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라 스테이지도 끝내서 고유 마빌리티도 모두 열었으니 이제 캐릭터 육성을 끝내봅시다

기초 능력치 천만 달성 후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수단이 없는데

힘의 조각이나 마력 엑기스를 사용하여 영구 상승하는 "보정 능력치"도 천만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기초 능력치 천만에 보정 능력치 천만으로 총 2천만이 되면 캐릭터 육성은 끝입니다




도핑으로 올린 보정 능력치는 전생해도 초기화 되지 않고 따로 적용되니 사라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오히려 전생 후 기초 능력치가 낮아졌을 때 보정 능력치가 그대로라서 전생 레벨 누적이 쉬워집니다




이제 도핑 아이템을 모으는 방법을 알아보자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일단 힘의 조각은 능력치가 하나씩 밖에 오르지 않아 수집 효율이 좀 떨어집니다

그래서 마력 엑기스를 수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력 엑기스는 포로로 포획 한 유닛을 설득 한 후 쥐어짠다를 선택하여 해당 포로의 능력치 일부를 마력 엑기스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극상의 살바토레가 가진 마빌리티 T 네고시에이션을 장착 후 설득 부대 리더로 설정하고 쥐어짠다를 선택하면

마력 엑기스로 만들 때 마력 엑기스의 능력치가 20% 상승하니 꼭 T 네고시에이션을 장착한 유닛을 설득 부대 리더로 설정합시다




포로가 너무 강해서 설득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설득 부대를 마지막까지 강화 후 부대원 셋 다 능력치가 높은 캐릭터로 설정합시다

탐욕 정신과 바이올런트 그리고 헤비 스탠스 마빌리티를 장착하여 능력치를 뻥튀기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력 엑기스 만드는 방법은 알았는데 포로를 어디서 구해야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포로는 최대한 능력치가 높고 짧은 시간에 많이 포획 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현자를 육성하여 서브 무기에 메가폰을 장착 후 팬텀 카피 편의 아사기를 모두 격파하여 포로를 획득하는 방법

공략대로 해왔다면 마 체인지로 육성한 범용 마물 유닛 하나를 전생하여 현자로 만들면 됩니다

어차피 아이템 계를 진행하기 위해 현자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적의 세기에 따라 보스 능력치가 너무 높아 보스만 격파하지 못 하는 경우가 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두 번째로

메탈리카를 육성하여 팬텀 카피 편의 보스를 제외한 아사기를 모두 마오의로 포획하는 방법

첫 번째와 마찬가지로 보스 능력치가 꽤 높아서 보스를 처리하기 힘들 수도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리벤지 게이지를 채워야 하는 것도 곧바로 다시 하고 싶다면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한 번에 많은 포로를 얻을 수 있으니 반복하는 것이 싫다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스위치 판인 경우 로딩 시간이 타 기종에 비해 몇 배 걸리니 이 쪽을 추천합니다

리벤지 게이지는 교수의 범용 마빌리티를 활용하여 보조 특수기로 채울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로

수라차원 연무마계 제 4의 시련에서 예쁘게 3×3 배치되어 있는 흉웅족을 포획술 송으로 포획하는 방법

한 바퀴 회전이 가장 빠른 방법으로 안정화되면 매크로를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방법이 단순합니다

어느정도 준비했느냐에 따라 할 수 있는 적의 세기가 달라 수집 속도의 차이가 큰 편입니다


이 것을 시작부터 적의 세기 ★20으로 하려고 프람이 제타를 업고 키운 것입니다

굳이 제타가 아니라도 공격력이나 데미지가 올라가는 고유 마빌리티를 가진 캐릭터는 대부분 괜찮습니다


제타를 육성하지 않은 경우 레드 매그너스를 육성하도록 합시다)성우가 같아서 다른 캐릭터로 느껴지지 않지만)

고유 마빌리티가 공격력 상승은 아니지만 공격 시 적의 방어력을 절반만 계산하므로 적이 훨씬 강한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빛을 발한다 이 경우 어중간하게 육성 된 제타보다 훨씬 강할 수 있습니다

DLC가 전혀 없는 경우에도 기본 능력치 천만 달성으로 충분히 정면을 해낼 수 있으니 추천합니다


사파이어의 경우 체력 절반 이하 유지 시 공격력 + 50% 방어력 + 50%로 이 공략의 제타와 거의 같고

에트나의 경우 공격 시 적 체력이 가득 차 있을 때 데미지 + 50%로 데미지라 좀 아쉽지만 충분합니다

(같은 맥락으로 스토리 고유 캐릭터인 제로켄과 세라핀도 데미지 + 50%를 활용하면 충분)

포획 부대의 레벨을 최대까지 올리면 부대원을 8인까지 배치할 수 있으므로

라하르 양의 범용 마빌리티 친위대를 활용하면 남성의 경우 슬롯 소모 없이 공격력 + 35%

여성의 경우 슬롯 하나(반전 저주)로 공격력 +35% 효과를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해봅시다

