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번엔 육성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죠

체험판에선 굉장히 제한된 정보만 나왔으나, 이미 공식 사이트에 공개된 MEDIA의 영상들에 정보의 파편이 있습니다

 

그럼 레벨 시스템부터 알아보죠


기본적으로는 전투에서 승리하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에 참여한 동료몬 뿐만이 아니라 전투 시에 소지하고 있던 동료몬 모두가 경험치를 받습니다

파멸의 날개 - 전투 결과

서브 퀘스트를 달성했을 때에도 전투 승리와 마찬가지로 소지한 동료몬 모두가 경험치를 받습니다

그렇기에, 신참 동료몬의 레벨을 빠르게 올리고 싶은 경우 소지한 상태에서 전투와 서브 퀘스트를 달성하면 좋습니다

파멸의 날개 - 퀘스트 게시판

 

체험판에선 제약이 많기에 육성 시스템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긴 힘들지만,

레벨이 오르면 해당 개체가 갖고 있는 기본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알 부화 시에 증가한 능력치를 포함하여 레벨 1 때의 능력치를 기준으로 상승하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공격력과 방어력은 알겠는데, 속도는 왜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셔서 추가합니다

전투 시에 속도가 가장 높은 유닛부터 먼저 공격을 하게 됩니다

속도 수치가 같은 경우, 무작위로 순서가 결정됩니다


레벨과 능력치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으니 이번엔 성장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체험판에선 성장유형이 두 가지로 보통조숙이 나왔습니다

 

성장유형 보통은 이름 그대로 평범한 성장유형으로 레벨이 오르면 평범하게 골고루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그렇기에, 어떤 시기라도 무난한 강함을 보입니다

파멸의 날개 - 동료몬 도감 : 도스팽고

성장유형 조숙은 이름을 보시면 유추하실 수 있듯이 초반에 성장이 빠른 편입니다

상대적으로 레벨이 낮을 때 능력치가 높은 성장유형으로 초반에 강합니다

그렇기에, 초반 진행 시 성장 유형이 조숙인 동료몬으로 진행하면 편합니다

파멸의 날개 - 동료몬 도감 : 푸케푸케

동료몬 도감을 보면 상성 경향이 오는데, 경향을 보면 어떤 일반 공격을 자주 사용할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라이드 액션과 주요 서식지 등도 표기되어 있으므로, 도감을 잘 활용하도록 합시다

 

육성과는 관계없으나 도감에 200번대 몬스터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이 있기에 추가합니다

광란의 도스람포스처럼 '흉광화' 관련 몬스터를 200번대로 지정한 것 같습니다

파멸의 날개 - 몬스터 도감 : 광란의 도스람포스

 


레벨에 대해선 알아봤으니, 이번엔 동료가 되는 동료몬에 대해 알아봅시다

 

몬스터의 둥지에서 알을 훔쳐 외양간에 가져가면 부화되는 것까진 튜토리얼로 나옵니다만,

몬스터와 동료몬이 될 수 있는 몬스터에 대해선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파멸의 날개 - 알 도둑

도감에서 몬스터 도감을 보면, 번호 옆에 알 모양 아이콘이 나옵니다

알 모양 아이콘이 있는 경우, 동료몬이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알을 구할 수 있습니다)

파멸의 날개 - 몬스터 도감 : 아프토노스

 

그럼 이번엔, 동료몬의 강화에 대해 알아봅시다

레벨을 올리는 것 외에도, 인연 유전자를 편집하여 동료몬을 육성할 수 있습니다

 

인연 유전자는 각 동료몬이 가지고 있는 액티브 스킬패시브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아래의 사진과 마찬가지로 3×3 구성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파멸의 날개 - 동료몬 목록 : 도스팽고

