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빌리티
다른 게임에 나오는 패시브 스킬과 같은 기능입니다
고유 마빌리티와 범용 마빌리티의 두 종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고유 마빌리티
고유 캐릭터의 경우 각 캐릭터만 갖고 있는 고유 마빌리티가 있습니다
범용 캐릭터도 마찬가지로 고유 마빌리티를 갖고 있으나,
범용 캐릭터의 고유 마빌리티는 해당 직업 랭크 마스터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슬롯의 고유 마빌리티는 고정으로 해당 캐릭터의 고유 마빌리티 등입니다(고정 = 변경 불가 / 한계돌파 등 포함)
본편 클리어 후 의제를 가결하면 해당 캐릭터의 고유 마빌리티 슬롯이 하나 열립니다
고유 마빌리티 슬롯이 열린 경우, 서브 클래스를 마스터하면 해당 서브 클래스의 고유 마빌리티를 장비할 수 있습니다
악업지남을 모두 달성(100%)하면 고유 마빌리티 슬롯이 하나 더 열립니다
범용 마빌리티
어떤 캐릭터든 범용 마빌리티 코스트에 따라 소지한 범용 마빌리티를 장비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스킬 가게에서 습득하거나 초전생 및 비전서로 배울 수 있습니다
코스트는 최고 레벨 50 / 100 / 300 / 1000 / 2000 / 5000 / 9999 달성 시 1씩 증가합니다 (총 7)
악업지남의 서브 클래스 마스터 수가 늘어날 때마다 늘어납니다 (2 / 3 / 5 / 7 / 10 / 13 / 15 / 17 / 20 / 22 총 10)
능력, 공격력, 데미지
능력은 해당 캐릭터의 능력치가 %로 상승합니다 (최대 100%)
HP와 SP의 경우 따로 표기되지 않은 경우 상승하지 않습니다
공격력은 자신의 공격력으로 공격하는 대상의 방어력을 계산하지 않은 상태의 수치입니다
데미지는 자신의 공격력에 대상의 방어력을 계산한 상태의 피해량 수치입니다
공격력과 데미지 증가를 같이 장비한 경우, 곱 연산으로 적용되므로 비슷한 수치라면 섞어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대의 방어력이 높은 편이라면 공격력을 올리도록 합시다)
마빌리티 목록
고유 캐릭터 고유 마빌리티 목록
고유 마빌리티 명 | 캐릭터 | 조건 | 내용 |
초전생 적합자 | 제트 | - | 초전생 횟수 당 데미지 1% 증가 (최대 200%) |
운명변혁자 | 제트 | 초전생 횟수 당 받는 피해 0.25% 감소 (최대 50%) | |
졸부 왕 | 슈센돌 | - | 소지금 단위 당 능력 + 5% |
용사왕 | 슈센돌 | 전장에 있는 아군 하나 당 데미지 5% 증가 | |
히로인 기질 | 멜로디아 | - | 전장에 있는 아군 남성의 데미지 20% 증가 |
매리지 파워 | 멜로디아 | 제트가 전장에 있는 경우 데미지 + 30% | |
히어로의 마음가짐 | 피요리 | - | HP 감소 1% 당 데미지 2% 증가 |
히어로 각성 | 피요리 | 자신의 레벨과 같거나 높은 유닛에게 크리티컬 확률 + 30% | |
매지컬 걸 | 마죠렌 | - | 지팡이 무기 장비 및 단일 대상일 경우 공격력 + 50% |
매지컬 티쳐 | 마죠렌 | 주변 두 칸 이내의 아군 공격력에 자신의 INT 10% 만큼 가산 | |
마왕의 제압력 | 마왕 이발 | - | 전장에 자신과 레벨이 같거나 낮은 유닛 하나 당 데미지 + 10% |
리더의 위엄 | 마왕 이발 | 같은 부대에 소속된 유닛 하나 당 받는 피해 - 3% | |
마개조 기술 | 비코 | - | 인접한 아군의 데미지 + 20% 인접한 적이 받는 피해 + 20% |
간호 기술 | 비코 | 턴 종료 시 자신의 HP의 20% 만큼 인접한 아군을 회복, 상태이상 해제 | |
개성의 힘 | 라하르 | - | 격파한 유닛 하나 당 능력 + 10% |
새디스틱 | 에트나 | - | HP가 최대치인 유닛에게 데미지 + 50% |
사랑 필드 | 플론 | - | 전장에 있는 아군이 받는 피해 - 20% |
불굴의 주먹 | 아델 | - | 고유 특수기로 공격 시, 공격 후 재공격 한다 |
왕녀의 반짝임 | 로잘린드 | - | 전장에 있는 아군 남성의 공격력 20% 증가 |
마왕의 존엄 | 라하르 양 | - | 공격 시 데미지 + 20% |
주인공 치트 | 아사기 | - | 마왕 혹은 신을 공격 시 공격력 + 50% |
범용 캐릭터 고유 마빌리티 목록
고유 마빌리티 명 | 직업 | 내용 |
와일드 크라이 | 전사 | 인접한 적 하나 당 능력 + 10% |
퓨리 | 격투가 | 해당 턴 동안 반격 1회 당 공격력 + 25% |
메디컬 힐 | 승려 | 회복 효과가 잇는 특수기 사용 시 상태이상 회복 |
트레져 라이즈 | 도적 | 적 격파 시 30% 확률로 보물 상자 생성 |
지원공격 | 아쳐 | 아군이 공격 시 자신이 가능하면 지원 공격 |
어시스트 | 거너 | 공격 등록 시 이후에 등록 된 공격의 명중률 100% |
신기루 | 닌자 | 인접한 유닛의 공격을 50% 확률로 회피 |
영웅의 방패 | 중기사 | 방어 시 인접한 아군이 공격 받을 때 공격을 대신 받음 |
무사도 | 사무라이 | 공격 대상이 단일인 경우 데미지 + 50% |
엘리멘트 포스 | 마법검사 | 속성 공격 시 속성 내성치만큼 공격력 상승(%) |
사이킥 프레셔 | 사이킥 | 공격한 대상의 능력치 - 10% (3턴 동안) |
폭발체질 | 프리니 족 | 던지면 폭발하여 주위 두 칸에 체력의 절반만큼 피해 |
러블리 송 | 빙서족 | 전장에 있는 아군의 능력 + 3% |
독기의 만연 | 비행마족 | 전장에 있는 적의 상태이상 및 능력 저하 발생률 + 30% |
포식 | 시체족 | 공격 시 준 피해의 10%만큼 HP 회복 |
용의 역린 | 사룡족 | 공격을 받을 때마다 공격력 + 10% (최대 100%) |
섹시 오라 | 몽마족 | 인접한 남성 유닛 능력 - 20% |
이모탈 바디 | 기장족 | INT 의존이 아닌 공격에 대한 피해 - 50% |
갑각 파이트 | 협각족 | 공격 시 상대의 방어력 - 30% |
