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카리아스는 밸런스(균형)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전투와 내구가 높고 일반 공격이나 기술이 적중할 때마다 일반 공격의 공격속도가 빨라집니다

게다가 다섯 번째 강화공격이 적중하면 체력이 회복되어 유지력도 굉장합니다

진화형 포켓몬이므로 후반에 활약할 수 있으며, 위의 장점으로 일반 공격만 잘 맞혀도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맞게 레벨이 낮을 때의 기술 효율이 떨어지기에 초반을 넘기기 힘든 편입니다

아군의 도움으로 빠르게 성장하면 경기를 지배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라이센스 구입에는 아래의 재화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아이콘 명칭 소비량
에오스 코인 10000
에오스 젬 575

매일 휴방 없이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12시~13시 방송시작 / 00시~02시 방송종료)

https://www.twitch.tv/raccoonlaoshi

https://www.youtube.com/channel/UCOQPg5P500Y0aAO0FA4PRiw

https://tv.kakao.com/channel/3753396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때 채팅으로 물어보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진 않지만 랭크가 높은 시청자 여러분이 계시기에 랭크를 같이 올릴 동료를 찾으러 오셔도 좋습니다


물리 공격 기반으로 공격을 올리면 모든 피해량을 올릴 수 있습니다

 

기술은 1과 2를 각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왼쪽 기술과 오른쪽 기술 분기로 나뉩니다

상황에 맞게 원하는 기술을 배워 기술 1과 기술 2의 두 가지를 잘 조합하여 사용하도록 합시다

 

제작사에서 공개한 능력치

전투 내구 기동 득점 보조 총합
7 7 5 5 1 25

진화 단계와 레벨

 

진화 레벨 1 / 딥상어동

 

 

진화 레벨 6 / 한바이트

 

 

진화 레벨 10 / 한카리아스

 

 

진화 레벨에 도달하면 잠시 보호 상태가 되며 진화합니다

진화 계열 포켓몬이므로 후반에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습득 레벨 명칭 종류 효과
1 기본 공격 일반 공격 근거리 공격

일반공격 적중 시, 총 5개의 누적 효과가 생기며
5개를 모두 쌓았을 경우 일정시간 동안
일반공격 적중 시 피해량이 증가하고 자신의 체력을 회복한다
일반공격과 기술이 상대 포켓몬에게 명중할 때마다
일반 공격의 속도가 빨라진다
1 까칠한 피부 패시브 근거리 공격을 받으면,
받은 피해의 일부를 상대에게 돌려준다
1 혹은 3 모래뿌리기 기술 1 영역지정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모래를 뿌려 공격한다
상대에게 적중 시 잠깐동안 상대의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상대의 시야가 좁아지며 명중률이 떨어진다
사용자는 이동속도와 일반 공격속도가 빨라진다
1 혹은 3 땅고르기 기술 2 자신중심범위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발을 굴러 범위 안에 있는 상대에게 피해를 준다

물리공격 145% + 13×(레벨-1) + 고정피해 240
6 구멍파기 기술 1(왼쪽) 돌진, 지하이동, 밀어내기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땅 속으로 들어가서 지정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 후
상대에게 닿거나 최대 거리에서 튀어나와
피해를 입히고 밀어낸다

물리공격 116% + 5×(레벨-1) + 고정피해 220

레벨 11에 구멍파기+로 강화
땅 위로 튀어나온 뒤 잠시동안 받는 피해 감소 상태
6 드래곤다이브 기술 1(오른쪽) 돌진, 밀어내기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뒤로 조금 물러선 다음 지정 방향으로 다이빙 공격한다
적중한 적을 밀어낸다
뒤로 물러설 때 드래곤크루를 사용할 수 있다

물리공격 74% + 3×(레벨-1) + 고정피해 140

레벨 11에 드래곤다이브+로 강화
최대 거리에서 적중 시 잠깐동안 대상의 이동속도 감소
8 지진 기술 2(왼쪽)
자신중심범위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높이 뛰어오른 뒤 힘차게 땅에 착지하여
범위 안의 대상에게 피해를 준다

