 인원 OO체 이상 | 강화 2번 째 |
적 세력 중 남은 인원 OO체 이하 | 강화 2번 째 |
적이 OO 매스 내에 있는 경우 | 강화 3번 째 |
아군이 OO 매스 내에 있는 경우 | 강화 3번 째 |
이동하여 공격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초기 |
이동하여 회복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초기 |
이동하여 보조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강화 1번 째 |
이동하여 상태이상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강화 1번 째 |
이동하여 일반공격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초기 |
이동하여 OO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최종 강화 |
제자리에서 공격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초기 |
제자리에서 회복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초기 |
제자리에서 보조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강화 1번 째 |
제자리에서 상태이상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강화 1번 째 |
제자리에서 일반공격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초기 |
제자리에서 OO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최종 강화 |
무언가를 들어올린 상태인 경우 | 강화 2번 째 |
들고있는 캐릭터가 OO체 이상인 경우 | 강화 2번 째 |
아이템 계를 OO층 이상 진행한 경우 | 강화 4번 째 |
아이템의 레벨이 OO 이상인 경우 | 강화 4번 째 |
OO%의 확률로 YES | 최종 강화 |
누구에게?
명령 이름 | 개방조건 |
적 세력 | 초기 |
아군 세력 | 초기 |
자신 | 초기 |
중립 세력 | 강화 1번 째 |
아군 세력 외 | 강화 3번 째 |
가장 가까운 캐릭터 | 초기 |
가장 먼 캐릭터 | 초기 |
좌표 (OO,OO)의 지점 | 최종 강화 |
LV가 가장 높은 캐릭터 | 강화 2번 째 |
LV가 가장 낮은 캐릭터 | 강화 2번 째 |
남은 HP 비율이 높은 캐릭터 | 초기 |
남은 HP 비율이 낮은 캐릭터 | 초기 |
남은 HP 수치가 높은 캐릭터 | 강화 1번 째 |
남은 HP 수치가 낮은 캐릭터 | 강화 1번 째 |
OO가 가장 높은 캐릭터 | 강화 1번 째 |
OO가 가장 낮은 캐릭터 | 강화 1번 째 |
OO 속성 내성이 가장 낮은 캐릭터 | 강화 2번 째 |
OO 무기 내성이 가장 낮은 캐릭터 | 강화 2번 째 |
OO 상태의 캐릭터 | 강화 1번 째 |
OO(대상의 직업) | 최종 강화 |
이노센트 | 초기 |
OO(맵 심벌) | 초기 |
강적 | 강화 4번 째 |
스킵 게이트 | 초기 |
불가사의한 게이트 | 강화 4번 째 |
베이스 패널 | 강화 4번 째 |
마지막으로 공격한 대상 | 강화 3번 째 |
마지막으로 공격한 대상 외 | 강화 3번 째 |
집어들기 상태의 캐릭터 | 강화 2번 째 |
무적인 대상을 제외하고 | 강화 3번 째 |
피해 반사 대상을 제외하고 | 강화 3번 째 |
피해 반사 대상 우선 | 강화 3번 째 |
연계가능한 아군 | 최종 강화 |
랜덤 | 최종 강화 |
대상 재설정 | 강화 3번 째 |
무엇을?
명령 이름 | 개방조건 |
대상에 가장 가까운 위치로 이동 | 초기 |
대상을 공격할 수 있는 가장 먼 위치로 이동 | 강화 1번 째 |
대상에서 OO 매스 떨어진 위치로 이동 | 최종 강화 |
일반공격 | 초기 |
공격 특수기 | 초기 |
회복 특수기 | 초기 |
보조 특수기 | 강화 1번 째 |
상태이상 특수기 | 강화 1번 째 |
물리 특수기 우선 | 강화 3번 째 |
마법 특수기 우선 | 강화 3번 째 |
OO 속성인 특수기 우선 | 강화 3번 째 |
OO를 사용 | 최종 강화 |
방어 | 초기 |
들어올리기 | 강화 2번 째 |
던지기 | 강화 3번 째 |
OO를 사용 | 강화 4번 째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 초기 |
탬플릿 목록
탬플릿 이름 | 개방조건 |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 초기 |
요격 | 강화 3번 째 |
돌격 | 강화 3번 째 |
고정포대 | 강화 2번 째 |
지원행동 | 강화 4번 째 |
원거리 공격 | 강화 4번 째 |
랜덤 이동 및 공격 | 최종 강화 |
고정지원 | 강화 4번 째 |
반격 | 강화 2번 째 |
적의 근처로 던지기 | 최종 강화 |
폭탄 통 던지기 | 최종 강화 |
HP가 최대치일 때 방어 | 강화 1번 째 |
팍팍 공격 | 초기 |
위험해지면 회복 | 초기 |
보물 상자 최우선 | 초기 |
아이템 계 게이트 우선 | 초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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