물론 적의 세기를 조금 낮추고 완성 된 엑기스로 보정 능력치를 채워 적의 세기를 서서히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각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취합시다






이 포스트에서는 제타로 수라차원 연무마계 제 4의 시련을 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준비과정을 살펴봅시다


일단 포획 부대와 설득 부대는 최대까지 강화합시다

포획 부대 레벨이 낮으면 범위가 좁은 포획술 밖에 사용할 수 없고

설득 부대 레벨이 낮으면 기껏 포획해도 설득이 되지 않습니다




부대 강화가 끝났다면 제타를 포획부대에 배치합시다

제타의 현재 능력치는 이렇다(기초 능력치 천만 캐릭터인 상태)


프람으로 합체기를 사용하여 제타의 서브 클래스를 마스터 시키며 매 번 전생시킨 결과

전생 총 레벨이 49만대에 도달했다(보통 48만정도로 중간에 실수해서 한 번 더 전생시켰습니다 / 사천왕 부대에 안 넣고 9999 찍어버리기)

제타의 고유 마빌리티 우주 최강 마왕의 효과로 인해 공격력 10% + 전생 총 레벨 1만당 1%가 추가됩니다

(최대 100%까지 = 전생 총 레벨 90만까지 적용 / 10%는 그냥 초반에 아쉬울까봐 주는 수치입니다)

그래서 지금 제타로 전투에 나서기만 해도 공격력 59%가 상승합니다




주무기에는 사도 크리티컬과 사도 바람내성을 넣고(주무기는 검을 추천 / 흉융족 검 내성 -30)

보조무기에는 바람 속성이 적용되는 무기를 장착했다(상점에서도 판매합니다)

방어구는 최대한 이동이 높은 것으로 착용합시다(정면이 가능하면 필요없습니다)




마빌리티는


고유 마빌리티

매스 블래스터(현자 / 공격 대상 수 × 10% 데미지 상승)

엘리먼트 포스(마법검사 / 속성 공격 시 속성 내성을 공격력에 추가)

어솔트 어택(이동 칸 수 × 10% 데미지 상승)


범용 마빌리티

연옥(암흑기사 / 코스트 4 / 크리티컬 데미지 + 50%)

섹시 흉기(라하르 양 / 코스트 2 / 남성인 적에게 데미지 + 30%)

록온 아이(환마족 / 코스트 3 / 적 전체 회피율 -20)

산들바람의 축복(일반 구입 가능 / 코스트 1 /바람 속성 데미지 + 10%)

목숨 걸기(묘랑족 / 코스트 4 / 공격력 + 50% 방어력 -100%)

헤이스트 러시(라하르 양 / 코스트 4 / 전투 중 처음 사용한 공격 1회 추가)

불안정한 힘(퀘스트 및 캐릭터 계 / 코스트 1 / 능력 + 50% 매턴 -20%)

승리의 맛(퀘스트 및 캐릭터 계 / 코스트 1 / 클리어 횟수 × 1% 능력 증가)


승리의 맛이 있는데 왜 불안정한 힘을 사용하는가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연무마계 제 4의 시련을 서브 클래스 마스터에만 돌아서 아직 약 50회 밖에 채우지 못 했기에

불안정한 힘이 없으면 능력 상승 한계치인 100%가 되지 않아 착용했습니다

100회 달성 시 한 칸을 비울 수 있으니 적당한 마빌리티를 착용합시다

(높이가 굉장히 높아 토투족의 범용 마빌리티 이치노타니도 좋지만 ATK와 SPD만 상승하여 명중률이 좀..)


섹시 흉기는 슬롯 2개가 애매하게 남아서 넣은 것으로 데미지보다 공격력이 좋으니

산들바람의 축복을 빼고 코스트 3인 공격력 상승 범용 마빌리티 혹은

섹시 흉기를 무상의 사랑(아르티나 / 코스트 2 / 적 격파 시 돈을 얻지 못하지만 공격력 +30%)으로

교체하면 피해량이 조금 더 상승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라하르 양의 마나가 많아 비전서 만들기가 편해서 선택한 것 뿐이니 다른 범용 마빌리티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록온 아이는 없으면 능력치 차이가 많이 나서 명중률이 떨어집니다

헤이스트 러시는 명중률이 99%라도 하나씩 흐르는 적이 있으면 시간이 지체되니 사용하면 편합니다

보조 유닛을 사용하는 경우 크리스토를 배치하거나 보조 유닛에게 장착하고 세 칸을 비우는 것이 낫습니다


목숨 걸기 → 이 몸 최강 전설(라하르 / 코스트 3 / 전투 중인 아군이 없는 경우 공격력 + 50% 방어력 -50%)

보조 유닛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이 몸 최강 전설을 착용하여 슬롯 하나를 더 비울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서 사용하지 않은 이유는 그냥 슬롯이 부족하지 않았고 비전서로 배우는 것이 귀찮았을 뿐입니다

