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 한글판 - 14장 외전 공략영상
난이도 : 정면승부
성장방식 : 고정성장
승리 조건 : 13턴 이내로 파수꾼 격파
클리어 보수 : 2000G
피클 참전 보수 : 없음
해골 : 주원의 펜던트
저격수 : 향 주머니
슬라임 : 나르시스의 상(파수꾼에게 도착 후 등장하는 적 중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골렘)
골렘 : 귀한 보석(파수꾼에게 도착 후 등장하는 적 중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슬라임)
클리어 후 마도서를 제외한 무기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공략에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니 마음에 드는걸로 받아서 쓰면 됩니다)
이번 전투부터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합니다
골렘은 물리 공격을 하며 물리 방어가 약해 물리 캐릭터로 상대하는 것이 좋으나,
골렘의 사정거리가 1~2이니 투척무기를 장착해야 반격할 수 있습니다
슬라임은 마법 공격을 하며 마법 방어가 약해 마법 캐릭터로 상대하는 것이 좋습니다(사정거리1)
즉, 골렘과 슬라임이 섞여 배치되어 있으니 물리마법 양용 캐릭터가 운용하기 편합니다
특히 사정거리 1~2인 투척무기와 저항판정 공격인 투신검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가장 편합니다
아래와 같이 투척무기와 투신검 등의 저항무기를 장비해둡시다
리만은 별동대로 활약할 예정이니 신성창과 투신검을 장비해둡시다
성기병은 러쉬 랜스가 있으니 평소대로 장비하면 됩니다
리만과 자드를 왼쪽에 두고 나머지 캐릭터는 오른쪽에 배치해둡시다
제한시간이 있는 전투이니 초기 배치도 신경쓰면 좋습니다
사라의 기공으로 베프시를 재행동하면 골렘을 공격할 수 있으니 공격 후 귀환합시다
오른쪽은 적을 유인할 수 있도록 진영을 구축합시다
왼쪽은 리만으로 골렘을 공격합시다
자드와 소피는 골렘의 공격 범위 밖에서 대기합시다
리만과 자드로 골렘을 처리하고 바로 위 나무 구멍에서 나오는 슬라임은 일단 방치해둡시다
나중에 리만의 투신검과 소피로 대처하면 됩니다
오른쪽은 마법 캐릭터로 슬라임을 처리하고 물리 캐릭터로 골렘을 처리합시다
왼쪽 슬라임은 소피로 공격하고 리만은 투신검을 장비하며 왼쪽 위로 이동합시다
다리 아래에서 적 슬라임을 루로 막고 천기병 둘로 공격 후 복귀 반복합시다
슬라임 둘이 리만을 공격하여 반격으로 피해를 줄 수 있으니 최대한 피해를 주고 소피로 마무리합시다
리만은 다리 위의 슬라임을 미리 공격해둡시다
오른쪽은 계속하여 슬라임의 길을 막고 천기병으로 공격 후 복귀를 반복합시다
적 저격수의 활에 맞으면 수면에 걸리기도 하니 자드로 수면을 풀어가며 위로 이동합시다
소피는 계속하여 나무 구멍에서 나오는 슬라임을 상대합시다
오른쪽은 다리 위로 이동합시다
오른쪽 나무 구멍에서 골렘이 계속 나오니 골렘 처리용 캐릭터를 두고 파수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합시다
베프시의 투신검으로 다리 아래의 슬라임을 격파하고 레이첼이 뒤따라 교환으로 무기를 원거리 무기로 교체합시다
오른쪽 나무 구멍 근처의 해골에서 대기하면 주원의 팬던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 나무 구멍에서 나오는 골렘을 물리 캐릭터로 격파합시다
리만과 자드도 왼쪽 위 적을 모두 격파하고 오른쪽으로 합류합시다
파수꾼에게 도착하면 파수꾼 오른쪽의 구멍에서 슬라임과 골렘이 등장합니다
오른쪽 나무 구멍에서 나오는 골렘을 계속하여 격파합시다
파수꾼 오른쪽 구멍에서 나오는 슬라임도 격파합시다
파수꾼은 근거리 공격에 대한 내성이 높고 원거리 공격시 수면 활로 반격하여 까다로우니 러쉬 랜스로 피해를 줍시다
파수꾼 오른쪽에서 나온 골렘을 격파하면 자아도취의 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파수꾼 오른쪽 구멍에서 등장하는 슬라임을 격파하면 귀한 보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모두 얻었으니 파수꾼을 격파하여 전투를 끝냅시다
전투가 끝나면 검, 도끼, 창, 곤, 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공략에선 사용하지 않으니 좋아하는 캐릭터의 무기를 선택하여 주도록 합시다
(곤은 다음 외전에 등장하는 황금박쥐가 더 좋으니 다른 무기를 추천합니다)
명칭 |
종류 |
내구도 |
공격력 |
무게 |
회심 |
특징 |
획득처 |
폴리아 |
검 |
50 |
14 |
4 |
0 |
명중 85 이동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 + 1 |
14장 외전 클리어 후 선택 |
토론코 |
도끼 |
50 |
17 |
8 |
0 |
명중 85 이동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 + 1 |
14장 외전 클리어 후 선택 |
라모 |
창 |
50 |
15 |
7 |
0 |
명중 85 이동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 + 1 |
14장 외전 클리어 후 선택 |
라디체 |
곤 |
50 |
14 |
6 |
0 |
명중 85 이동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 + 1 |
14장 외전 클리어 후 선택 |
세메 |
활 |
50 |
16 |
6 |
0 |
사정거리 2 명중 85 이동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 + 1 |
14장 외전 클리어 후 선택 |
전투가 끝났으니 교류를 해둡시다
장비도 확인하고 부족한 것은 구입하여 채워둡시다
늘 강조하지만 성술은 창고에 남는정도로 구입해둡시다
준비가 끝났다면 반드시 저장해둡시다
이번 공략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공략에서 다시 만납시다
'We are bandits > 공략(정면승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 are bandits(위 아 밴디츠) 1.10 한글판 정면승부 공략 / 15장 외전 (0) | 2017.08.17 |
---|---|
We are bandits(위 아 밴디츠) 1.10 한글판 정면승부 공략 / 15장 (2) | 2017.08.17 |
We are bandits(위 아 밴디츠) 1.10 한글판 정면승부 공략 / 14장 (0) | 2017.08.16 |
We are bandits(위 아 밴디츠) 1.10 한글판 정면승부 공략 / 13장 (0) | 2017.08.16 |
We are bandits(위 아 밴디츠) 1.10 한글판 정면승부 공략 / 12장 (0) | 2017.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