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판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제품판은 현재 플레이하고 있으며 아래의 주소에서 라이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지액스는 제 기준으론 굉장히 최근에 추가된 신무기입니다
가벼운 검 모드로 꾸준히 공격하여 에너지를 모아 병을 채우고 묵직한 도끼 모드로 병을 사용하며 싸우는 무기입니다
처음 나온 시리즈에선 슬래시액스처럼 모드별로 운용하는 임팩트가 크지 않은 무기였으나
시리즈가 거듭됨에 따라 운용법이 많이 변한 무기 중 하나입니다
속성강화 상태가 추가되고 초고출력 해방베기라는 강력한 한 방이 생겼으며 특정 액션 중 가드 포인트라는
카운터 가능한 기능이 추가되어 상대의 공격을 가드 포인트로 막고 초고출력 해방베기를 사용하는 운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너무 강했는지 다음 시리즈에선 초고출력 해방베기를 다른 식으로 내놓기도 하고
그 다음 시리즈에서 다시 돌아와 맹위를 떨쳤으나 틈이 긴 것이 고질병이라 재빠른 대상은 상대하기 힘들었습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도 바로 앞의 작품만큼은 아니겠지만 대형 몬스터의 행동이 굉장히 날래서 힘들어보입니다
물론, 차지액스에 익숙한분에겐 전혀 문제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초심자가 배우기엔 조작법이 조금 난해할 수 있습니다
슬래시액스와 마찬가지로 변형무기라 모드 별 액션이 따로 있어 외워야할 것이 많으며 슬래시액스보다 묵직합니다
과거엔 어려워도 가드 포인트를 활용한 카운터 고출력 해방베기 및 초고출력 해방베기가 강해 추천하는 편이었으나
지금은 카운터도 되고 피해량이 높으며 날랜 행동을 할 수 있는 무기가 많아져 추천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유탄병의 경우 기절치가 있어 대형 몬스터를 기절시킬 수도 있고 육질 무시 피해를 줄 수 있고
강속성병의 경우 상대의 약점 속성으로 공격 시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조작법을 숙지하여 상황에 따라 적절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되면 강력한 무기입니다
체험판의 설명입니다
검과 도끼, 2가지 형태를 가진 무기
빠른 행동이 가능한 검 모드로 에너지를 모으고
검과 방패를 합친 도끼 모드로 에너지를 해방해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캠콤 아시아 공식 홍보 영상 몬스터 헌터 라이즈 차지액스 편입니다
차지액스 조작법 (추가 표기 외에는 모두 참격 속성 피해를 줍니다 / 병 폭발은 무속성 고정피해 혹은 강속성병의 속성)
명칭 | 버튼 | 추가 효과 |
검 스텝 | 검 상태에서 공격 후 방향키 좌+B 검 상태에서 공격 후 방향키 우+B |
- |
검 : 견제베기 | 검 상태에서 X |
적중 시 검격 에너지 축적 |
검 : 돌려베기 | 검 : 견제베기 후 X 검 : 돌진베기 후 X 검 상태에서 구르기후 X 차지 중 X |
적중 시 검격 에너지 축적 |
검 : 회전베기 | 검 : 돌려베기 후 X 검 스텝 후 X 검 : 모아 베어올리기 후 X 검 : 모아 2연 베기 후 X |
움츠러듬 무효 상태 회전 후 가드 판정 있음 적중 시 검격 에너지 축적 |
검 : 모아 베어올리기 | 검 상태에서 A | A 버튼 홀딩으로 검 : 모아 2연 베기로 이행 적중 시 검격 에너지 축적 |
검 : 모아 2연 베기 | 검 상태에서 A 홀딩 | 모아 2연 베기 중 움츠러듬 무효 상태 적중 시 검격 에너지 축적량 많음 |
검 : 이동베기 | 검 공격 후 방향 키+A | 슬라이딩 발동 시점에 짧은 무적 시간 있음 슬라이딩 후 검 : 회전베기와 동일 |
검 : 돌진베기 | 검 상태에서 X+A | 움츠러듬 무효 상태 적중 시 검격 에너지 축적 |
검 : 방패찌르기 | 검 공격 후 X+A | 튕김 무효 상태 움츠러듬 무효 상태 속성강화 상태에서 적중 시 병 폭발 발생 |
차지 | 검 상태에서 ZR+A | 검격에너지 축적량을 사용하여 병 장전 (노랑 중간, 빨강 많음) 검격에너지 빨강 상태에서 검격 에너지를 초과하여 모을 경우 튕김 주의 |
검 : 고압속성베기 | 차지 중 X 홀딩 | 속성강화 상태에서 사용 시 검 강화 상태 일정시간 동안 검 적중 시 병 폭발 발생 +검 공격 튕김 무효 |
가드 | 검 상태에서 ZR | 가드 중 방향 전환 및 이동 가능(느림) 가드 성능 보통 가드 중 공격 받는 경우 예리도 감소 속성강화 상태에서 가드 성능 추가 속성 강화 상태에서 가드 시 병 폭발 발생 |