이 경우 산들바람의 축복을 무상의 사랑(아르티나 / 코스트 2 / 적 격파 시 돈을 얻지 못하지만 공격력 +30%)으로 교체합시다

혹은 여성 유닛인 경우 반전 저주로 남성 취급 후 포획 부대에 친위대 착용 유닛을 배치하면 좋을 것입니다




이 상태로 수라 연무마계 제 4의 시련 적의 세기 ★20을 시도하면 성공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피해량 상승 고유 마빌리티가 없는 캐릭터일 경우 공격력이 60%가량 떨어지므로

천사병을 셋 인접시켜 천사의 개가로 공격력을 상승시키고 적의 세기를 ★16~18로 시작하여 조금씩 올려나갑시다

단순히 시작부터 적의 세기 ★20을 하려면 제타가 가장 편해서 추천한 것 뿐입니다




어솔트 어택이 있으니 최대한 먼 거리를 이동하여 적 뒤에서 포획술 송을 사용하면 안전합니다

이 시간마저 단축하고 싶다면 여태까지 모아온 완력의 조각을 사용하여 ATK를 올리면 정면에서도 충분합니다

(물론 제타의 전생 총 레벨을 더 올렸다면 완력의 조각을 사용하지 않아도 안정적으로 잘 해냅니다)

하지만 일단 사용하지 말고 공략을 조금만 더 읽도록 합시다, 도핑 아이템은 하나로 여러 유닛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서브 클래스를 올리며 수라 연무마계 제 4의 시련 적의 세기 ★20을 했다면 완력의 조각이 이 정도로 성장합니다


완력의 조각을 사용하기 전에 도핑 할 캐릭터 다섯을 뽑아둡시다

그 중 하나의 마빌리티에 메이드 6랭크 범용 마빌리티 "배려의 달인"을 장착합시다

배려의 달인을 장착한 캐릭터로 소모품 사용 시 소모품 사용 범위가 열 십자로 늘어나 다섯에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범위가 늘어납니다

사진처럼 우사리아 데스코 메탈리카를 포함 할 필요는 없습니다 좋아하는 캐릭터를 고릅시다(제타는 활약해야하니 꼭 포함)

다만 아이템 육성에 현자가 굉장히 도움이 되므로 미리 마 체인지로 서브 클래스를 모두 마스터한

범용 마물 캐릭터 하나는 꼭 포함시켜 도핑해둡시다(나중에 전생 시 현자로 전직하면 2천만 현자를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힘의 조각 사용 후 제타의 ATK가 1070만이 되었다

이제 정면에서 포획해도 안정적으로 성공 할 것입니다




마력 엑기스 수집 - 수라 연무마계 : 제 4의 시련 ★20(1회) 동영상

완력의 조각 사용 후 정면에서 포획하는 영상입니다

승리의 맛과 불안정한 힘의 효과로 능력치가 100% 상승하여 ATK가 2015만이 됩니다


물론 마빌리티 구성을 바꾸거나 기타 다른 영향으로 능력치가 적어도 충분할 수 있으니 영상의 상태는 참고만 합시다




마력 엑기스 수집 - 수라 연무마계 : 제 4의 시련 ★20(1세트) 동영상

영상 촬영 시엔 설정의 자동 생략기능을 몰라서 생략 버튼을 누르느라 커맨드가 꼬여서

헛 손질을 하는 시간도 있으니 자동 생략기능을 켜고 전부 생략 및 최대 속도로 하면 더 빠를 것입니다

뭐 헛 손질에 수동 생략이라도 한 세트에 넉넉잡아 3분이면 충분합니다


총 포로 보유 가능 수가 128이라 9 × 14 = 126으로 마지막에 두 기 밖에 포획되지 않습니다

격파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니 여기서 미니 마계로 돌아온 후 엑기스를 짜내고 다시 출발하는 편입니다

총 12세트 하면 거의 천만에 도달한다(스피드가 아주 약간 모자랄 수 있습니다)

천천히 한 세트 3분 그리고 설득 및 짜내기 후 부대 재편성하여 출발하는데 2분정도 소모한다고 보면

12×5 = 60분으로 한 시간이면 충분히 천만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한 세트 후 마력 엑기스를 추출(T 네고시에이션 포함)하면 이정도 능력치로

다른 능력치에 비해 SPD가 좀 떨어지니 SPD를 기준으로 천만을 만들면 됩니다


열 두 세트를 하면 마력 엑기스는 다 모은 것입니다


합치면 최대 능력치가 999만9999까지 적용되니 1 모자란 것이 아깝다면 합치지 않도록 합시다

사진은 능력치를 보면 알겠지만 열 개를 합친 것으로 낱개짜리로 두 개 더 있어야 끝입니다




준민의 조각을 사용하여 스피드를 보완하면 한 세트를 덜 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핑으로 맨 몸에 마빌리티 없이 2천만에 도달했다면 캐릭터 육성은 끝났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아이템 육성입니다


다음엔 아이템 육성 방법을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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