물리공격 112% + 8×(레벨-1) + 고정피해 180

여진 피해 (2회)
물리공격 56% + 7×(레벨-1) + 고정피해 90

레벨 13에 지진+로 강화
잠깐동안 범위 안에 있는 대상의 이동속도 감소
8 드래곤크루 기술 2(오른쪽) 근거리 공격, 밀어내기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손톱을 내밀어 두 번 공격하여 대상에게 피해를 준다
첫 번째 공격은 피해를 주고 밀어내며
두 번째 공격은 피해량이 높다
기술 사용 후 잠시동안 일반 공격의 속도가 빨라진다

1타
물리공격 80% + 5×(레벨-1) + 고정피해 140

2타
물리공격 96% + 6×(레벨-1) + 고정피해 168

레벨 13에 드래곤크루+로 강화
피해량 증가

1타
물리공격 96% + 6×(레벨-1) + 고정피해 160

2타
물리공격 115% + 7×(레벨-1) + 고정피해 193
9 노발천러쉬
(화가 끝까지
치밀어 오름)
유나이트 기술 방어막, 방해무효, 유지형 / 유나이트 기술

앞으로 나아가며 강력한 연속 공격을 퍼붓는다
마지막 일격으로 대상을 밀어내지만
사용자도 잠시동안 행동할 수 없게 된다

진화형 포켓몬 중에서도 유독 초반이 약하고 후반에 굉장히 강해집니다

진화 전엔 돌진기가 없어 원거리 공격에 취약하므로 아군 진영 근처에서 서성이는 편입니다

주로 상단으로 진행하는 편이지만 중앙의 중립 포켓몬을 사냥하여 빠르게 진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단은 갈가부기가 중요하므로 상대적으로 압박이 적은 상단이 편합니다)

 

패시브인 까칠한 피부는 근거리 공격 한정이라 활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주로 암살자 역할을 수행하는 스피드 친구들이 대부분 근거리 공격이므로 초반에 반격하기엔 좋습니다

 

경기 시작 시, 1레벨 때 모래뿌리기 혹은 땅고르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3 달성 시, 배우지 않은 나머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1에선 야생 포켓몬을 잡아 경험치를 얻는 것이 중요하므로, 공격기인 땅고르기를 추천합니다

 

레벨 6에서 모래뿌리기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구멍파기(왼쪽)과 드래곤다이브(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구멍파기는 지하 이동기로 일반 돌진기와 거의 같지만,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효과 누적 1회, 발동 시 지하에 있는 동안 보호 상태가 됩니다

발동이 빠른 돌진기라 사용하기 편합니다

적을 추격할 때도 좋고, 도망칠 때도 좋습니다

레벨 11에 강화 시 받는 피해 감소도 있어, 전투를 시작하기에도 적합하고 도망칠 때도 더욱 좋아집니다

방향지정 이동기이지만, 이동 범위 안에 장애물이나 대상이 있으면 지하에서 갑자기 튀어나옵니다

원하는 대상이 있어서 최대한 이동하고 싶었다 하더라도 앞에 다른 대상이 있으면 이동거리가 줄어듭니다

도주 시에도 장애물이 있는 방향으로 지정한 경우 이동거리가 줄어들게되니 장애물이 없는 방향을 지정하도록 합시다

 

드래곤다이브는 발동이 느린 돌진기로 구멍파기에 비해 인기는 많으나 효율은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사용 시에 짧은 시전시간이 있어서 추격할 때나 도망칠 때 지장이 생깁니다

장점은 짧은 시전시간에 드래곤크루를 사용할 수 있고, 효과 누적 1회가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드래곤다이브 사용 후 일반 공격을 3회 사용하면 다음 공격이 다섯 번째 강화공격이 됩니다

드래곤크루는 효과 누적이 2회이므로 시전시간에 조합해서 사용하면 강화공격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벨 11에 강화 시 최대 거리에서 적중한 대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하지만, 발동도 어렵고 효과도 좀 애매합니다