고유 캐릭터 범용 마빌리티 목록
범용 마빌리티 명 | 캐릭터 | 코스트 | 마나 | 내용 |
파워 너클 | 제트 | 3 | 100 | 주먹 무기 장비 시 데미지 + 30% |
근력증강 | 제트 | 1 | 250 | ATK + 10% |
집념 | 제트 | 2 | 1000 | 반격 시 데미지 + 50% |
좀비 리바이벌 | 제트 | 3 | 2500 | 전투 당 한 번 사망 시 베이스 패널에서 부활 |
체인 라이트닝 | 제트 | 2 | 5000 | 공격 시 데미지 10% 가 인접한 적에게 연쇄 |
강자에 대한 저항 | 제트 | 1 | 5000 | 자신보다 높거나 같은 레벨의 적에게 받는 피해 - 10% |
신살자 | 제트 | 1 | 5000 | 신에게 주는 피해 + 50% |
무한윤회 | 제트 | 2 | 5000 | 초전생 횟수 당 능력 + 1% (최대 30%) |
머니 힐 | 슈센돌 | 3 | 100 | 턴 종료 시 인접한 아군 유닛의 체력을 소지금의 10%만큼 회복 |
강철의 육체 | 슈센돌 | 1 | 250 | DEF + 10% |
골든 핑거 | 슈센돌 | 2 | 1000 | 전장의 아군 습득 헬 + 10% |
왕의 마음가짐 | 슈센돌 | 6 | 2500 | 같은 부대에 소속한 유닛 하나 당 능력 + 2% |
교섭 능숙 | 슈센돌 | 1 | 5000 | 암흑의회 의제 제안자일 경우 뇌물 효과 + 100% |
지갑 파워 | 슈센돌 | 1 | 5000 | 전투 중 얻은 헬 단위 수 당 능력 + 1% |
머니 브레이브 | 슈센돌 | 2 | 5000 | 데미지 + 20% 증가, 준 피해의 1% 만큼 헬을 소비 |
머메이드 스텝 | 멜로디아 | 1 | 100 | 인접한 아군 하나 당 물 속성 공격 데미지 + 25% |
정신단련 | 멜로디아 | 3 | 250 | SP + 10% |
와이드 스텝 | 멜로디아 | 1 | 1000 | 인접한 아군 하나 당 마법 범위 + 1 |
매지컬 스텝 | 멜로디아 | 3 | 2500 | 인접한 아군 하나 당 특수기 소비 SP - 10% |
롱 스텝 | 멜로디아 | 3 | 5000 | 인접한 아군 하나 당 특수기 사정거리 + 1 |
사랑의 힘(가짜) | 멜로디아 | 2 | 5000 | 인접한 이성 유닛 하나 당 능력 + 10% |
월드 이즈 마인 | 멜로디아 | 1 | 5000 | 습득 경험치 + 30%, 습득 헬 + 30%, 습득 마나 + 30% |
협력성 | 피요리 | 3 | 100 | HP 감소 1% 당 데미지 + 2% |
반사신경 | 피요리 | 1 | 250 | SPD + 10% |
레인보우 마크 | 피요리 | 4 | 1000 | 전장에 레인보우 마크 소지 유닛 7기 이상일 경우 능력 + 30% |
크리티컬 차지 | 피요리 | 5 | 2500 | 해당 턴에 이동한 거리 당 크리티컬 확률 + 5% |
정의는 이긴다! | 피요리 | 5 | 5000 | 크리티컬 데미지 + 100% |
승리야 말로 정의 | 피요리 | 3 | 5000 | 해당 스테이지 클리어 횟수 당 데미지 1% (최대 50%) |
슈퍼 히어로 소울 | 피요리 | 2 | 5000 | HP가 10% 이하일 때 데미지 + 50% |
지식의 탐구 | 마죠렌 | 2 | 100 | 지팡이 장비 시 습득 경험치 + 20% |
지성의 샘 | 마죠렌 | 1 | 250 | INT + 10% |
인라지 | 마죠렌 | 3 | 1000 | 마법의 사정거리 + 2 소비 SP + 50% |
생명의 등불 | 마죠렌 | 3 | 2500 | SP가 부족한 경우 HP를 소비하여 사용 |
마력의 고갈 | 마죠렌 | 2 | 5000 | SP가 50% 이하일 경우 공격력 50% 상승 |
프리티 액션 | 마죠렌 | 1 | 5000 | 공격 시 대상 유닛의 ATK를 -10% (3턴 동안) |
불굴의 마음 | 마죠렌 | 3 | 5000 | 전투불능에 이를 피해를 입은 경우 50% 확률로 HP 1로 생존 |
비코양 러브 | 마왕 이발 | 1 | 100 | 비코가 인접한 경우 능력 + 30% |
생명의 숨결 | 마왕 이발 | 1 | 250 | HP + 20% |
공포의 시선 | 마왕 이발 | 2 | 1000 | 턴 종료 시 인접한 적을 마비 상태로 만든다 |
절대적 지배자 | 마왕 이발 | 4 | 2500 | 전장에 있는 아군 마물 유닛의 능력 + 20% |
본인의 힘을 보아라! | 마왕 이발 | 4 | 5000 | 주변 두 칸의 아군 유닛 하나 당 데미지 + 10% |
매달리는 집념 | 마왕 이발 | 1 | 5000 | 턴 종료 시 주변 한 칸에 유닛이 없는 경우 이동력 + 2 |
강적과의 싸움 | 마왕 이발 | 1 | 5000 | 보스 속성 유닛에게 공격력 + 20% |
사이코 테라피 | 비코 | 2 | 100 | 인접한 아군 유닛의 RES + 20% |
신비의 가호 | 비코 | 1 | 250 | RES + 10% |
각부 강화 수술 | 비코 | 3 | 1000 | 턴이 시작될 때 인접한 아군 유닛의 이동력 + 2 |
스타 실드 | 비코 | 3 | 2500 | 우주 속성 내성 + 50%, 최대 SP - 25% |
여동생 배리어 | 비코 | 2 | 5000 | 자신이 동생 유닛인 경우 속성 공격을 받은 경우 받는 피해 -25% |
형제애 | 비코 | 1 | 5000 | 자신이 동생 유닛이며 형(오빠) 유닛과 인접한 경우 데미지 + 25% |
개성의 힘 | 라하르 | 3 | 100 | 캐릭터 고유 특수기 데미지 + 20% |
제압의 안광 | 라하르 | 3 | 250 | HP가 50% 이하인 유닛에게서 받는 피해 - 50% |
나님 최강 전설 | 라하르 | 3 | 1000 | 전장에 아군이 자신만 있는 경우, 공격력 + 50% 방어력 - 50% |
헤이스트 러쉬 | 라하르 | 4 | 2500 | 전투 중 단 한 번 공격 후 재공격 |
대격노 | 라하르 | 3 | 5000 | 공격을 받을 때마다 ATK + 5% (최대 100%) |
봄버 걸 | 에트나 | 2 | 100 | 전투 중 폭발에 의한 데미지 + 80% (효과 중복 없음) |
동체시력 | 에트나 | 1 | 250 | HIT + 10% |
쭉쭉빵빵 킬러 | 에트나 | 4 | 1000 | 쭉쭉빵빵 여성 캐릭터에게 공격력 + 50% |
