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5 / 나찰 연무차원 마지막까지

※영상은 처리에 약 하루정도 걸리는 편으로 처리중엔 고화질을 선택할 수 없으니 양해바랍니다


우선 적의 강함을 0으로 내려둡시다

연무마계보다 파괴신의 효율이 좋아 제 3시련부터 방치했으나 아무튼 시작합시다

원래는 노란색 지오 패널을 밟아 다음 지역으로 워프해야 되나, 녹색 지오 패널도 낮은 확률로 넘어갑니다

자동 전투로 순식간에 끝나버렸네요

클리어 후 다음 연무 차원을 열기 위해 암흑의회에서 의제를 가결합시다


연무차원 제 4의 시련을 시작합시다

베이스 패널 주변에 이동할 수 있는 칸이 베이스 패널 포함 9로 프리니 부대가 전부 나올 수 없습니다

막힌 부분에서 적당히 수동으로 던져 유폭해두고 자동 전투로 진행합시다

진입 불가 지역이 많고 적 증원이 동에 번쩍 서에 번쩍하니 마법사를 둘로 나눠 진행합시다

특별히 어려울 것은 없으니 남은 적을 격파하여 끝냅시다

클리어 후 다음 연무차원 개방 의제를 가결합시다

범용 마빌리티에 마력회수를 장비해둡시다

이제 엘레멘탈 버스트를 여러 번 사용해야 합니다


연무차원 제 5의 시련 전투를 시작합시다

아무 캐릭터나 세워두고 두 턴 정도 턴 종료하여 적을 유인합시다

 

이동거리가 긴 캐릭터를 최대한 이동하여 멀리 있는 지오 심벌을 노리도록 합시다

멜로디아를 던지기로 지오 심벌 격파용 캐릭터 주변에 배치합시다

패션 어프로치로 이동을 완료한 지오 심벌 격파용 캐릭터를 재행동하여 더 먼 거리로 이동합시다

멜로디아는 던지기로 배치했으니 베이스 패널 주변으로 이동합시다

이제 빨강 지오 심벌을 파괴하면 모든 지오 패널이 빨강으로 바뀌며 집어들기 금지, 침묵, 공격 횟수 + 1 상태가 됩니다

이번 턴엔 거리가 멀어 격파가 힘드니 다음 턴에 지오 심벌을 격파하도록 합시다

저는 그냥 턴을 종료했으나, 출격 수가 아깝다면 행동 완료 된 프리니 부대를 던져 유폭하면 됩니다

지오 심벌을 모두 파괴합시다

던지기를 활용하여 적을 한 줄로 예쁘게 모읍시다

예쁘게 모인 적을 엘레멘탈 버스트로 격파합시다

지오 심벌을 격파한 위치에서 적 승려 다섯이 증원으로 다시 등장합니다

턴을 종료하며 적을 유인하여 다시 던지기로 예쁘게 한 줄로 만들어 줍시다

마찬가지로 엘레멘탈 버스트로 끝냅시다

클리어 후 다음 연무차원 개방 의제를 가결합시다

 


마지막 연무차원 전투를 시작합시다

마지막인 만큼 적이 굉장히 강하므로 이번엔 버프를 해둡시다

회피율 상승 마빌리티를 소유하고 있으니 거너로 명중률 보정 후 엘레멘탈 버스트로 격파합시다

멜로디아의 패션 어프로치로 행동을 마친 마법사를 재행동합시다

SP가 부족하여 피해량이 모자란 것 같습니다

피해량이 충분하다면 그냥 둘이서 엘레멘탈 버스트를 사용해도 됩니다

던지기 거리 5 이상인 캐릭터로 마법사를 던져도 됩니다

엘레멘탈 버스트가 닿지 않는 적 기동전희 하나를 던져 한 줄로 만들어 줍시다 

거너의 고유 마빌리티 어시스트를 장비한 캐릭터로 먼저 공격 등록하여 명중률 보정 후 엘레멘탈 버스트를 사용합시다

턴을 넘기면 적 증원이 등장해서 어려운 전투이지만, 던지기를 활용하여 한 턴에 끝내면 문제 없습니다


이제 한 번에 끝낼 예정이니 마력회수는 장비 해제하고 럭키 보드를 격파할 예정이니 보드 프리크를 장비합시다

보드 프리크 장비 시 럭키 보드 격파시 얻을 수 있는 보너스가 100% 추가됩니다

적의 강함을 전부 올리고 언제나 초기배치를 OFF로 바꿉시다

연무차원 마지막 전투 반복에 대비하여 자동 전투 캐릭터 순서를 바꿨습니다

멜로디아와 마죠렌이 버프를 하고 플론과 라하르 양이 던진 다음 거너로 명중률 보정 후 엘레멘탈 버스트 사용입니다


마심도 연무차원 마지막 전투에 맞춰 새로 만듭시다

 

명중률 보정용 거너는 적대세력 - 멀리 이동 - 대기 - 대기 - 일반공격

엘레멘탈 버스트용 마법사는 좌표(09,05) - 가까이 이동 - 적대세력 - 대기 - 대기 - 엘레멘탈 버스트 사용

위치가 애매하기에 다른 마법사는 일단 방어로 설정해뒀습니다

첫 번째 던지기용 캐릭터는

좌표(11,07) - 가까이 이동 - 적대세력 - 가까운 캐릭터 - 대기 - 집어들기 - 좌표(08,09) - 던지기

두 번째 던지기용 캐릭터는

좌표(07,07) - 가까이 이동 - 적대세력 - 가까운 캐릭터 - 대기 - 집어들기 - 좌표(09,11) - 던지기

나머지 캐릭터는 아무 마심이나 방해만 되지 않는 것으로 설정합시다


마심 설정이 끝났으니 연무차원 마지막 전투에서 테스트 해봅시다

프리니 유폭 문제 없음

던지기 문제 없음

명중률 보정과 엘레멘탈 버스트 문제 없음

한 판으로 이렇게 경험치를 왕창 받을 수 있습니다

큰 문제는 아니나 마죠렌이 프리티 스플렌더를 쓰기 전에 엘레멘탈 버스터를 사용해버리네요

능력치가 부족하다면 마죠렌의 마심을 변경하여 대기 수를 줄이도록 합시다

 

연무차원 마지막 전투를 반복하며 초전생으로 카르마를 쌓아 소질을 늘이면 됩니다

반복하여 레벨도 올리고, 소질을 모두 올렸다면 마왕 친위대 등을 활용하여 성장률을 올리도록 합시다

 

이번 공략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공략에서 다시 만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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