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츄는 어택(공격)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기동성이 높아 스피드(속공)를 대신하여 중앙을 거닐 수도 있습니다
전기 포켓몬 특유의 마비 상태이상을 걸 수 있습니다
마비 상태에선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만 지속 시간이 짧습니다
포켓몬 라이센스 구입에는 아래의 재화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아이콘 | 명칭 | 소비량 |
에오스 코인 | 6000 | |
에오스 젬 | 345 |
기술 기반으로 특수공격을 올리면 대부분의 피해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 첫 번째와 두 번째만 물리공격입니다)
기술은 1과 2를 각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왼쪽 기술과 오른쪽 기술 분기로 나뉩니다
상황에 맞게 원하는 기술을 배워 기술 1과 기술 2의 두 가지를 잘 조합하여 사용하도록 합시다
제작사에서 공개한 능력치
전투 | 내구 | 기동 | 득점 | 보조 | 총합 |
9 | 3 | 5 | 4 | 3 | 24 |
아이콘 | 습득 레벨 | 명칭 | 종류 | 효과 |
1 | 기본 공격 | 일반 공격 (물리/물리/특수) |
원거리 공격 첫 번째와 두 번째는 물리공격 세 번째는 피해량이 높은 특수공격 세 번째 공격 적중 시 상대 포켓몬을 잠깐 마비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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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정전기 | 패시브 | 피해를 받으면 주위의 상대 포켓몬을 잠깐 마비시킨다 연속으로 발동하지 않으며 재발동에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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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혹은 3 | 전기쇼크 | 기술 1 | 필중, 대상지정, 원거리 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전기를 발산하여 범위 안의 상대 포켓몬에게 피해를 준다 피해를 준 상대 포켓몬을 잠깐 마비시킨다 특수공격 70% + 20×(레벨-1) + 고정피해 3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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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혹은 3 | 일렉트릭네트 | 기술 2 | 속박, 원거리 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전기 그물로 상대 포켓몬을 속박하여 이동할 수 없게 한다 특수공격 36% + 11×(레벨-1) + 고정피해 3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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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일렉트릭볼 | 기술 1(왼쪽) | 필중, 대상지정, 원거리 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전기 공을 던져 범위 안의 상대 포켓몬에게 피해를 준다 피해를 준 상대 포켓몬을 잠깐 마비시킨다 상대 포켓몬의 남은 체력이 적을수록 피해 증가 특수공격 66% + 25×(레벨-1) + 고정피해 530 레벨 11에 일렉트릭 볼+로 강화 피해량 증가 특수공격 77% + 29×(레벨-1) + 고정피해 6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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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번개 | 기술 1 (오른쪽) | 설치형, 원거리 공격 / 쿨타임 8초 번개를 떨어뜨려 범위 안의 상대 포켓몬에게 피해를 준다 특수공격 18% + 5×(레벨-1) + 고정피해 180 (5회) 레벨 11에 번개+로 강화 번개가 떨어지는 수가 늘어난다 (7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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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볼트태클 | 기술 2 (왼쪽) | 대상지정, 띄우기, 방해무효, 필중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기를 두른 상태로 돌진하여 상대 포켓몬을 공중에 띄워 무력화한다 특수공격 9% + 2×(레벨-1) + 고정피해 90 (5회) 레벨 13에 볼트 태클+로 강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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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10만볼트 | 기술 2 (오른쪽) | 설치형, ,원거리 공격, 기절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전기로 범위 안의 상대 포켓몬에게 피해를 준다 적중한 상대 포켓몬의 행동을 멈춘다 특수공격 50% + 12×(레벨-1) + 고정피해 500 레벨 13에 10만 볼트+로 강화 피해량 증가 특수공격 61% + 12×(레벨-1) + 고정피해 6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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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풀볼트스톰 | 유나이트 기술 | 자신중심범위, 유지형(자신중심) / 유나이트 기술 자신 주위의 상대 포켓몬을 무시무시한 번개로 공격한다 |
