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5 / 제 6화 로드 오브 더 머니 6-1 새로운 인간계 - 인플렉스 영상

영상은 처리에 약 하루정도 걸리는 편으로 처리중엔 고화질을 선택할 수 없으니 양해바랍니다

 

이번 전투의 이름은 'インフレックス'로 일본어 발음상 영어 단어인 'inflex'인 것 같습니다

 

기본은 동사이지만 무언가를 구부리거나 휘게한 원인을 지칭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아마도 굴절을 뜻하는 'inflection(inflextion)'이라는 단어가 더 익숙할 것 같네요

이번 전투의 이름엔 변곡점이나 무언가가 변하게 된 계기를 의미로 사용한 것 같습니다


새로운 장이 시작되어 만물상에 상품이 추가되었습니다

혹시 모르니 회복 아이템을 약 50개씩 구입했습니다

닌자의 버선인지 닌자의 신발인지 닌탑인지 아무튼 지금 시점에서 가장 좋은 신발을 구입하여 교체해줍시다

다른 능력치는 상관없으나 점프력이 부족해서 적이 높은 곳에 있으면 AI가 멈춰버립니다


그리고 연구를 거듭한 끝에 마심을 개량했습니다

멜로디아는 적에게 다가가 한 박자 쉬고 플로랄 샤워를 쓰도록 설정했습니다

나머지는 HP, SP가 부족하면 아군에게 가서 본인에게 아이템을 쓰고 집어들기 상태면 적에게 가까운 곳에 던집니다

(아래의 사진에선 아이템 사용 대상 지정을 깜빡했으나 여러분은 그러지 않으리라 믿습니다)

첫 번째 줄

1. 언제? : 첫 번 째 턴인 경우

2. 누구에게? : 적대세력

3.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4.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5. 무엇을? : 플로랄 샤워 사용

 

두 번째 줄

1. 언제? : 자신의 HP가 50% 이하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4.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5. 누구에게? : 자신

6. 무엇을? : 솜사탕 사용

 

세 번째 줄

1. 언제? : 자신의 SP가 20% 이하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4.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5. 누구에게? : 자신

6. 무엇을? :  마즙 사용

 

네 번째 줄

1. 언제? : 집어들기 상태인 경우

2. 누구에게? : 적대세력

3. 누구에게? : 가장 먼 캐릭터

4. 무엇을? : 던진다

 

다섯 번째 줄

1. 누구에게? : 적대세력

2. 누구에게? : 가장 먼 캐릭터

3.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4.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5. 무엇을? : 플로랄 샤워 사용


마죠렌은 첫 번째 턴에 아군을 뭉쳐두고 프리티 스플랜더를 사용 후 적에게 돌진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나머지는 멜로디아와 같으나 매 턴 보조 특수기를 쓸 필요는 없으므로 공격도 하게끔 했습니다

첫 번째 줄

1. 언제? : 첫 번 째 턴에서 세 턴이 지날 때마다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4.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5. 언제? : 적이 1칸 내에 있는 경우

6. 누구에게? : 적대세력

7.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8. 무엇을? : 일반공격

 

두 번째 줄

5. 무엇을? : 프리티 스플랜더 사용

 

세 번째 줄

1. 언제? : 자신의 HP가 50% 이하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4.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5. 누구에게? : 자신

6. 무엇을? : 솜사탕 사용

 

네 번째 줄

1. 언제? : 자신의 SP가 20% 이하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4.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5. 누구에게? : 자신

6. 무엇을? :  마즙 사용

 

다섯 번째 줄

1. 언제? : 집어들기 상태인 경우

2. 누구에게? : 적대세력

3. 누구에게? : 가장 먼 캐릭터

4. 무엇을? : 던진다

 

여섯 번째 줄

1. 누구에게? : 적대세력

2. 누구에게? : 무적인 대상을 피해서

3. 누구에게? : 데미지 반사 상태인 대상을 피해서

4.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원거리 캐릭터이므로 원하는 이동 선택)

5. 언제? : 이동 시 공격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6.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7.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8. 공격 특수기

 

일곱 번째 줄

5. 언제? : 이동 시 일반공격 할 수 있는 경우

6.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7.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8. 일반공격

 

여덟 번째 줄

5. 누구에게? : 대상 재지정

6. 누구에게? : 아군세력

7.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8. 언제? : 이동 시 공격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9.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10. 무엇을? : 공격 특수기

 

아홉 번째 줄

8.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9. 무엇을? : 일반공격


다른 공격수들도 첫 번째 턴에 모여서 프리티 스플랜더를 받고 적을 공격해야하니 조금 복잡해졌습니다

첫 번째 줄

1. 언제? : 첫 번째 턴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4.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5.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6. 누구에게? : 적대세력

7. 누구에게? : 무적인 대상을 피해서

8. 누구에게? : 데미지 반사 상태인 대상을 피해서

9.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10.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11. 언제? : 이동 시 공격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12. 무엇을? : 공격 특수기 사용

 

두 번째 줄

11.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12. 무엇을? : 일반공격

 

세 번째 줄

1. 언제? : 자신의 HP가 50% 이하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4.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5. 누구에게? : 자신

6. 무엇을? : 솜사탕 사용

 

네 번째 줄

1. 언제? : 자신의 SP가 20% 이하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4.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5. 누구에게? : 자신

6. 무엇을? :  마즙 사용

 

다섯 번째 줄

1. 언제? : 집어들기 상태인 경우

2. 누구에게? : 적대세력

3. 누구에게? : 가장 먼 캐릭터

4. 무엇을? : 던진다

 

여섯 번째 줄

1. 언제? : 전장에 지오 심벌이 있는 경우

2. 누구에게? : 지오 심벌

3. 누구에게? : 무적인 대상을 피해서

4. 누구에게? : 데미지 반사 상태인 대상을 피해서

5.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6.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7. 무엇을? : 일반공격