레벨이 적혀 있는 인연 유전자해당 레벨이 되면 개방됩니다

빈 칸 처럼 뚫려 있는 인연 유전자빈 유전자로, 전승의 의식을 통해 이곳에 인연 유전자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자물쇠 그림이 있고, 레벨적힌 인연 유전자해당 레벨이 되면 빈 유전자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자물쇠 그림이 없고, 레벨이 적힌 인연 유전자는 해당 레벨이 되면 해당 인연 유전자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인연 유전자의 배치는 알 부화 시에 무작위로 지정되므로,

어떤 동료몬은 빈 유전자를 포함해도 몇 칸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이 있는지는 제품판이 나와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으나,

현재로썬인연 유전자가 모두 뚫린 동료몬이 좋습니다

 

체험판에선 나오지 않았지만, 내용 진행에 따라 '전승의 의식'이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전승의 의식을 통해 인연 유전자를 다른 동료몬에게서 계승할 수 있습니다

파멸의 날개 - 전승의 의식

전작에선 인연 유전자를 계승해준 대상이 사라지는 굉장히 잔인한 시스템이었습니다

사진을 예로 들자면, 울크스스에게 얀쿡크의 파이어볼을 계승하고 있으니 얀쿡크는 사라지게 됩니다

 

인연 유전자 중 액티브 스킬 혹은 패시브 스킬이 있는 경우,

같은 종류와 같은 크기(S, M, L)일 때 겹쳐서 최대 2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특정 스킬은 강화 시 새로운 효과를 가지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패시브 스킬 중 S, M, L의 경우 같은 계열의 스킬이 있으면 가장 큰 것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무속성 공격 강화(S), 무속성 공격 강화(M), 무속성 공격 강화(L)이 다 함께 있는 경우

무속성 공격 강화(L) 하나만 적용 됩니다

 

전승의 의식 사진에서 얼음 속성인 울크스스에게 불속성인 파이어볼을 계승하는데,

이와 같이 다른 속성 인연 유전자 기술도 동료몬에게 계승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료몬에 따라 적합한 속성이 있어, 같은 기술이라도 더 강해지거나 약해지기도 합니다

파멸의 날개 - 동료몬 도감 : 얀쿡크

동료몬 도감에서 속성 파라미터를 참고하시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속성 파라미터를 보면 공격력과 방어력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공격력은 해당 속성으로 공격 시 피해량이 얼마나 증가하는가를 나타내며

방어력은 해당 속성에 피해를 입은 경우 얼마나 피해를 입는지를 나타냅니다

 

얀쿡크의 경우 불 속성 인연 유전자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면 피해량이 높고

얼음 속성 인연유전자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면 피해량이 낮은 편입니다

방어력의 경우 무속성에 대해선 평범하지만 불 속성은 잘 버텨내며 얼음 속성엔 약합니다

 

파멸의 날개 - 빙고 보너스

전승의 의식 사진 오른쪽에 피해량 증가가 나오는데, 인연 유전자로 빙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대각선에 해당하는 타입이나 속성으로 통일하면 빙고가 완성되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불 속성인 빨간색으로 한 줄을 채우면 불 속성 피해량이 10% 증가하는 방식입니다

1빙고 2빙고 3빙고 4빙고 5빙고 6빙고 7빙고 8빙고
+10% +20% +25% +30% +35% +40% +45% +50%

 

이 시리즈에선 무속성도 속성으로 취급되며, 회색으로 나옵니다

속성 외에도 파워 / 스피드 / 테크닉 세 가지 타입도 인연 유전자 빙고를 통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번 작품에선 내용 진행에 따라 인연 유전자가 3×3에서 5×5까지 확장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많은 인연 유전자를 넣을 순 있겠지만, 빙고 조합이 어렵겠죠?

 

그래서 무지갯빛 인연 유전자인 '프리 빙고 유전자'가 추가되었습니다

프리 빙고 유전자는 어떤 유전자와도 빙고 상태가 될 수 있지만, 동료몬 한 마리 당 단 하나만 가질 수 있습니다

어떤 유전자와도 빙고 상태가 된다니, 가운데에 있다면 좋겠죠?