패시브인 정전기는 언뜻 내구가 약한 피카츄에게 별로인 것 같지만, 1:1인 경우 위기상황 타파에 도움이 됩니다
1:1에 강한 속공형 암살 포켓몬의 추적 압박에서 벗어날 때 좋습니다
하지만 연속 발동하지 않으며 한 번 발동하면 일정 시간 후 발동되므로 난전에서는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경기 시작 시, 레벨 1때 전기충격 혹은 일렉트릭네트를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3 달성 시 레벨 1때 배우지 않은 기술을 마저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1에선 중립 포켓몬을 쓰러뜨려 경험치를 얻는 것이 편하므로 전기충격을 추천합니다
일렉트릭 네트는 상대 포켓몬에게 적중 시 상대 포켓몬을 속박할 수 있어, 마무리 및 도주에도 좋습니다
레벨 5에서 전기쇼크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일렉트릭볼(왼쪽) / 번개(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일렉트릭 볼은 전기쇼크의 강화판으로 투사체를 발사하는 원거리 기술입니다
필중 효과가 있어 이동으로는 피할 수 없으나 투사체 속도가 느려서 특정 기술로는 무효화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남은 체력이 적을수록 받는 피해가 많아져 마무리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중한 상대는 마비 상태가 되어 잠깐 멈추며 사정거리가 긴 편이라 도주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번개는 설치형 기술으로 대상이 없어도 영역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해량은 높은 편이나 높은 피해량을 살리려면 상대의 행동을 저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발동 속도는 빠르지만 상대가 잽싸게 행동하는 경우 일렉트릭 볼을 사용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범위가 넓은 편이므로 상대가 많은 난전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레벨 6에서 일렉트릭네트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볼트태클(왼쪽) / 10만볼트(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볼트태클은 상대 포켓몬을 대상으로 지정하여 그 대상에게 이동하며 공중에 띄우는 기술입니다
공중에 뜬 상대는 행동할 수 없으며 내려올 때 잠깐 기절 상태가 됩니다
기술이 끝나면 사용했던 위치로 돌아오지만, 기술 시전 중에는 대상이 있는 위치로 돌진합니다
공중에 뜨는 시간도 긴 편이며 내려올 때 기절로 시간이 연장되어 굉장히 좋은 방해 기술입니다
단점은 일반 공격을 포함하여 모든 기술이 원거리이지만, 볼트 태클만 접근기이므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사용하자마자 방해무효 상태로 돌진하므로 알맞게 사용하면 상대의 방해기에 막히진 않습니다
레벨 13에 볼트 태클+가 되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되면 아래에 나올 10만 볼트보다 자주 쓸 수 있습니다
10만볼트는 대상이 없어도 영역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한 영역에 원이 생기며 잠시 후 전기가 일어나며 범위 안의 상대 포켓몬에게 피해를 주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도 길고 원의 범위도 넓어 사용하기는 편하지만, 전기가 일어나는 틈이 긴 편이라
상대가 재빠르게 행동하는 경우 적중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풀볼트스톰은 레벨 9에 배우는 유나이트 기술 입니다
자신을 중심으로 넓은 범위에 강력한 피해를 지속적으로 줍니다
필중기와 마찬가지로 대상이 없으면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합시다
유나이트 기술 공통으로 사용 후 잠깐동안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굉장히 빨라집니다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오를 때까진 행동할 수 없으나 착지 후 행동할 수 있게 됩니다
뛰어오를 때 방해무효 상태가 되며 잠깐 방어막이 생기지만, 체력이 모두 깎여 쓰러지게 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굉장히 강력하지만 사용 도중 무방비 상태가 되므로 집중 공격에 조심하도록 합시다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초보자가 사용하기 적합한 포켓몬이라고 합니다
번개와 10만 볼트 조합으로 원거리 지원형으로 운용하는 경우 난이도가 굉장히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상대의 반응속도가 빠른 경우 두 기술 모두 적중이 어렵습니다
일렉트릭 볼과 볼트 태클 조합으로 체력이 깎여 있는 상대 포켓몬을 노리는 암살 유형도 좋습니다
초반에는 혼자서도 상대를 잘 쓰러뜨리지만, 후반에 갈수록 힘이 빠지는 편이라 조금 힘든 편입니다
어느 쪽으로 운용하더라도 초반 레벨 6 때 굉장히 강한 편이므로 빠른 기동성을 살려
초반에 영향력을 행사하면 경기 진행이 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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