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pokemonunite.jp/ja/news/15/

 

8月4日(水)アップデート内容 | 『Pokémon UNITE』公式サイト

『Pokémon UNITE』公式サイト。5vs5に分かれてチームバトル!たくさんのゴールを決めて、勝利を目指せ!攻撃も防御も味方とともに!連係プレイがバトルの鍵を握るぞ!

www.pokemonunite.jp

8월 4일 (수) 16시에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출처는 포켓몬 유나이트 공식 홈페이지이며, 번역본입니다


매일 휴방 없이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12시~13시 방송시작 / 00시~02시 방송종료)

https://www.twitch.tv/raccoonlaoshi

https://www.youtube.com/channel/UCOQPg5P500Y0aAO0FA4PRiw

https://tv.kakao.com/channel/3753396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때 채팅으로 물어보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진 않지만 랭크가 높은 시청자 여러분이 계시기에 랭크를 같이 올릴 동료를 찾으러 오셔도 좋습니다


해당 시간이 되면 게임이 재시작됩니다

게임 재시작 시, 업데이트를 다운 받은 후 게임을 다시할 수 있게 됩니다

 

업데이트 내용 : 버그 수정, 텍스트 수정, 배틀 밸런스 조정, 관전 기능 테스트 개방(08.04~08.06까지 기간한정)


배틀 밸런스 조정 내역 상세

 

리자몽

화염방사 : 재사용 대기시간 단축, 효과 강화 (화상 피해 가속)

불꽃펀치 : 효과 강화 (화상 피해 가속)

불대문자 : 재사용 대기시간 단축, 효과 강화 (지속 피해 가속)

 

파이어로

애크러뱃 : 피해 증가

제비반환 : 피해 증가

공중날기 : 피해 증가

 

이상해꽃

오물폭탄 : 피해 증가, 효과 강화 (지속 피해 가속, 독 피해 가속)

꽃잎댄스 : 효과 강화 (사용 중 이동속도 가속 지속 시간 연장)

솔라빔 : 재사용 대기시간 단축

그린레이지(유나이트 기술) : 피해 증가

 

앱솔

일반공격 중 강화공격 사용 시, 상대의 방어력을 깎는 효과가 간헐적으로 발동되지 않는 버그 수정

깜짝베기 : 피해 증가

기습 : 피해 증가

 

푸크린

체력, 방어, 특수방어 증가

연속뺨치기 : 피해 증가, 효과 강화

노래하기 : 효과 강화 (상대가 잠듦 상태가 될 때까지의 틈이 단축)

매지컬샤인 : 일부 야생포켓몬에게 피해를 줄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

 

백솜모카

코튼가드 : 재사용 대기시간 연장, 체력 회복량 감소

목화포자 : 재사용 대기시간 단축, 효과 강화 (시전 중 받는 피해 감소 효과 강화)

솜털의춤(유나이트 기술) : 체력 회복량 감소

 

에이스번

공격력 감소

블레이즈킥 : 피해 감소

페인트 : 보호 시간 단축, 효과 감소(이동속도 상승 시간 단축)

화염볼 : 피해 증가

 

팬텀

일반공격 중 강화공격 사용 시 간헐적으로 대상을 추적할 수 없는 버그 수정

섀도볼 : 피해 증가

병상첨병 : 피해 감소, 효과 감소(보호 시간 단축)

꿈먹기 : 발동 속도 향상

 

제라오라

스파크 연계 중 강화공격 적중 시 방전 종료에 마비 상태인 대상을 간헐적으로 끌어오지 못하는 버그 수정

와일드볼트 : 피해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단축

질풍신뢰격(유나이트 기술) : 피해 감소

 

윽우지

바다회오리 : 피해 감소

다이빙 : 피해 증가

 

괴력몬

일반공격 중 강화공격 사용 시 간헐적으로 대상을 추적할 수 없는 버그 수정

크로스촙 : 피해 감소

인파이트 : 피해 증가

 

루카리오

그로우펀치 : 그로우펀치 효과에 의해 상승한 공격력이 발동 후의 일반공격에도 반영되는 버그 수정

본러쉬 : 한 번 더 기술을 사용한 경우, 주위에 있는 상대에게 피해를 줄 수 없던 버그 수정

 

개굴닌자

일반공격 중 원거리 강화공격 사용 시 간헐적으로 대상의 잠깐동안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없는 버그 수정

 

알로라 나인테일

패시브 눈퍼뜨리기 효과를 모두 채웠음에도 불구하고 대상이 간헐적으로 얼음 상태가 되지 않는 버그 수정


리자몽, 파이어로, 이상해꽃 삼대장이 상향되는군요

거의 고정 취급 받던 기술들이 하향되고 안 쓰는 기술을 상향하여 상황에 맞게 사용하게끔 유도하는 것 같습니다

에이스번, 백솜모카, 잠만보 3강 중 신기하게도 잠만보는 살아남았네요

팬텀은 꿈먹기 위주였다가 오물폭탄의 착탄속도가 빨라져서 병상첨병으로 바뀌었는데,

이번에 병상첨병의 피해량이 얼마나 줄어들진 모르겠지만 다시, 꿈먹기 위주로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업데이트 후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직접 체험해보고 새 공략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후에도 병상첨병에 버그가 생겨서 한 번씩 빗나간다는 제보 외에는 거의 비슷했습니다

여전히 에이스번과 백솜모카는 강세이고, 리자몽은 초반 교전이 쉬워진 것 외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상해꽃의 경우 솔라빔을 조금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꽃잎댄스 사용 중 가속 유지로 더 강해졌습니다

또한, 오물폭탄의 지속 피해 속도가 빨라지고 피해량이 높아져서 더 이상 뻥딜이 아니라 유효 피해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백솜모카는 회복량이 조금 낮아졌고, 코튼가드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늘었지만 방어막 덕에 여전히 좋습니다

하지만, 유나이트 기술의 회복량이 많이 줄어서 비슷한 효과로 방어막을 줄 수 있는 푸크린의 채용이 늘었습니다

특히, 노래하기 중 잠들 때까지의 틈이 줄어서 상대를 쉽게 재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규모 전투에서 노래하기로 뛰어들어가서 다수의 상대를 잠재우는 모습을 상위 관전에서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일부 야생 포켓몬에게 피해가 들어가지 않아서 채용이 적었던 푸크린의 매지컬샤인도 많이 보이는군요

이제 업데이트 1일차라서 정확하진 않습니다만, 랭크 매치와 관전을 통해 본 상황으로는 이렇습니다

일주일정도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만, 상향 하향의 수치가 10~20%로 그다지 높지 않은 것이 많기에

버그 수정 혹은 버그 발생 외에는 그다지 변하지 않은 느낌도 듭니다

자신이 주로 선택하던 포켓몬이 하향된 경우 속은 상하겠지만 여전히 강하니 그대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반대로 자신이 주로 선택하던 포켓몬이 상향된 경우 크게 상향되진 않았으나 어쨌든 조금 더 나아졌다고 보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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