검 : 변형베기 | 검 상태에서 ZR+X |
도끼로 변형 (검 공격 후에도 가능) 앞으로 방패를 내밀 때 가드 판정 있음 |
도끼 : 베어올리기 | 도끼 상태에서 X 도끼 상태에서 구르기 후 X 도끼 : 속성해방베기 후 X 도끼 : 속성해방베기II 후 X |
- |
도끼 : 베어내리기 | 도끼 : 베어올리기 후 X | - |
도끼 : 돌진 내려치기 | 도끼 상태에서 방향 키+X | - |
도끼 : 속성해방베기 | 도끼 상태에서 A 도끼 상태에서 구르기 후 A 검 상태에서 차지 후 A |
적중 시 병 폭발 발생(병 사용) 방향 키 입력으로 전진하며 사용 가능 |
도끼 : 속성해방베기II | 도끼 공격 후 A | 적중 시 병 폭발 발생(병 사용) |
도끼 : 고출력 속성해방베기 | 도끼 상태에서 X+A 도끼 : 속성해방베기II 후 A 검 : 방패찌르기 후 X+A 가드 성공 후 X+A 속성강화 중 방향키 아래 입력 필요 |
적중 시 병 연속 폭발 발생(병 사용) 사용 후 검 상태로 변형 가드 성공 후 사용 시 가드 밀려남에 따라 사용 불가 (가드 성능 필요) |
도끼 :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 | 속성강화 중 도끼 상태에서 X+A 도끼 : 속성해방베기II 후 A 검 : 방패찌르기 후 X+A 가드 성공 후 X+A |
사용 시 병 직선 연속 폭발 발생(모든 병 사용) 사용 후 검 상태로 변형 가드 성공 후 사용 시 가드 밀려남에 따라 사용 불가 |
도끼 : 속성강화 회전베기 | 도끼 : 고출력 해방베기 준비 중 ZR | 소지한 병을 모두 소비하여 속성강화 상태 (소비한 병의 수만큼 지속시간 증가) |
도끼 : 변형베기 | 도끼 상태에서 ZR 가드 성공 후 X |
검으로 변형 (도끼 공격 후에도 가능) 움츠러듬 무효 상태 회전 후 가드 판정 있음 검격 에너지 축적 가드 밀려남에 따라 사용 불가 |
차지 게이지
검으로 공격하면 검격에너지가 축적됩니다
하지만 너무 축적하면 공격이 튕겨 나오는 상태가 됩니다
게이지가 노란색 이상일 떄 차지를 하면 병이 채워집니다
가드 판정이 있는 공격 (가드 포인트)
검 : 회전베기가 끝날 때나
검 : 변형베기를 시작할 때와 같이 검 모드의 일부 공격에는 가드 판정이 있어 정면에 방패를 든 타이밍에
공격이 겹쳐지면 자동으로 공격을 가드합니다
속성해방베기
도끼 상태일 때는 채워 둔 병을 사용해 강력한 공격이 가능합니다
속성강화 상태
병이 하나 이상 있는 상태에서 도끼 : 속성강화 회전베기를 하면
방패가 속성강화 되어 도끼 모드의 공격력과 가드 성능이 오릅니다
도끼 : 고출력 속성해방베기는 도끼 :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가 됩니다
속성강화 상태에서 가드 판정 공격으로 가드 성공 시 방패에서 폭발이 발생합니다
검 스텝
검 상태에서 공격 후 방향키 좌+B, 검 상태에서 공격 후 방향키 우+B 버튼을 눌러 스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과 뒤 방향으론 구르기를 할 수 있으니 불편하다면 구르기를 사용합시다
구르기보다 이동 거리는 짧으나 틈도 짧아 사용하기 편합니다
검 : 견제베기
검 상태에서 X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틈이 짧은 기본 공격입니다
적중 시 검격 에너지가 축적 됩니다
검 : 돌려베기
검 : 견제베기 후 X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틈이 짧은 기본 공격입니다
검 : 돌진베기 후 X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르기 후에도 X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중 시 검격 에너지가 축적 됩니다
검 : 회전베기
검 : 돌려베기 후 X, 검 스텝 후 X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마무리 공격입니다
검 : 모아 베어올리기 후 X. 검 모아 2연 베기 후 X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움츠러듬 무효 상태이며 회전 후 가드 판정이 생깁니다
가드 판정이 회전 후에 생겨 보고 공격을 막긴 힘드나 동작을 보고 미리 깔아두는 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중 시 검격 에너지가 축적 됩니다
검 : 모아 베어올리기
검 상태에서 A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올려베기입니다
파생은 특별히 기재하지 않았으나 대부분의 검 공격 이후 A 버튼을 누르면 부드럽게 이어집니다
