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 / 플레이일지 #001 영상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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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거리


케이나와 대화 / 목차로 이동

 

케이나 선생님은 마하나 마을의 마이 하우스 위에서 기다리고 계십니다

 

라이더가 되어 첫 걸음을 떼게 된 옥춘, 하지만 어째선지 긴장된 모습이 아니라 굉장히 여유로운 모습입니다
남 카무나 숲에 있는 몬스터의 둥지에서 알을 찾아오는 것이 이번의 목표입니다


필드에서의 라이드 / 목차로 이동

 

동료몬 근처에서 X 버튼을 눌러 라이드 할 수 있으며, 동료몬이 멀리 있는 경우 휘파람으로 다가오게 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X 버튼을 연타하면 달려오는 동료몬에게 바로 라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아프토노스와 전투 / 목차로 이동

 

필드의 몬스터와 닿으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심볼 인카운터 방식)

 

상대는 아프토노스라는 초식 몬스터로 케이나 선생님께서 전투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케이나 선생님께서 빌려주신 동료몬 란마와 함께 아프토노스와 싸워보라는 케이나 선생님

'싸운다'를 선택하고 '파워 공격'을 써보라고 합니다

 

하지만 옥춘은 여기선 스피드 공격이 맞다며 반항합니다

케이나 선생님은 한 치도 물러서지 않고 단호한 자세로 파워 공격을 써보라고 합니다

마지못해 파워 공격을 써보는 옥춘은 케이나 선생님의 설명에도 딴지를 겁니다


가위바위보식 상성정면승부 / 목차로 이동

 

'가위바위보식 상성'과 '정면승부'에 관한 튜토리얼입니다

 

정면승부는 상대와 자신이 같은 대상을 선택했을 때 발생합니다

('가위바위보식 상성 공격 시' 라는 조건도 필요합니다)

 

공격에는 파워 / 스피드 / 테크닉의 세 가지 타입이 있으며 이를 '가위바위보식 상성'이라고 합니다

(상성이 없는 무상성 공격도 있으며, 정면승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케이나 선생님께서 지시하신 '파워 공격'으론 비겼습니다

정면승부 각자의 차례를 한 합에 이루는 것이므로 서로에게 피해를 주고 받게 됩니다

 

이 정면승부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배틀 라인'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상대가 누구를 바라보고 있는지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가위바위보식 상성 기술 한정으로 표시됩니다)

 

각 몬스터마다 어떤 상성 공격을 자주 하는지에 대한 '경향'이 있으며, 아프토노스는 '파워 경향'입니다

 

이번엔 옥춘이 하려고 했던 스피드 공격으로 아프토노스와 정면승부를 해봅시다

 

이렇게 정면승부에서 승리하면 상대에게 주는 피해 늘어나고, 자신이 받는 피해가 줄어듭니다


더블 액션(더블 어택) / 목차로 이동

 

자신과 동료몬이 같은 상성 기술을 선택하고 상대와 정면승부가 발생하여 승리 시, '더블 액션'이 발동됩니다

 

더블 액션이 발동되면 상대의 공격이 취소되므로 정면승부에 의한 피해를 받지 않게 됩니다

 

파워 공격 경향인 아프토노스를 대상으로 같은 상성인 스피드 공격으로 란마와 옥춘이 노리고 있습니다

아프토노스가 파워 공격을 사용한 경우, 더블 액션이 발동되겠죠?

 

상대의 행동을 막을 수 있기에, 잘 활용하면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상대의 차례가 넘어가는 것은 아니므로, 한 차례에 두 번 행동하는 상대의 경우 나머지 행동은 취소되지 않습니다)


전투결과  / 목차로 이동

 

전투가 끝나면 전투 내용에 따라 보너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합계 보너스 포인트에 따라 랭크가 매겨지며

랭크에 따라 획득 아이템의 수가 늘어나기도 하니 포인트를 잔뜩 받아봅시다


체력이 줄어들었으니 캠프 메뉴의 아이템에서 '약초'를 써 두라는 케이나 선생님의 말을 듣지 않는 옥춘

아무래도 약초를 잔뜩모아 나중에 국이라도 끓여먹을 셈인가 봅니다


캠프 메뉴의 아이템 / 목차로 이동

 

캠프 메뉴에서 아이템을 선택하여 비전투 시에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가 끝나더라도 체력이 깎여있으며 상태 이상이 완전회 회복되지 않으니 아이템을 쓰라는 내용입니다

