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 / 제 1화 윤회의 드라마투르기(Dramaturgie) 1-2 프리니 계 - 황무지의 절벽 영상

※영상은 처리에 약 하루정도 걸리는 편으로 처리중엔 고화질을 선택할 수 없으니 양해바랍니다


시공의 유랑자를 통해 다음 전투를 시작합시다

1-2 프리니 계 - 황무지의 절벽으로 출격합시다

이번 전투는 집어들기와 던지기 튜토리얼입니다

전장에 고지(높은 장소)가 있고 발판이 될만한 나무상자가 있으니 집어들어 던져봅시다

나무상자 앞에서 집어든다를 선택하고

던진다를 선택하여 원하는 위치에 던집시다

이렇게 집어들기와 던지기를 통해 나무상자로 계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뿐만 아니라 대상지정 가능한 적이나 아군 등도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째선지 프리니를 던지면 폭발하므로, 조심하도록 합시다

이번 전투도 자동 전투를 켜 놓으면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AI 편집이 불가능하므로 중간에 자동 전투를 취소하고 보물 상자를 직접 공격하여 아이템을 얻도록 합시다

보물상자 파괴 후 다시 자동전투를 켜서 전투를 끝냅시다

제트가 오브젝트를 부쉈네 상(마나 40% 업)을 받았으나 획득 마나가 4 밖에 되지 않아 좀 아쉽습니다


제트는 여전히 방해하는 녀석들을 전부 쳐죽인다며 큰 소리로 웃고 있습니다

이런 제트도 예전엔 착하고 가냘픈 좀비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격렬한 전투의 연속으로 제트의 마음까지 바뀌어버린 듯 합니다

 


이번 전투가 끝나면 암흑의회가 개방됩니다

암흑의회에선 다양한 의제를 상정하여 가결될 경우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동료를 생성할 수 있는 '캐릭터 메이크'도 이 암흑의회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암흑의회 의제에 '새로운 캐릭터를 만든다'가 추가되었습니다!!

암흑의회에서 의제를 상정하려면 마나가 필요합니다(마나가 들지 않는 의제도 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를 만든다 의제를 선택하여 캐릭터 메이크를 해봅시다

고용할 수 있는 캐릭터의 직업은 앞으로 진행하며 차차 늘어나게 됩니다

현재 아군 중 없는 직업인 격투가를 생성해봅시다

이름 입력에서 이름을 정할 수 있습니다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5와 달리 스위치 판에서 드디어 키보드 입력을 지원합니다 

적당히 랜덤으로 이름을 정했습니다

소모하는 마나에 따라 소질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높은 소질을 가질 수록 소비 마나가 늘고 획득 카르마 수치가 높아집니다

카르마 수치에 따라 캐릭터의 초기 능력치를 늘일 수 있습니다

소비 마나가 1인 '어쩔도리가 없는 쓰레기'를 선택하면 카르마가 마이너스 상태이므로 오히려 능력치를 빼야합니다

마법을 사용하지 않을 캐릭터라면, INT는 필요없으니 INT를 5 빼면 됩니다

 

소질 선택 후 레벨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레벨 또한 높게 할수록 소비 마나가 늘어나니, 소지한 마나에 따라 결정하도록 합시다

캐릭터를 고용하면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으니 장비 아이템이 있다면 장비해줍시다


새로 영입한 동료의 레벨이 낮아 위험할 것 같으니 1-1 프리니 계 시작의 황무지를

자동전투 + 전투반복으로 4~5회 실시하여 레벨을 올려봅시다

자동전투와 마찬가지로 전투 중에도 해당하는 단추(스위치의 경우 -단추)를 눌러 전투반복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레벨을 올렸습니다

불안하시거나 시간 여유가 많으시다면 레벨을 더 올려두셔도 좋습니다

(저도 거의 처음이라 잘 모르지만, 레벨이 높아서 나쁠 건 그다지 없겠죠)

이번 플레이 일지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플레이 일지에서 다시 만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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