액션 속도에 비해 피해량도 적고 검격 에너지 축적도 적어 주로 사용하진 않고
검 : 모아 2연 베기 중 취소할 때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중 시 검격 에너지가 축적 됩니다
검 : 모아 2연 베기
검 상태에서 A 버튼을 누른 상태로 유지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모아베기입니다
모으는 시간도 길지 않으며 피해량도 높고 검격 에너지 축적량이 많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적중 시 검격 에너지가 많이 축적 됩니다
검 : 이동베기
검 공격 후 방향 키+A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회피공격입니다
슬라이딩 돌입 시점에서 짧은 무적 시간이 있습니다
숙이는 자세라 헌터의 피격범위도 줄어 사용 시 의외로 피해입는 경우가 적어집니다
슬라이딩 후 검 : 회전베기를 사용합니다
검 : 돌진베기
검 상태에서 X+A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돌진베기입니다
전진 거리도 적당하고 틈도 짧으며 피해량도 준수하여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적중 시 검격 에너지가 축적 됩니다
검 : 방패찌르기
대부분의 검 공격 후 X+A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참격입니다
방패 공격이지만 차지액스의 방패는 도끼 날이므로 참격입니다
속성강화 상태에서 적중 시 병 폭발이 발생하여 병 속성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기술로는 틈이 짧고 피해량이 크지 않은 공격이나 X+A 버튼을 눌러 검 상태에서
도끼 : 고출력 속성해방베기 자세로 이행할 수 있어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술입니다
차지
검격 게이지를 채운 후(노랑, 빨강까지) 검 상태에서 ZR+A 버튼을 눌러 병을 장전할 수 있습니다
검격 게이지가 노랑일 땐 절반정도 채워지며(기본 3개), 검격 게이지가 빨강일 땐 모두 채워집니다(기본 5개)
틈은 긴 편이 아니나 차지 중 무방비 상태가 되기에 상대의 행동에 주의하며 사용합시다
피해를 받아 취소되더라도 거의 버튼을 누르자마자 병은 충전되어 있으므로 체력만 조심해도 괜찮습니다
Ⓐ 버튼을 눌러 도끼 상태로 변환하여 도끼 : 속성해방베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 : 고압속성베기 (교체기술 - 고압회전베기)
차지 중 X 버튼을 누른 채로 유지하다 정확한 타이밍에 놓으면 사용할 수 있는 틈이 긴 기술입니다
틈이 긴만큼 피해량은 검 공격 중엔 높은 편입니다
속성강화 상태에서 검 : 고압속성베기를 사용하면 검 강화상태가 되어
일정시간 동안 검 공격 적중 시 병 폭발이 발생하며, 검 공격이 튕김 무효상태가 됩니다
검 : 고압속성베기 준비 자세에서 X 버튼을 일찍 놓거나, 너무 오랫동안 유지하면 검 : 돌려베기로 파생됩니다
고압회전베기 (교체기술 - 검 : 고압속성베기)
차지 중 X 버튼을 누른 채로 유지하면 사용할 수 있는 틈이 긴 기술입니다
사용 후 도끼 상태를 유지하면 도끼 강화 상태가 됩니다
(속성 강화 상태를 표시하는 방패 모양 아이콘 왼쪽에 도끼 모양 아이콘에 불이 들어옵니다)
도끼 강화 상태에서 도끼 공격 시 해당 공격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다단 공격이 됩니다
또한 도끼 공격 적중량에 따라 병이 조금씩 장전됩니다
마을 퀘스트 3성 혹은 집회소 2성 달성 시 개방됩니다
가드
검 모드에서 ZR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가드입니다
가드 중 방향 전환과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느림)
가드 성능은 보통이지만 속성강화 상태에서 가드 성능이 한 단계 오릅니다
또한 속성강화 상태에서 가드 성공 시 병 폭발이 발생합니다
검 : 변형베기 (교체기술 - 반격 중시 변형베기)
검 상태에서 ZR+X 버튼을 눌러 도끼로 변형하며 공격하는 기술입니다
대부분의 검 공격 이후 ZR+X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동 부분의 방패를 내미는 자세에서 가드 판정이 발생합니다