 

일곱 번째 줄

1. 누구에게? : 적대세력

2. 누구에게? : 무적인 대상을 피해서

3. 누구에게? : 데미지 반사 상태인 대상을 피해서

4.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5.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6. 언제? : 이동 시 공격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7.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8.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9. 무엇을? : 공격 특수기 사용

 

여덟 번째 줄

6. 언제? : 이동 시 일반공격 할 수 있는 경우

7.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8.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9. 무엇을? : 일반공격

 

아홉 번째 줄

6. 누구에게? : 대상 재지정

7. 누구에게? : 적대세력

8.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9.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10.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11. 언제? : 이동 시 공격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12. 공격 특수기 사용

 

열 번째 줄

11.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12. 일반공격


회복 및 보조 캐릭터도 조금 바꿔봤습니다

첫 번째 줄

1. 언제? : 자신의 SP가 20% 이하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4.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5. 누구에게? : 자신

6. 무엇을? :  마즙 사용

 

두 번째 줄

1. 언제? : 집어들기 상태인 경우

2. 누구에게? : 적대세력

3. 누구에게? : 가장 먼 캐릭터

4. 무엇을? : 던진다

 

세 번째 줄

1. 언제? : 아군이 매료 상태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누구에게? : 매료 상태인 아군

4.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5.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6. 무엇을? : 에스포와르 사용

 

네 번째 줄

1. 언제? : 아군이 독 상태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누구에게? : 독 상태인 아군

4.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5.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6. 무엇을? : 에스포와르 사용

 

다섯 번째 줄

1. 언제? : 아군의 체력이 80% 이하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누구에게? : 남은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

4.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5.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6. 무엇을? : 회복 특수기 사용

 

여섯 번째 줄

1. 언제? : 아군이 수면 상태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누구에게? : 수면 상태인 아군

4.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5.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6. 무엇을? : 에스포와르 사용

 

일곱 번째 줄

1. 언제? : 아군이 마비 상태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누구에게? : 마비 상태인 아군

4.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5.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6. 무엇을? : 에스포와르 사용

 

여덟 번째 줄

1. 언제? : 아군이 허약 상태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누구에게? : 허약 상태인 아군

4.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5.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6. 무엇을? : 에스포와르 사용

 

아홉 번째 줄

1. 언제? : 아군이 망각 상태인 경우

2. 누구에게? : 아군세력

3. 누구에게? : 망각 상태인 아군

4.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5.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6. 무엇을? : 에스포와르 사용

 

열 번째 줄

1. 누구에게? : 아군세력

2.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3. 무엇을? : 보조 특수기 사용


공격도 겸하는 회복 캐릭터인 슈센돌은 위와 똑같이 설정하고 마지막 줄만 바꾸면 될 것 같습니다

열 번째 줄

1. 누구에게? : 적대세력

2. 누구에게? : 무적인 대상을 피해서

3. 누구에게? : 데미지 반사 상태인 대상을 피해서

4. 무엇을? : 대상에게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

5.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6. 무엇을? : 다른 캐릭터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7. 무엇을? : 공격 특수기


프리니 클래스 랭크도 올리고 싶어 프리니도 자동 전투를 하게 되는데

가끔 프리니가 아군에게 돌격하여 스스로 던지게끔 만드는 경우가 있어 마심을 조금 바꿔봤습니다

공격수 마심에서 대기 항목을 하나씩 대상 랜덤으로 교체했습니다


준비가 끝났으니 평소대로 시공의 유랑자를 통해 6-1 새로운 인간계 - 인플렉스 전투를 시작합시다


초전생이 얼마나 대단한 마법인지 알아보는 마죠렌의 반응에 잔뜩 신난 케르베로스

그런 케르베로스로 인해 슈센돌은 자신의 위치에 대한 불안이 생긴 것 같습니다

피요리는 슈센돌을 위로해준답시고 장점을 말했지만 역시 돈 밖에 없었나봅니다

결국 자신에겐 돈 밖에 없다고 외치는 슈센돌

그런 슈센돌의 돈을 노리는 돈에 미친 망자들이 나타나서 전투가 시작됩니다


마심을 다시 정비했으니 자동 전투로도 문제 없을 것입니다

적이 꽤 높은 곳에 있으니 점프력이 높은 신발을 장착해야 AI가 제대로 인식하니 주의합시다


모두가 자신의 돈만 노리고 있다는 것을 다시 통감한 슈센돌은 용사가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다른 동료들도 태어날 때부터 정해진 삶 외에도 다른 삶은 생각해본 적도 없다고 합니다

그런 말을 하는 동료들에게 남 탓으로 돌리고 비극의 주인공인 척하지 말라며 꾸짖는 제트

입은 험하지만, 자신의 인생은 자신의 손으로 결정하라는 꽤 괜찮은 말도 해줍니다

제트에게 너무하다며 따지는 멜로디아에게, 마죠렌은 제트의 여동생이 파괴신에게 죽었다는 것을 다시 깨닫게 해줍니다

여동생을 끔찍이 여기는 제트의 모습을 멋지다고 하는 멜로디아, 아무래도 이미 푹 빠져버린 것 같습니다

슈센돌은 제트의 진의를 꿰뚫어 "너의 인생은 아직 만회할 수 있다" 고 격려해준 것이라고 대변합니다

제트가 동료들에게 한 말인 "자신의 인생은 자신의 손으로 결정하라"는 말이,

이번 전투의 제목처럼 무언가를 변하게 하는 계기인 것일까요?


전투 전에 모든 정비를 해서 이번엔 전투 후 정비할 것이 없습니다

이번 플레이 일지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플레이 일지에서 다시 만납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