 

레벨 8에서 땅고르기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지진(왼쪽)과 드래곤크루(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지진은 땅고르기의 강화판으로 범위도 넓고 피해량도 뛰어납니다

레벨 13에 강화 시 적중한 대상의 이동속도가 느려지므로 추격에도 좋고 도망칠 때에도 좋습니다

피해량이 높은 범위 공격임에도 불구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편입니다

제압해야 될 상대가 많은 경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드래곤크루는 빠르게 두 번 공격하는 근거리 기술입니다

첫 번째 공격에 맞은 상대를 밀어내므로 방해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공격은 단순히 피해량이 높은 구성이지만, 첫 번째 공격이 밀어내기이므로 적중률이 높습니다

사용 후 일반 공격 속도가 빨라지며, 효과 누적 2회이므로 다섯 번째 강화공격을 하기 쉽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굉장히 짧은 것도 장점입니다

 

노발천 러쉬는 유나이트 기술로 사용 시 방어막이 생기며 방해무효 상태로 연속 공격을 합니다

마지막 일격은 대상을 밀어내지만 사용자도 잠시동안 기절 상태가 되어 행동할 수 없게 됩니다

유지형이지만 방해무효 상태이므로 체력만 충분하다면 끊길 걱정은 없습니다

범위 공격으로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으나, 유지 시간이 나름대로 긴 편이라 상대가 도망갈 수도 있습니다

연속 공격 중 이동량이 많아 따라갈 수도 있지만, 벽을 넘진 못합니다

아군이 방해기로 보조해주는 경우, 많은 상대를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후반에 굉장히 강력하기에 하위 경기에선 아군에 있으면 든든한 포켓몬 상위권에 속해있습니다

기술의 적중 여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고, 일반 공격만 잘 맞히며 버티면 되므로 초보자에게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숙련자의 경우 힘들다는 초반에도 접근하기만 하면 강력하기에 어떤 시기라도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의 실력이 출중해지면 후반에 강하다는 것을 알기에 가만히 놔두지 않습니다

쓰러지면 쓰러진 동안 사냥을 할 수 없어 레벨 차이가 발생하게 되므로 암살형 친구들이 따라다니기 십상입니다

초반에는 돌진기가 없어 도망치기가 굉장히 힘드니 조심하며 아군의 보호를 받도록 합시다

물론, 아직까진 고위 경기가 아닌 이상 아무 생각 없이 어디든 몰려다니기 때문에 혼자서도 잘 클 수도 있습니다

 

고위 경기에서는 아군에 있으면 답답한 포켓몬 상위권에 속해있습니다

고위 경기의 경우 경기 초반의 이득 싸움이 팽팽한 편인데, 한카리아스의 초반은 너무나도 처참합니다

경기 초반을 아군의 도움으로 힘들게 벗어나도 강력한 원거리 공격수에게 흠씬 맞고 다가가지 못하기 일쑤입니다

그렇기에 초반을 어떻게 넘기느냐와 원거리 공격수에게 어떻게 다가갈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아무도 중앙을 가지 않는 경우, 한카리아스가 중앙을 돌며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군이 아무도 돌지 않는다는 확신 혹은 사전에 협의가 있어야 하겠지만요

 

레벨이 올라가면 상대 중앙도 안심하고 털어먹을 정도로 강해집니다

 

자주하는 편은 아니지만, 아군이 선택해주지 않으면 어쩔 수 없이 하곤 합니다

초반만 잘 보내면 무지성으로 일반 공격만 반복해도 승리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경기 중에 자꾸, "저 친구가 한카리아스를 해줬으면 좋았을 것을"하고 말하곤 하는데

제가 암살형 포켓몬을 자주 하기에 초반에 확실하게 키워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일반 공격도 이상하게 사용하면 키운 보람이 없긴 합니다만 그런 상황은 어쩔 수 없죠~

 

아무튼 진화까지만 버티면 튼튼하고 승리에 기여도 하기 쉬우므로 초보자 여러분께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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