시동 부분에 가드 판정이 발생하여 검 사용 중 상대의 공격을 보고 막는다면 이 쪽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회전베기의 가드 판정 후 검 : 변형베기를 사용하여 가드 판정을 연장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가드 성공 시 가드가 유지되며 가드는 검 상태에서만 할 수 있으므로 다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검 : 반격 중시 변형베기 (교체기술 - 검 : 변형베기)
검 상태에서 ZR+X 버튼을 눌러 도끼로 변형하며 공격하는 기술입니다
대부분의 검 공격 이후 ZR+X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동 부분의 방패를 내미는 자세에서 가드 판정이 발생합니다
기존의 검 : 변형베기보다 느려졌으나 그만큼 가드 판정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총 8종류의 차지액스를 생산 혹은 강화 시 개방됩니다 (종류이므로 동일한 장비 생산으로는 누적되지 않습니다)
도끼 : 베어올리기
도끼 상태에서 X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기본 공격입니다
틈은 긴 편이나 피해량은 높지 않아 단일로는 사용하지 않고 각종 도끼 공격 후 X 버튼을 눌러 파생하여 사용합니다
이 기술을 섞어 씀으로써 다시 다른 도끼 공격으로 이어나갈 수 있어 중간 단계로 거쳐가는 기술이란 의미가 강합니다
(도끼 상태에서 구르기 후 X, 도끼 : 속성해방베기 후 X, 도끼 : 속성해방베기II 후 X 등)
도끼 : 베어내리기
도끼 : 베어올리기 후 X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기본 공격입니다
도끼 : 베어올리기에 비해 틈이 약간 짧고 피해량은 비슷합니다
도끼 : 돌진 내려치기
도끼 상태에서 방향 키 + X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돌진 공격입니다
틈이 엄청 긴 편이지만 전진량이 적당하고 도끼 상태로 이동할 수 있어 어쩔 수 없이 사용하게 됩니다
도끼 : 속성해방베기
도끼 상태에서 A 버튼 혹은 구르기 후 A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병 소모 공격입니다
차지중 A 버튼을 눌러도 사용가능합니다 (검에서 도끼로 전환하기 좋습니다)
틈이 짧은 병 소모 기술로 병이 없을 땐 일반 도끼 공격과 비슷하게 피해량이 약하지만
병이 있을 때 병을 하나 소모하여 피해량이 늘어나고 병 폭발이 발생합니다
도끼 : 속성해방베기II
대부분의 도끼 공격 후 A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병 소모 공격입니다
틈이 큰 병 소모 기술로 병이 없을 땐 일반 도끼 공격과 비슷하게 피해량이 약하지만
병이 있을 땐 병을 하나 소모하여 피해량이 늘어나고 병 폭발이 발생합니다
병 하나로 두 번 참격하여 두 번 병 폭발을 일으킬 수 있어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도끼 : 속성해방베기II 후 X 버튼을 눌러 도끼 : 베어올리기 후 다시 A 버튼을 눌러 반복할 수 있습니다
도끼 : 고출력 속성해방베기
도끼 상태에서 X+A ,도끼 : 속성해방베기II 후 A 버튼을 눌러 사용하거나
검 상태에서 검 : 방패찌르기 후 X+A, 가드 성공 후 X+A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준비자세가 긴 편이지만 준비 자세에서 공격 받아 취소되어도 병 소모가 없습니다
준비자세 뿐만 아니라 사용 후에도 틈이 길어 자주 사용하긴 힘드나 그만큼 피해량이 굉장합니다
적중 시 병 연속 폭발로 병 속성 피해를 크게 입힐 수 있습니다
사용 후 검 상태로 자동 전환됩니다
속성강화 상태에선 방향키 아래를 입력한 상태로 X 버튼을 눌러야 고출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X 연타 추천)
속성강화 상태에서 도끼 : 고출력 속성해방베기 사용 시 자동으로 도끼 :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도끼 :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
도끼 : 고출력 속성해방베기를 속성강화 상태에서 사용하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장전된 모든 병을 소모하여 적중하지 않아도 내려찍은 위치에서 연속 병 폭발이 발생합니다
도끼 : 고출력 속성해방베기에서 가로로 크게 휘두르는 액션이 추가되어 더 오래걸립니다
연출과 피해량은 수려하지만 연속 병 폭발까지 모두 맞히기 어려운 기술이라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도끼 : 속성강화 회전베기