마비나 수면 등의 지속 시간이 짧은 상태 이상은 전투 종료 후 바로 해제되며,

화상이나 독 등의 지속 시간이 긴 상태 이상은 일정거리만큼 이동 시 해제되기도 합니다


남 카무나 숲에 도착한 케이나 선생님과 옥춘, 안쪽에 있는 몬스터의 둥지에서 알을 훔치도록 합시다


남 카무나 숲에서 람포스와 전투 / 목차로 이동

 

이번엔 람포스와의 전투군요

 

케이나 선생님은 자꾸 반항하는 옥춘에게 정이 떨어지셨는지, 이번엔 마음대로 해보라고 하십니다

 

옥춘은 기다렸다는 듯이 람포스의 경향은 스피드라며 테크닉 공격을 사용합니다

 

란마가 테크닉 공격을 함께 해주지 않아서 살짝 긁힌 것 뿐인데, 호들갑스럽게 약초를 사용하라는 케이나 선생님

아까 '조금만 더 너희 힘으로 해 보자'라고 말씀하시지 않았나요? 아무튼 시키는대로 합시다

 

나중에 국 끓여 먹으려고 아껴둔 약초를 고작 체력 11 회복하는데 써서 기분이 언짢은 옥춘


스킬과 인연 게이지 / 목차로 이동

 

스킬은 인연 게이지를 소비하는 행동입니다

 

인연 게이지는 공격이나 아이템 사용으로 조금씩 채울 수 있으며, 정면승부 승리 등의 조건에 따라 크게 채워집니다

 

인연 게이지가 충분하다면, 기본적으론 자동으로 행동하는 동료몬에게 수동으로 지시를 내릴 수도 있습니다

 

스킬 중 파워 / 스피드 / 테크닉 아이콘과 함께 P / S / T라는 이름이 붙은 스킬은 가위바위보식 상성이 적용됩니다


라이드 액션 / 목차로 이동

 

동료몬에는 각각 라이드 액션이라는 기능이 있어 필드에서의 행동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지나갈 수 없을 것 같은 길도 해당하는 라이드 액션을 사용하면 지나갈 수 있습니다

 

동료몬에 따라 소지하고 있는 라이드 액션이 다르며, 필요한 라이드 액션을 가진 동료몬이 파티에 있는 경우

그 장소에서 B버튼을 눌러 해당 동료몬으로 쉽게 교체하여 라이드 액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도스람포스인 란마의 라이드 액션은 점프로,

돌 받침대가 있는 곳에서 사용하면 다음 돌 받침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채집(채취) / 목차로 이동

 

채집할 수 있는 아이템 근처에서 A 버튼을 누르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약초를 굉장히 쉽게 얻을 수 있기에 전투 시 약초가 부족한 경우는 잘 없는 편입니다

물론, 눈에 보일 때마다 미리미리 주워두었을 때의 이야기겠죠?

뼈와 같이 장비 제작에 쓰이는 소재도 있으니, 미리 주워두면 나중에 편해집니다


알을 찾던 도중 쿠루루야크를 발견한 케이나 선생님과 옥춘

발이 달린 알이 쿠루루야크를 농락하더니 이 쪽으로 날아옵니다

알 뒤엔 요상하게 생긴 아이루가 있었습니다

자신을 '세계를 구한 전설의 아이루'라고 칭하는 내비루

케이나 선생님은 처음 듣는 이름이라며 당황하지만, 옥춘은 친한척을 하며 반가워합니다

아무튼 쿠루루야크와 전투가 시작되니 라이드~~~온! 합시다


쿠루루야크와 전투 / 목차로 이동

 

쿠루루야크의 경향은 테크닉이기에 스피드 경향인 도스람포스로는 맞서기 힘듭니다

 

아무도 물어보지 않았지만, 내비루가 훈수를 합니다

 

가위바위보식 상성을 알려주신 케이나 선생님이시지만, 테크닉 경향인 쿠루루야크에게 테크닉 공격을 합니다

케이나 선생님과 정면승부이므로 굳이 파워 공격을 할 필요는 없으나,

자신이 정면승부일 때 실수 할 수 있으니 미리 유리한 상성으로 공격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전투도중 갑자기 쿠루루야크가 땅에서 돌을 꺼내서 돌로 공격을 막기 시작합니다

 

케이나 선생님의 무심참조차 바위엔 단 1의 피해를 줬군요

 

케이나 선생님께서 '타격 무기'인 '해머'를 사용하라고 하십니다


무기교체 / 목차로 이동

 

스킬에서 무기 교체를 선택하거나 무기 교체 버튼을 눌러 매 차례에 한 번씩 무기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전투 전에 미리 장비해둔 세 개의 무기 중 하나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타격 무기인 해머로 돌을 공격하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었습니다