비웃음 | 에트나 | 3 | 2500 | 인접한 적 유닛의 방어력 - 10% |
도미넌트 스마일 | 에트나 | 3 | 5000 | 전장에 있는 아군 프리니의 능력 + 30% |
사랑의 철권 | 플론 | 2 | 100 | 주먹 장비 시 공격 의존을 RES로 변경 |
사랑의 가호 | 플론 | 4 | 250 | 상태 이상 무효화 |
사랑, 닿고 있습니까? | 플론 | 4 | 1000 | 회복 마법의 사정거리 + 9 |
사랑 오라의 힘 | 플론 | 3 | 2500 | 마물형 유닛에게서 받는 피해 - 50% |
사랑의 전도사 | 플론 | 3 | 5000 | 누군가를 회복할 때마다 능력 + 5% (최대 100%) |
외유내강 | 아델 | 1 | 100 | 주먹 무기 장비 시 205 확률로 받는 피해 - 50% |
열혈한 | 아델 | 3 | 250 | 불 속성 공격 시 데미지 + 20%, 받는 불 속성 피해 -20% |
사랑의 굴레 | 아델 | 4 | 1000 | 주변 세 칸 이내에 로잘린드가 있는 경우, 공격력 + 30% |
레인보우 블랙 | 아델 | 2 | 2500 | 전장의 레인보우 마크 소지 유닛 하나 당 데미지 + 2% |
수행의 성과 | 아델 | 4 | 5000 | 캐릭터 고유 특수기 사용 시 데미지 + 30% |
왕녀의 명령 | 로잘린드 | 4 | 100 | 전장에 있는 같은 부대에 속한 유닛의 사정거리 +1 (최대 3) |
연심 | 로잘린드 | 2 | 250 | 주변 세 칸 이내에 아델이 있는 경우 턴 종료 시 둘의 HP SP 5% 회복 |
빙결의 장미 | 로잘린드 | 3 | 1000 | 물 속성 공격 시 데미지 + 20%, 받는 물 속성 피해 - 20% |
간직해둔 포학 | 로잘린드 | 5 | 2500 | 체력이 50% 이하일 때 전장의 적 유닛 속성 내성 - 25% (최대 - 50%) |
네 잎의 문장 | 로잘린드 | 4 | 5000 | 마법 사용 시 데미지 + 30% |
섹시 흉기 | 라하르양 | 2 | 100 | 남성 유닛 공격 시 데미지 + 30% |
친위대 | 라하르양 | 3 | 250 | 전장에 있는 같은 부대 소속 남성 유닛 공격력 + 5% |
너의 것은 나의 것 | 라하르양 | 5 | 1000 | 습득 헬 + 400% |
상냥한 오빠 | 라하르양 | 1 | 2500 | 형(오빠)가 된다 / 전장의 동생 유닛 하나 당 방어력 + 1% |
나님의 노래를 들어! | 라하르양 | 6 | 5000 | 마법 사용 시 데미지 + 30% |
불렛 세트 | 아사기 | 5 | 100 | 총으로 일반 공격한 경우 재공격 |
초전생 지망자 | 아사기 | 3 | 250 | 전생 횟수 당 취득 경험치, 마나, 헬 + 2% (최대 100%) |
제로 거리 사격 | 아사기 | 2 | 1000 | 총 장비 시 인접한 대상에 데미지 + 50% |
스카이 하이 | 아사기 | 2 | 2500 | 자신의 이동 타입을 비행으로 설정 |
네버 기브 업 | 아사기 | 12 | 5000 | 연계 발동 시 재공격 발생 (한 턴에 최대 3회까지) |
범용 캐릭터 범용 마빌리티 목록
범용 캐릭터의 범용 마빌리티는 각 클래스 랭크 달성 시 스킬 관리소에서 습득할 수 있습니다
범용 마빌리티 명 | 캐릭터 | 코스트 | 마나 | 내용 |
뱅가드 | 전사 | 1 | 100 | HP + 5%, ATK + 5%, DEF + 5% |
파워 액스 | 전사 | 2 | 250 | 도끼 장비 시 데미지 + 10% |
투쟁본능 | 전사 | 3 | 1000 | 턴 종료 횟수 당 능력 + 2% (최대 20%) |
격한 흥분 | 전사 | 4 | 2500 | 전장에 있는 적 유닛 하나 당 능력 + 3% |
초 근성 | 전사 | 4 | 5000 | 감소한 HP 5% 당 받는 피해 - 5% (최대 50%) |
맞잡은 손 | 격투가 | 2 | 100 | 반격 시 받는 피해 - 50% |
응보 | 격투가 | 3 | 250 | 반격 횟수 + 2 |
폭쇄권 | 격투가 | 3 | 1000 | 주먹 무기로 공격 한 상대 유닛의 방어력 - 10% (3턴 동안) |
카운터 찬스 | 격투가 | 4 | 2500 | 반격 시 크리티컬 확률 + 50% |
강제 카운터 | 격투가 | 5 | 5000 | 공격 시 상대 유닛을 강제로 반격하게 만든다 (최대 20회) |
힐링 플러스 | 승려 | 3 | 100 | 회복 특수기 사용 시 회복량 + 30% |
레지스트 완드 | 승려 | 3 | 250 | 지팡이로 일반 공격 시 RES 의존 |
구원의 빛 | 승려 | 3 | 1000 | 회복 특수기 사용 시 자신의 HP를 30% 회복 |
치유의 지팡이 | 승려 | 3 | 2500 | 지팡이 장비 시 일반 공격의 피해를 반전 (회복) |
빛의 가호 | 승려 | 5 | 5000 | 회복 특수기 사용 시 대상의 DEF, RES + 30% (3턴 동안) |
캐스터 | 마법사 | 1 | 100 | SP + 5%, INT + 5%, RES + 5% |
익스팬드 | 마법사 | 2 | 250 | 마법의 범위 + 1 |
데미지 컨버트 | 마법사 | 3 | 1000 | 공격을 받을 때마다 INT + 10% (최대 100%) |
마력회수 | 마법사 | 4 | 2500 | 준 데미지의 5% 만큼 SP 회복 |
넘쳐흐르는 마력 | 마법사 | 5 | 5000 | SP가 50% 이상인 경우 특수기 공격력 + 30% |
발빠른 발뺌 | 도적 | 2 | 100 | 이동력 + 1, SPD + 10% |
더블 챌린지 | 도적 | 3 | 250 | 일반 공격 시 50% 의 확률로 재공격 |
위험회피 | 도적 | 2 | 1000 | 폭발 피해 무효화 |
행운의 손가락 | 도적 | 3 | 2500 | 보물 상자 격파 시 내용물의 랭크 1 증가 |
보물 감정 | 도적 | 5 | 5000 | 전투 중 보물 상자 격파 시 입수한 아이템의 레어리티 10 상승 |
슈터 | 아쳐 | 3 | 100 | ATK + 5%, HIT + 5%, SPD + 5% |
보우 레인지 | 아쳐 | 3 | 250 | 활 장비 시 일반 공격 사정거리 + 1 |
니 브레이크 | 아쳐 | 4 | 1000 | 활으로 공격 시 대상 유닛의 SPD - 10% |