도끼 : 고출력 속성해방베기 준비 자세 중 ZR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강화 기술입니다
병이 없어도 사용가능하나 병이 있을 때 사용하면 장전된 모든 병을 소비하여 속성강화 상태가 됩니다
소비한 병의 수만큼 지속시간이 늘어나며, 속성강화 상태에서도 이 기술로 지속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속성강화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술 도끼 : 초고출력해방베기가 있으며
검 : 고압속성베기시 검 강화 상태가 되는 등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속성 강화 상태에선 가드 성능이 상승하고 가드 성공 시 병 폭발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도끼 상태의 공격 시 피해량도 상승하니 속성강화 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합시다
도끼 : 변형베기 (교체기술 - 도끼 : 반격 중시 변형베기)
도끼 상태에서 ZR을 눌러 검으로 변형하며 검 : 회전베기를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검 : 회전베기이므로 회전 후 방패를 내밀 때 가드 판정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도끼 공격 후 ZR을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끼 : 반격 중시 변형베기 (교체 기술 - 도끼 : 변형베기)
도끼 상태에서 ZR을 눌러 검으로 변형하며 방패를 내민 후 찌르기를 하는 기술입니다
방패를 내밀 때 가드 판정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도끼 공격 후 ZR을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끼 : 변형베기와 달리 시작 부분에 가드 판정이 있어 사용하기 편합니다
검 : 반격 중시 변형베기와 세트로 반격 중시 변형베기로 변경 시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공중 검 공격
공중에서 검 상태 X 버튼이나 도끼 상태에서 ZR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검 공격입니다
검 공격이므로 검격 게이지가 축적됩니다
공중 공격이므로 적중 시 용 조종치가 누적됩니다
공중 도끼 공격
공중에서 도끼 상태 X 버튼이나 검 상태에서 ZR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도끼 공격입니다
공중 공격이므로 적중 시 용 조종치가 누적됩니다
벌레 철사 기술
형태변화 전진
ZL+X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으며 밧줄 벌레를 하나 소모합니다
도끼 상태로 변형하며 입력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기술입니다
이동이 시작되면 움츠러듬과 날아감 무효 상태가 됩니다
이동 후 X 버튼을 눌러 도끼 : 변형베기(검으로 변형하며 회전베기)로 이행하거나
이동 후 A 버튼을 눌러 도끼 : 속성해방베기II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동 후 방치하면 도끼 상태가 되므로 도끼 기술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도끼 운용 시 이동의 답답함을 해소해줍니다
카운터 풀 차지 (교체 기술 - 액스 호퍼)
ZL+A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으며 밧줄 벌레를 하나 소모합니다
검 상태로 변형하여 지면에 실을 박고 방패를 내미는 행동을 취합니다
사용 중 공격을 받으면 병이 모두 충전됩니다
카운터 후 X+A 버튼을 눌러 고출력 해방베기 혹은 초고출력 해방베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 후 X 버튼을 눌러 검 : 고압속성베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 후 A 버튼을 눌러 검 : 변형베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 후 이어지는 파생기 적중 시 용 조종치가 누적됩니다
액스 호퍼 (교체 기술 - 카운터 풀 차지)