하지만 애석하게도 아래의 사진과 마찬가지로 중앙에 있는 경우를 보기 힘듭니다

프리 빙고 유전자는 빙고 완성을 목표로 하자면 굉장히 좋아보이지만, 스킬이 없습니다

일반 인연 유전자의 경우, 액티브 스킬 혹은 패시브 스킬이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은 전투 시에 사용할 수 있는 스킬으로 동료몬이 무작위로 사용하거나,

인연 게이지를 사용하여 동료몬에게 지시할 수 있습니다

파워 / 스피드 / 테크닉 타입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으며, 원거리나 전체공격 등 타입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본 행동 경향 외에도 , 파워 / 스피드 / 테크닉 모든 액티브 인연 유전자가 있다면 전투가 유리해지겠죠?

패시브 스킬은 사용하지 않아도 발동되는 스킬로, 부가적인 기능이 추가됩니다

라이더의 패시브 스킬과 같은 이름이며 비율은 다르지만 동일한 역할을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내용 진행 중 상자를 여는 등으로 얻을 수 있는 성장약을 통해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사진 아래에 나와있듯 각 성장약은 한 유닛에게 최대 10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멸의 날개 - 성장약

성장약은 메라루 상회에서 병 왕관으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파멸의 날개 - 메라루 상회

편법으로 서브 퀘스트 중 은색 둥지(서브 퀘스트 둥지)가 생성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은색 둥지 안에 무작위로 파랑 상자가 생성되기도 합니다

택시 이용으로 퇴장 후 재입장을 반복하면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각 성장약과 병 왕관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초반 진행 시엔, 성장약을 우선 라이더에게 모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론적으로 라이더는 교체할 수 없으나, 동료몬은 교체할 수 있으니까요


기도의 항아리를 사용하면 경험치 획득과 알 수집에 도움이 됩니다

파멸의 날개 - 기도의 항아리

기도의 항아리 레벨에 따라 공물을 바치지 않아도 해당 기능의 기도를 할 수 있습니다 (성능은 낮은 편입니다)

특훈의 부적을 공물로 바치면 전투 획득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구입의 부적을 공물로 바치면 구입, 생산, 강화 시에 필요한 금액이 줄어듭니다

판매의 부적을 공물로 바치면 판매 시에 받는 금액이 늘어납니다

탄생의 부적을 공물로 바치면 희귀한 유전자를 가진 알이 나오기 쉬워집니다

라이더의 부적을 공물로 바치면 인연 게이지 획득량이 늘어납니다

괴력의 부적을 공물로 바치면 전투에서 주는 피해가 늘어납니다

인내의 부적을 공물로 바치면 전투에서 받는 피해가 줄어듭니다

행운의 부적을 공물로 바치면 전투 결과 보너스가 추가되며 희귀한 보수를 얻기 쉬워집니다

풍작의 부적을 공물로 바치면 희귀한 채집 아이템을 얻기 쉬워집니다

부적 하나 당 30분 동안 지속되며, 여러 부적을 한 번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최대 99분까지 누적)

 

이미 기도나 공물을 바친 경우 시간이 다 되기 전에 다시 사용하면 나중에 사용한 기능으로 덮어쓰니 주의합시다

 

부적을 공물로 사용하다보면 항아리의 레벨이 증가하며 항아리의 레벨은 2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레벨 범위 레벨 하나를 올릴 때 필요한 부적 수
레벨 2 ~ 레벨 10 5장
레벨 11 ~ 레벨 15 10장
레벨 16 ~ 레벨 20 15장

(한 번에 올린다면 총 170장이 필요하지만, 레벨 달성에 따라 부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엔 육성 시스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은 전투 시스템을 좀 더 파고들어 전투 고급편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스바~(스토리즈 바이라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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