낙봉파 | 아쳐 | 3 | 2500 | 이동 타입이 비행인 경우 공격력 + 100% |
지원포화 | 아쳐 | 4 | 5000 | 지원 공격 시 데미지 + 50% |
호크 아이 | 거너 | 3 | 100 | 세 칸 이상 떨어진 대상 공격 시 명중률 + 100% |
스나이핑 | 거너 | 3 | 250 | 총 장비 시 일반 공격 사정거리 + 2 |
세컨드 어택 | 거너 | 4 | 1000 | 콤보 수 2 당 공격력 + 30% |
도탄 | 거너 | 3 | 2500 | 총의 일반 공격 범위에 대각선 추가 |
마킹 | 거너 | 4 | 5000 | 공격 등록 시 다음 공격의 데미지 + 25% |
차가운 눈초리 | 닌자 | 2 | 100 | 크리티컬 확률 + 5% |
사루토비 | 닌자 | 3 | 250 | 이동력 + 1, 점프력 + 30 |
나비처럼 날아 벌처럼 쏜다 | 닌자 | 4 | 1000 | 반격을 반드시 회피 |
암살 | 닌자 | 4 | 2500 | 백 어택 시 데미지 + 30% |
은밀정찰 | 닌자 | 4 | 5000 | 이동력 + 5, 최대 HP 1로 고정 |
싱크로 가드 | 중기사 | 3 | 100 | 방어 시, 인접한 아군 유닛이 받는 피해 - 10% |
어드밴스 가드 | 중기사 | 4 | 250 | 방어 시, 받는 피해 - 50% |
절대방어선 | 중기사 | 4 | 1000 | 방어 시, 자신의 가로 두 칸에 적 유닛이 진입불가 |
요격 태세 | 중기사 | 4 | 2500 | 방어 시, 반드시 반격 (최대 20회) |
방어 태세 | 중기사 | 4 | 5000 | 후면 공격 이외의 공격을 받은 경우 자동으로 방어 |
심안 | 사무라이 | 3 | 100 | 방향 보정 무효화 |
정면승부 | 사무라이 | 3 | 250 | 대상 유닛의 정면에서 공격 시 데미지 + 30% |
할복 | 사무라이 | 4 | 1000 | 공격 시, 대상 유닛의 HP 25% 이하인 경우 즉사 |
결투 | 사무라이 | 4 | 2500 | 적 유닛이 전장에 단 하나뿐일 경우 데미지 + 50% |
사선에서의 싸움 | 사무라이 | 5 | 5000 | 받는 피해 + 30%, 데미지 + 50% |
엘레멘탈 라이즈 | 마법검사 | 2 | 100 | 우주 속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 내성 + 10% |
마나 블레이드 | 마법검사 | 2 | 250 | 검으로 일반 공격 시 공격력에 자신의 INT 50% 가산 |
오라클 소드 | 마법검사 | 3 | 1000 | 검으로 일반 공격 시, 준 데미지의 20% 만큼 SP 회복 |
정령의 가호 | 마법검사 | 4 | 2500 | 전장에 있는 아군 유닛의 모든 속성 내성 + 15% (우주 속성 제외) |
정령파 | 마법검사 | 4 | 5000 | 무 속성 공격 시, 속성 내성 중 가장 높은 속성으로 취급 |
존 아큐러시 | 기동전희 | 4 | 100 | 공격 시 대상 유닛 하나 당 명중률 + 10% |
기초원칙 | 기동전희 | 3 | 250 | 공격 시 아군 유닛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 |
멀티 록 | 기동전희 | 4 | 1000 | 공격 시 대상 유닛 하나 당 크리티컬 확률 + 3% |
고화력 중시 형태 | 기동전희 | 3 | 2500 | 공격력 + 25%, 이동력 - 3, 점프력 - 5 |
마나 차지 | 기동전희 | 4 | 5000 | 공격 후, 대상 유닛 하나 당 SP 3% 회복 |
크로스 봄버 | 프리니 족 | 2 | 100 | 자신이 폭발 하는 경우, 폭발 범위 5 상승 |
방어 대열 | 프리니 족 | 2 | 250 | 인접한 아군 하나 당 모든 무기 내성 + 3% (최대 20%) |
역경 찬스 | 프리니 족 | 3 | 1000 | 상태 이상에 걸린 경우 능력 + 30% |
집중 포격 | 프리니 족 | 3 | 2500 | 자신이 폭발할 경우 데미지 + 100% |
리사이클 정신 | 프리니 족 | 5 | 5000 | 자신이 폭발한 경우 출격수 회복 |
해피 송 | 빙서족 | 5 | 100 | 전장에 있는 아군 유닛의 습득 경험치 + 30% |
포츈 송 | 빙서족 | 5 | 250 | 전장에 있는 아군 유닛의 습득 마나 + 30% |
큐트 송 | 빙서족 | 5 | 1000 | 전장에 있는 아군 유닛의 회복 특수기 효과 + 50% |
챠밍 송 | 빙서족 | 5 | 2500 | 전장에 있는 아군 유닛의 연계율 + 10% |
럭키 송 | 빙서족 | 5 | 5000 | 전장에 있는 아군 유닛의 크리티컬 확률 + 5% |
독 가루 | 비행마족 | 2 | 100 | 일반 공격 시 50% 확률로 대상 유닛을 독 상태로 만든다 |
수면 가루 | 비행마족 | 2 | 250 | 일반 공격 시 50% 확률로 대상 유닛을 수면 상태로 만든다 |
포이즌 액셀 | 비행마족 | 4 | 1000 | 전장에 있는 적 유닛에게 독 데미지 + 25% |
재앙 지속 | 비행마족 | 4 | 2500 | 전장에 있는 적 유닛의 상태 이상 지속 턴 + 2 |
오버도즈 | 비행마족 | 4 | 5000 | 상태 이상에 걸린 유닛의 상태 이상 하나 당 데미지 + 60% |
역병 토하기 | 시체족 | 2 | 100 | 공격 시, 상태이상, 능력치 저하 발생 확률 + 20% |
포이즌 찬스 | 시체족 | 3 | 250 | 독에 걸린 유닛을 공격 시 데미지 + 100% |
언데드 | 시체족 | 4 | 1000 | 방어력 + 50%, 회복 특수기 반전 (피해) |
자기재생 | 시체족 | 4 | 2500 | 피해를 입을 때 받은 피해의 30% 만큼 HP를 회복 |
시체 먹기 | 시체족 | 4 | 5000 | 유닛을 격파할 때마다 자신의 HP, SP를 10% 만큼 회복 |
용의 보주 | 사룡족 | 2 | 100 | 비보 장비 시 능력 + 100% |
용의 중각 | 사룡족 | 4 | 250 | HP가 90% 이하일 경우 방어력 + 100% |
약자에게 주는 벌 | 사룡족 | 4 | 1000 | 허약에 걸린 유닛을 공격 시 데미지 + 100% |
질곡 | 사룡족 | 3 | 2500 | 특수기 사용 불가 상태, 능력 + 100% |