카운터 풀 차지와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ZL+A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으며 밧줄 벌레를 하나 소모합니다 (하나당 회복 시간 약 20초)
도끼 상태로 내려찍고 도끼를 발판삼아 특수 공중 상태가 됩니다
특수 공중 상태에서 A 버튼을 누르면 공중 고출력 해방베기를 합니다
속성강화 후 X+A버튼을 누르면 공중 초고출력 해방베기를 합니다
X버튼을 눌러 도끼 : 점프베기도 할 수 있습니다
적중 시 용 조종치가 누적됩니다
집회소 5성 퀘스트 '하나가 돼라! 차지액스의 기술' (로아루드로스 1마리와 쥬라토도스 1마리 사냥) 완료 후 개방됩니다
지상에서 사용하는 일반 초고출력 해방베기의 병 폭발 집탄율이 떨어져 그다지 사용하지 않게 되었으나
액스 호퍼 후 사용하는 공중 초고출력 해방베기는 비교적 집탄율이 좋아 사용하기 좋습니다
(지상 초고출력 해방베기의 전진량이 너무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액스 호퍼 자체의 피해량도 검 : 고압속성베기 급으로 굉장히 강하며
후속기로 사용하는 공중 시리즈의 피해량이 지상에서 쓰는 것보다 훨씬 강합니다 (약 2배)
밧줄벌레 게이지 회복 시간도 20초로 빨라 병을 채우다보면 바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운터 풀 차지가 굉장히 유용하기에 고인물이 사용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기본적인 운용법
검 상태의 발도 이동 속도가 빠른 편이라 경쾌하게 치고 빠질 수 있습니다
한손검보다는 묵직하나 돌진베기가 빠르고 전진량이 많아 나름대로 신속한 행동이 가능합니다
검 공격으로 검격 게이지를 모아 병을 장전하고 도끼 공격으로 병을 소모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예리도 오른쪽에 있는 검, 방패, 병 표시로 강화와 장전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병 주변의 색상이 노랑일 경우 검격 게이지가 중간정도 모인 상태 (병 장전 시 절반 장전 / 기본 3개)
병 주변의 색상이 빨강일 경우 검격 게이지가 모두 모인 상태 (병 장전 시 모두 장전 / 기본 5개)
속성강화 상태 시엔 방패 표시가 보라색으로 빛납니다
검 강화 상태 시엔 검 표시가 보라색으로 빛납니다
각각의 표기 상태를 잘 파악하여 원하는 상태를 최대한 유지하도록 합시다
초고출력해방베기가 차지액스의 상징 같은 기술이지만
체험판에선 보조해주는 스킬이 없어 그다지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품판에서도 마찬가지일 수도 있습니다 / 모두 적중하기가 어렵고 사용 후 틈이 너무 깁니다)
벌레 철사 기술인 카운터 풀 차지로 병을 쉽게 채울 수 있어 검 상태를 그다지 사용하지 않고
도끼 상태로 최대한 병을 사용하는 운용법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도끼 상태에서도 카운터 풀 차지를 사용할 수 있어 방어적인 면에서도 문제 없습니다
심화 과정으로 공격 후 가드 판정에 대해 알아봅시다
검 : 회전베기와 같은 액션을 가진 모든 기술 공통으로 회전 후 가드 판정이 발생합니다
검 : 변형베기 시작 부분에도 가드 판정이 발생합니다
검 : 회전베기 후 검 : 변형베기를 사용할 수 있어 검 : 회전베기로 가드 실패 시 검 : 변형베기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속성강화 상태에서 가드 성공 시 병 폭발이 발생하여 피해를 주거나 유탄병의 경우 기절치를 쌓을 수도 있습니다
가드 성공 후 심하게 밀려나지 않는 경우 커맨드 입력으로 특정 기술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움짤과 마찬가지로 가드 성능이 부족하여 밀려나는 경우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가벼운 공격을 가드나 가드 판정으로 막고 고출력해방베기를 카운터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조작법이 어렵고 틈이 긴 편이며 속성해방 상태 유지와 병 장전까지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아
초보자에게 추천하진 않습니다
그래도 숙련도가 쌓이면 호쾌하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무기이므로 마음에 든다면 한 번 시도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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