부위와 육질 / 목차로 이동

 

대형 몬스터 뿐만아니라 소형 몬스터도 육질은 있습니다

대형 몬스터에겐 각각의 부위도 존재해서 더욱 복잡할 뿐입니다

 

공격 타입은 참격 / 타격 / 찌르기 3종이며 사전에 장비한 3개의 무기를 배틀 중에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론 참격 무기 1개, 타격 무개 1개, 찌르기 무기 1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형 몬스터의 부위를 공격하여 파괴 시, 다양한 효과가 발생합니다

 

쿠루루야크가 돌을 들었을 때 돌을 파괴하면 유실물을 떨어뜨리며 다운 상태가 됩니다

 

다운 상태가 된 상대에겐 치명타 확률이 100% 추가됩니다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는 공격도 있습니다)



전투 중의 라이드 온 / 목차로 이동

 

인연 게이지를 100까지 모두 채우면 라이드 온 할 수 있습니다

라이더의 남은 체력만큼 동료몬의 체력을 회복하고 라이더의 체력도 모두 회복되어 굉장히 유용합니다

 

라이드 온 상태에선 인연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드 온 상태에서 일반 상성 공격으로 정면승부에서 승리하면 인연 레벨이 올라 인연 기술이 강해집니다

인연 기술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라이드 온 상태가 해제됩니다

 

라이드 온 중에 체력이 모두 깎이거나 정면승부에서 두 번 패배하면 라이드 온 상태가 강제 해제됩니다

라이드 온 중에 체력이 모두 깎인 경우, 체력이 1 남고 생존할 수 있으므로 방어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배틀 파트너와 동시에 인연 기술을 사용하면 전체 공격인 '더블 인연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자저차해서 알을 가지고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외양간 위쪽에 있는 광장으로 가서 알을 부화시켜봅시다

 

마하나 마을의 장로인 갈라님께 알을 보여드렸더니, 다짜고짜 춤을 추십니다

동료몬이 무사히 태어나기를 빌기 위한 춤이라고 합니다

 

춤은 둘째치고 인연석으로 알을 비추자 알이 부화되었습니다


알을 손에 넣어 부화 / 목차로 이동

 

알 부화 시에 증가하는 능력치는 그다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성장에 포함되는 것이 아니라 고정 능력치라 조금만 성장해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신경 쓰이시는 분은, 알을 부화하기 전에 저장 및 불러오기로 상승하는 능력치를 선별할 수 있습니다

수치는 가져온 알의 무게에 따라 정해지므로, 저장 및 불러오기로 선별할 수 없습니다


귀여운 쿠루루야크가 태어났군요

육성 게임으로는 아쉬운 부분이지만, 바로 성체로 성장합니다

 

나중에 나올 내용으로 '전승의 의식'과 '인연 유전자' 그리고 '빙고' 등의 단어가 나왔습니다

지금은 무지갯빛이니 좋은 것이겠거니 하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옥춘은 갓 태어난 쿠루루야크에게 '쿠쿠루쿠쿠'라는 이름을 지어줬습니다


마하나 마을의 전통 인사법으로 볼 만지기를 해주시는 갈라 촌장님, 이렇게 옥춘은 정식으로 라이더가 되었습니다

 

란마와 내비루는 케이나의 곁을 떠나, 옥춘의 곁에 있고 싶은가 봅니다


다음으로 조사할 곳은 '라이더의 관문대'인 것 같습니다

 

이번엔 케이나 선생님 없이 란마와 단 둘이 다녀와야 하는군요~

 

아, 내비루를 잊었군요

 

케이나 선생님께서 조합에 대해서 알려주십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퀘스트 게시판 앞에서 하자고 하시니 퀘스트 게시판으로 가도록 합시다


이번 화에서는 라이드 액션과 전투의 기본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조합인 것 같군요

 

운이 조금 좋았는지, 첫 알 부화에서 '프리 빙고 유전자'라는게 나왔는데 인연 유전자에 대해선 다음에 알아봅시다

 

배틀 파트너에 대한 설명을 깜빡했습니다만,

케이나 선생님과 아후마처럼 NPC가 전투에 함께 참여하는 시스템을 배틀 파트너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자동으로 행동하며 무작위성이 짙은 편이라 조금 어려운 전투에서는 탓을 하게 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론 전투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 관문대 조사는 배틀 파트너 없이 동료몬과 라이더 둘로 전투를 해야하니

전투에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 편에서 다시 만나요~

스바~ (욕이 아니라, 스토리즈 바이라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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