왕의 풍격 | 사룡족 | 4 | 5000 | 보스 속성의 상대에 데미지 + 50% |
템프테이션 | 몽마족 | 2 | 100 | 일반 공격 시 50% 확률로 상대 유닛을 매료 상태로 만든다 |
징벌 퍼니셔 | 몽마족 | 3 | 250 | 매료에 걸린 유닛을 공격 시 데미지 + 100% |
홀라당 | 몽마족 | 4 | 1000 | 공격 후 대상 유닛의 방어력 - 30% (3턴 동안) |
수치심 | 몽마족 | 4 | 2500 | 전장에 있는 남성 유닛 하나 당 능력 + 5% |
매혹 페로몬 | 몽마족 | 5 | 5000 | 턴 종료 시 인접한 남성 유닛을 매료 상태로 만든다 |
데스 팽 | 기장족 | 3 | 100 | 마비에 걸린 유닛을 공격 시 데미지 + 100% |
블러드 인새니티 | 기장족 | 4 | 250 | HP가 50% 이하인 유닛을 공격 시 데미지 + 50% |
터보 부스트 | 기장족 | 3 | 1000 | 이번 턴에 이동하지 않은 경우 다음 턴에 이동력 2배 |
실드 대쉬 | 기장족 | 4 | 2500 | 한 칸 이동 당 받는 피해 - 2% |
컨버트 하이 | 기장족 | 5 | 5000 | 아군이 격파한 유닛 하나 당 공격력 + 5% (최대 100%) |
롱혼 | 주안족 | 2 | 250 | 일반 공격 시 30% 확률로 데미지 + 100% |
석화의 사안 | 주안족 | 2 | 100 | 일반 공격 시 50% 확률로 대상 유닛을 마비 상태로 만든다 |
야생성 해방 | 주안족 | 3 | 1000 | ATK + 25%, DEF + 25%, INT와 RES 1로 고정 |
일격필승 | 주안족 | 4 | 2500 | HP가 최대인 유닛을 격파할 때마다 데미지 + 10% (최대 200%) |
주안 | 주안족 | 5 | 5000 | 공격 대상의 상태 이상 하나 당 대상의 방어력 - 20% |
강력 게 가위 | 철각족 | 3 | 100 | 능력치가 95%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다 |
게 걸음 | 철각족 | 2 | 250 | 정면에서 공격 받는 경우 30% 확률로 회피 |
갑각 해머 | 철각족 | 2 | 1000 | 일반 공격 시 50% 확률로 대상 유닛을 망각 상태로 만든다 |
감각 아머 | 철각족 | 5 | 2500 | 정면 이외에서 공격 받는 경우 받는 피해 - 50% |
위대한 등딱지 | 철각족 | 3 | 5000 | 집어들기 불가, 넉백 무효, 반격 횟수 + 1, 능력 + 10% |
스킬 가게에서 습득 할 수 있는 마빌리티 목록
범용 마빌리티 명 | 등급 | 코스트 | 마나 | 내용 |
독 예방 | - | 1 | 200 | 독 무효 |
마비 예방 | - | 1 | 200 | 마비 무효 |
수면 예방 | - | 1 | 200 | 수면 무효 |
허약 예방 | - | 1 | 200 | 허약 무효 |
망각 예방 | - | 1 | 200 | 망각 무효 |
매료 예방 | - | 1 | 200 | 매료 무효 |
백신 | - | 1 | 1000 | 상태 이상에 걸릴 확률 - 50% |
파이어 바디 | - | 1 | 2000 | 불 내성 + 25% |
윈드 바디 | - | 1 | 2000 | 바람 내성 + 25% |
쿨 바디 | - | 1 | 2000 | 물 내성 + 25% |
파이어 가드 킬 | 악마급 | 5 | 5000 | 전장의 적 불 내성 - 15% |
윈드 가드 킬 | 악마급 | 5 | 5000 | 전장의 적 바람 내성 - 15% |
쿨 가드 킬 | 악마급 | 5 | 5000 | 전장의 적 물 내성 - 15% |
불의 축복 | - | 1 | 5000 | 불 속성 데미지 + 10% |
화염의 축복 | 악마급 | 2 | 1만 | 불 속성 데미지 + 20% |
용암의 축복 | 마왕급 | 3 | 2만 | 불 속성 데미지 + 30% |
작열의 축복 | 초마왕급 | 4 | 5만 | 불 속성 데미지 + 40% |
냉기의 축복 | - | 1 | 5000 | 물 속성 데미지 + 10% |
눈의 축복 | 악마급 | 2 | 1만 | 물 속성 데미지 + 20% |
눈보라의 축복 | 마왕급 | 3 | 2만 | 물 속성 데미지 + 30% |
빙옥의 축복 | 초마왕급 | 4 | 5만 | 물 속성 데미지 + 40% |
산들바람의 축복 | - | 1 | 5000 | 바람 속성 데미지 + 10% |
큰 바람의 축복 | 악마급 | 2 | 1만 | 바람 속성 데미지 + 20% |
폭풍의 축복 | 마왕급 | 3 | 2만 | 바람 속성 데미지 + 30% |
열풍의 축복 | 초마왕급 | 4 | 5만 | 바람 속성 데미지 + 40% |
우주의 축복 | - | 1 | 5000 | 우주 속성 데미지 + 10% |
유성의 축복 | 악마급 | 2 | 1만 | 우주 속성 데미지 + 20% |
혜성의 축복 | 마왕급 | 3 | 2만 | 우주 속성 데미지 + 30% |
성계의 축복 | 초마왕급 | 4 | 5만 | 우주 속성 데미지 + 40% |
호기 | - | 1 | 5000 | 2의 배수인 턴일 경우 데미지 + 20% |
파워 부스터 | - | 2 | 5000 | 고유 특수기 사용 시 데미지 + 15% |
매직 부스터 | - | 2 | 5000 | 마법 사용 시 데미지 + 15% |
기습 공격 | - | 2 | 5000 | 베이스 패널에서 출격 한 턴에 공격력 + 20% |
레드 파워 | 악마급 | 1 | 5000 | 빨강 지오 패널 위에 있을 경우 공격력 능력 + 20% |
블루 파워 | 악마급 | 1 | 5000 | 파랑 지오 패널 위에 있을 경우 공격력 능력 + 20% |
옐로 파워 | 악마급 | 1 | 5000 | 노랑 지오 패널 위에 있을 경우 공격력 능력 + 20% |
그린 파워 | 악마급 | 1 | 5000 | 초록 지오 패널 위에 있을 경우 공격력 능력 + 20% |
퍼플 파워 | 악마급 | 1 | 5000 | 보라 지오 패널 위에 있을 경우 공격력 능력 + 20% |
시안 파워 | 악마급 | 1 | 5000 | 청록 지오 패널 위에 있을 경우 공격력 능력 + 20% |
치유력 활성화 | 악마급 | 1 | 5000 | 자신에게 회복 특수기 사용 시 회복력 + 25% |
회복력 향상 | 마신급 | 2 | 5000 | 자신에게 회복 특수기 사용 시 회복력 + 50% |
부상 명인 | 마왕급 | 3 | 5000 | 자신에게 회복 특수기 사용 시 회복력 + 100% |
위험 수당 | 마왕급 | 4 | 5000 | 자신에게 회복 특수기 사용 시 회복력 + 200% |
빈유 회피 | 악마급 | 1 | 5000 | 자신이 빨래판 유닛일 경우 회피율 + 10% |
거유 방어 | 악마급 | 2 | 100 | 자신이 쭉쭉빵빵 유닛일 경우 방어력 + 30% |
관찰안 | 마신급 | 1 | 5000 | 멍중률 + 10% |
세이프티 | 마신급 | 3 | 5000 | 공격을 받을 때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는다 |
도발 | 마신급 | 3 | 5000 | 우선적으로 공격 당하게 된다 |
지오 힐 | 악마급 | 3 | 5000 | 지오 이펙트, 지오 연쇄에 의한 데미지 무효화 |
터프가이 훈련 | 마신급 | 1 | 5000 | HP 성장률 + 10% |
격렬 터프가이 훈련 | 마왕급 | 2 | 5000 | HP 성장률 + 20% |
멘탈 훈련 | 마신급 | 1 | 5000 | SP 성장률 + 10% |
격렬 멘탈 훈련 | 마왕급 | 2 | 5000 | SP 성장률 + 20% |
타격 훈련 | 마신급 | 1 | 5000 | ATK 성장률 + 10% |
격렬 타격 훈련 | 마왕급 | 2 | 5000 | ATK 성장률 + 20% |
방어 훈련 | 마신급 | 1 | 5000 | DEF 성장률 + 10% |
격렬 방어 훈련 | 마왕급 | 2 | 5000 | DEF 성장률 + 20% |
주입 교육 | 마신급 | 1 | 5000 | INT 성장률 + 10% |
격렬 주입 교육 | 마왕급 | 2 | 5000 | INT 성장률 + 20% |
명상 훈련 | 마신급 | 1 | 5000 | RES 성장률 + 10% |
격렬 명상 훈련 | 마왕급 | 2 | 5000 | RES 성장률 + 20% |
사격 훈련 | 마신급 | 1 | 5000 | HIT 성장률 + 10% |
격렬 사격 훈련 | 마왕급 | 2 | 5000 | HIT 성장률 + 20% |
달리기 훈련 | 마신급 | 1 | 5000 | SPD 성장률 + 10% |
격렬 달리기 훈련 | 마왕급 | 2 | 5000 | SPD 성장률 + 20% |
공부 좋아 | 마신급 | 1 | 5000 | 습득 경험치 + 10% |
공부 벌레 | 마왕급 | 2 | 5000 | 습득 경험치 + 20% |
조숙의 비결 | - | 1 | 5000 | 레벨 1000 이하일 경우 습득 경험치 + 20% |
마나 좋아 | 마신급 | 1 | 5000 | 습득 마나 + 50% |
마나 마니아 | 마왕급 | 2 | 5000 | 습득 마나 + 100% |
직업 체험 | 마신급 | 1 | 5000 | 습득 클래스 숙련도 + 10% |
직업 훈련 | 마왕급 | 2 | 5000 | 습득 클래스 숙련도 + 20% |
주먹 기술 | 마신급 | 1 | 5000 | 주먹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C 된다 |
주먹 사범 | 마왕급 | 2 | 5000 | 주먹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B 된다 |
검 기술 | 마신급 | 1 | 5000 | 검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C 된다 |
검 사범 | 마왕급 | 2 | 5000 | 검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B 된다 |
창 기술 | 마신급 | 1 | 5000 | 창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C 된다 |
창 사범 | 마왕급 | 2 | 5000 | 창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B 된다 |
활 기술 | 마신급 | 1 | 5000 | 활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C 된다 |
활 사범 | 마왕급 | 2 | 5000 | 활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B 된다 |
총 기술 | 마왕급 | 1 | 5000 | 총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C 된다 |
총 사범 | 마신급 | 2 | 5000 | 총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B 된다 |
지팡이 기술 | 마신급 | 1 | 5000 | 지팡이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C 된다 |
지팡이 사범 | 마왕급 | 2 | 5000 | 지팡이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B 된다 |
도끼 기술 | 마신급 | 1 | 5000 | 도끼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C 된다 |
도끼 사범 | 마왕급 | 2 | 5000 | 도끼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B 된다 |
방어구 사범 | 마왕급 | 2 | 5000 | 방어구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가 B 된다 |
반전 저주 | - | 1 | 5000 | 성별을 반전한다 |
슈퍼 점프 | - | 1 | 5000 | 거점 조작 캐릭터일 경우 거점에서 점프력이 늘어난다 |
껌 이터 | - | 1 | 5000 | 보통 껌의 회복량 + 10000%, 씹은 껌은 소멸 |
시스템 효과음 변경 | - | 1 | 5000 | 거점에서 조작 유닛인 경우 시스템 효과음이 해당 유닛 목소리 |
투게더 | 마신급 | 2 | 5000 | 연계율 100% |
투기 | 마신급 | 3 | 5000 | 일반 공격 시 공격력 + 75% |
전사 사냥 | 초마왕급 | 1 | 5000 | 전사에게 데미지 + 50% |
격투가 살해자 | 초마왕급 | 1 | 5000 | 격투가에게 데미지 + 50% |
절 불태우기 | 초마왕급 | 1 | 5000 | 승려에게 데미지 + 50% |
마녀 사냥 | 초마왕급 | 1 | 5000 | 마법사에게 데미지 + 50% |
절도 지명수배 | 초마왕급 | 1 | 5000 | 도적에게 데미지 + 50% |
궁수 살해자 | 초마왕급 | 1 | 5000 | 궁수에게 데미지 + 50% |
거너 킬러 | 초마왕급 | 1 | 5000 | 거너에게 데미지 + 50% |
닌자 슬레이어 | 초마왕급 | 1 | 5000 | 닌자에게 데미지 + 50% |
사무라이 살해자 | 초마왕급 | 1 | 5000 | 사무라이에게 데미지 + 50% |
마법검 대책 | 초마왕급 | 1 | 5000 | 마법검사에게 데미지 + 50% |
이매진 브레이커 | 초마왕급 | 1 | 5000 | 사이킥에게 데미지 + 50% |
강산화제 | 초마왕급 | 1 | 5000 | 무장전희에게 데미지 + 50% |
프리니 킬러 | 초마왕급 | 1 | 5000 | 프리니 족에게 데미지 + 50% |
클리오네 수집가 | 초마왕급 | 1 | 5000 | 빙서족에게 데미지 + 50% |
살충제 | 초마왕급 | 1 | 5000 | 비행바족에게 데미지 + 50% |
염불 | 초마왕급 | 1 | 5000 | 시체족에게 데미지 + 50% |
드래곤 살해자 | 초마왕급 | 1 | 5000 | 사룡족에게 데미지 + 50% |
성호 | 초마왕급 | 1 | 5000 | 몽마족에게 데미지 + 50% |
기마병 살해자 | 초마왕급 | 1 | 5000 | 기장족에게 데미지 + 50% |
소고기 파티 | 초마왕급 | 1 | 5000 | 주안족에게 데미지 + 50% |
게탕 파티 | 초마왕급 | 1 | 5000 | 철각족에게 데미지 + 50% |
초전생으로 습득 할 수 있는 마빌리티 목록
범용 마빌리티 명 | 코스트 | 마나 | 내용 |
불의 지배 | 6 | 10000 | 불 속성 피해를 받을 경우 피해 무효화 |
바람의 지배 | 6 | 10000 | 바람 속성 피해를 받을 경우 피해 무효화 |
물의 지배 | 6 | 10000 | 물 속성 피해를 받을 경우 피해 무효화 |
강화탄 | 1 | 5000 | 일반 공격 시 공격력 + 10% |
관통탄 | 3 | 5000 | 일반 공격 시 대상 사이에 있는 유닛 모두에게 피해를 준다 (피해 경감) |
마나의 고갈 | 4 | 5000 | 습득 마나가 30% 로 줄어들지만 공격력 + 50% |
노 크리티컬 | 1 | 5000 | 공격 받는 경우 상대의 공격력 + 10%, 크리티컬 무효화 |
갬블러 | 1 | 5000 | 크리티컬 데미지 + 100%, 50% 확률로 데미지 0 |
배드 트립 | 2 | 5000 | 일반 공격 시 각각 10% 확률로 대상 유닛을 독, 수면, 마비 상태로 만든다 |
불안정한 힘 | 1 | 5000 | 능력 + 50%, 매 턴 능력 - 20% |
컨버트 포스 | 1 | 5000 | 모든 속성 저항 - 50%, 능력 + 25% |
그릇의 힘 | 1 | 5000 | 범용 마빌리티의 빈 코스트 당 능력 + 5% |
반격 같은 건 멋지지 않아 | 2 | 5000 | 반격할 수 없게 되나 능력 + 20% |
승리의 맛 | 4 | 5000 | 현재 스테이지의 클리어 횟수 당 능력 + 1% |
기울어진 마력 | 1 | 5000 | 최대 HP -50%, SP + 100% |
인살의 혼 | 3 | 5000 | 상대 유닛의 마빌리티에 의한 회피율 상승 무효 |
손대중 | 1 | 5000 | 공격 시 자신보다 레벨이 높거나 같은 유닛의 HP 를 1아래로 깎지 못한다 |
마립자 크래프트 | 2 | 5000 | 능력 - 10%, 이동 타입을 비행 타입으로 변경 |
보통의 영혼 | 2 | 5000 | 모든 속성 내성, 모든 무기 내성 0으로 고정 |
스토커 기질 | 1 | 5000 | 럭키 보드의 이동력을 1로 고정 |
오토 리커버 | 2 | 5000 | 턴 종료 시 자신의 HP 5% 회복 |
미식가 | 1 | 5000 | 자신에게 사용하는 회복 아이템 효과 + 100% |
불행 중 다행 | 1 | 5000 | 뒤에서 공격 당한 경우 HP 10% 회복 |
트레져 헌터 | 1 | 5000 | 보물 상자를 격파한 경우 재이동 |
예풍 체인지 | 2 | 5000 | 보너스 게이지 상승률 + 10% |
배신의 각인 | 1 | 5000 | 아군 유닛 공격 시 일격사 |
반격의 마음가짐 | 1 | 5000 | 반격 횟수 + 1 |
맹렬 터프가이 훈련 | 3 | 5000 | HP 성장률 + 40% |
초 터프가이 훈련 | 4 | 5000 | HP 성장률 + 80% |
궁극 터프가이 훈련 | 5 | 5000 | HP 성장률 + 100% |
맹렬 멘탈 훈련 | 3 | 5000 | SP 성장률 + 40% |
초 멘탈 훈련 | 4 | 5000 | SP 성장률 + 80% |
궁극 멘탈 훈련 | 5 | 5000 | SP 성장률 + 100% |
맹렬 타격 훈련 | 3 | 5000 | ATK 성장률 + 40% |
초 타격 훈련 | 4 | 5000 | ATK 성장률 + 80% |
궁극 타격 훈련 | 5 | 5000 | ATK 성장률 + 100% |
맹렬 방어 훈련 | 3 | 5000 | DEF 성장률 + 40% |
초 방어 훈련 | 4 | 5000 | DEF 성장률 + 80% |
궁극 방어 훈련 | 5 | 5000 | DEF 성장률 + 100% |
맹렬 주입 교육 | 3 | 5000 | INT 성장률 + 40% |
초 주입 교육 | 4 | 5000 | INT 성장률 + 80% |
궁극 주입 교육 | 5 | 5000 | INT 성장률 + 100% |
맹렬 명상 훈련 | 3 | 5000 | RES 성장률 + 40% |
초 명상 훈련 | 4 | 5000 | RES 성장률 + 80% |
궁극 명상 훈련 | 5 | 5000 | RES 성장률 + 100% |
맹렬 사격 훈련 | 3 | 5000 | HIT 성장률 + 40% |
초 사격 훈련 | 4 | 5000 | HIT 성장률 + 80% |
궁극 사격 훈련 | 5 | 5000 | HIT 성장률 + 100% |
맹렬 달리기 훈련 | 3 | 5000 | SPD 성장률 + 40% |
초 달리기 훈련 | 4 | 5000 | SPD 성장률 + 80% |
궁극 달리기 훈련 | 5 | 5000 | SPD 성장률 + 100% |
공부 벌레 | 3 | 5000 | 습득 경험치 + 40% |
공부 매니아 | 4 | 5000 | 습득 경험치 + 80% |
배움의 천재 | 5 | 5000 | 습득 경험치 + 100% |
대마왕 양성 깁스 | 3 | 5000 | 능력 - 50%, 습득 경험치 + 50% |
마나 취급 고수 | 4 | 5000 | 습득 마나 + 200% |
마나 취급 명인 | 5 | 5000 | 습득 마나 + 300% |
마나 마스터 | 3 | 5000 | 습득 마나 + 500% |
전직 고수 | 4 | 5000 | 습득 클래스 숙련도 + 40% |
전직 프로 | 5 | 5000 | 습득 클래스 숙련도 + 80% |
직업 마스터 | 3 | 5000 | 습득 클래스 숙련도 + 100% |
주먹 명인 | 4 | 5000 | 주먹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A |
주먹 극치 | 5 | 5000 | 주먹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S |
검 명인 | 3 | 5000 | 검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A |
검 극치 | 4 | 5000 | 검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S |
창 명인 | 3 | 5000 | 창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A |
창 극치 | 4 | 5000 | 창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S |
활 명인 | 3 | 5000 | 활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A |
활 극치 | 4 | 5000 | 활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S |
총 명인 | 3 | 5000 | 총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A |
총 극치 | 4 | 5000 | 총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S |
지팡이 명인 | 3 | 5000 | 지팡이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S |
지팡이 극치 | 4 | 5000 | 지팡이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S |
도끼 명인 | 3 | 5000 | 도끼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A |
도끼 극치 | 4 | 5000 | 도끼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S |
갑옷 명인 | 3 | 5000 | 방어구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A |
갑옷 극치 | 4 | 5000 | 방어구 웨폰 마스터리 성장 속도 S |
감정 | 1 | 5000 | 아이템 계 조사단에서 조사 시 레어리티가 높은 아이템 입수 가능성 상승 |
침략자 | 1 | 5000 | 아이템 계 조사단에서 조사 시 능력 + 50% |
분식 회계 | 1 | 5000 | 퀘스트 대상 토벌 수 + 1 |
보드 킬러 | 1 | 5000 | 럭키 보드 공격 시 공격력 + 50% |
데미지 상금 | 3 | 5000 | 적 유닛을 공격하여 준 데미지 만큼 헬 획득 |
생명 보험 | 1 | 5000 | 사망 시 헬 획득 |
보드 프리크 | 1 | 5000 | 럭키 보드를 격파했을 때 획득 보너스 + 100% |
너클 가드 | 2 | 100 | 주먹 무기 내성 + 20% |
소드 가드 | 2 | 100 | 검 무기 내성 + 20% |
랜스 가드 | 2 | 100 | 창 무기 내성 + 20% |
애로 가드 | 2 | 100 | 활 무기 내성 + 20% |
라이플 가드 | 2 | 100 | 총 무기 내성 + 20% |
액스 가드 | 2 | 100 | 도끼 무기 내성 + 20% |
완드 가드 | 2 | 100 | 지팡이 무기 내성 + 20% |
초전생 중 레벨 제한 해제 시 한계 돌파 LV1, LV2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LV1 레벨 제한 999만 9999 (수라) / LV2 레벨 제한 9999만 9999 (나찰)
악업지남 100% 달성 시 흉식의 힘 범용 마빌리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적 격파시 대상의 능력치 10만 분의 1을 액기스로 획득 / 코스트 1 / 마나 5000(비전서 작성시)
'마계전기 디스가이아6 > 디스가이아6 기본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계전기 디스가이아6 공략 - 기본 정보 / 퀘스트 중개소 (0) | 2021.03.12 |
---|---|
마계전기 디스가이아6 공략 - 기본 정보 / 스킬 관리소 (0) | 2021.03.10 |
마계전기 디스가이아6 공략 - 기본 정보 / 암흑의회와 의제 목록 (0) | 2021.03.09 |
마계전기 디스가이아6 공략 - 기본 정보 / 스토리 목록 (+퍼스트 보너스) (0) | 2021.03.09 |
마계전기 디스가이아6 공략 - 기본 정보 / 고유 캐릭터 목록 (2) | 2021.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