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 / 플레이일지 #005 영상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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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거리


희귀한 둥지에서 얻은 알을 까보니, 인연 유전자 칸을 모두 열 수 있는 도스팽고가 나와서

파티원 교체 후 이름을 지어줬습니다

다른 도스팽고도 언젠가 '맥스 어택' 스킬을 인연 유전자로 넘길 수 있으니 미리 키워두는 것도 좋습니다


출발하자마자 희귀한 둥지가 보이네요

 

괜찮아 보이는 도스람포스의 알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또다른 희둥이 보여서 들어갔습니다

 

알을 너무 골랐는지, 얀쿡크가 등장해서 싸웠습니다

 

희둥을 너무 많이 갔는지, 날이 어두워졌네요

아무튼 북 카무나 곶의 끝부분에 있는 상자를 열어서 하트추로스를 얻었습니다

 

실수로 바로 옆에 있는 북 카무나 고대둥지에 들어가버렸습니다

어차피 병 왕관은 필요하니 들어온 김에 싹쓸이 하도록 합시다

 

점프로 건너갈 수 있는 곳에 있는 병 왕관을 획득하고

 

조금 더 나아가면 마찬가지로 점프를 통해 건너갈 수 있는 곳에 병 왕관이 또 있습니다

 

왼쪽 구석에도 병 왕관이 있군요

위 부수기로 바위 뒤의 병 왕관도 가져갑시다

 

알이 있는 곳으로 가기 전에도 병 왕관이 있군요

 

마지막으로 병 왕관 8개를 획득하면 북 카무나 고대둥지의 병 왕관은 모두 모았습니다

이제 지도에서 확인하면 탐색한 고대둥지로 이름이 바뀌겠네요

 

도스팽고가 둥지를 지키고 있으니 소재도 모을겸, 싸워줍시다

 

덤으로 알을 챙겨서 나가도록 합시다


북 카무나 숲으로 이동 / 목차로 이동

 

아무튼 북카무나 숲에 도착했습니다

 

적당히 상자를 열며 알이 있는 최심부까지 도착했습니다

스토리 진행 마커를 따라가며 이동 밖에 없어서 굉장히 많이 생략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스토리를 진행하신 여러분께선 길을 찾는데 어려움이 없으실거라 예상되니 대충 넘어갑시다


북 카무나 숲의 몬스터와 전투 / 목차로 이동

 

독요조 푸케푸케와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푸케푸케는 테크닉 경향이니 파워 공격을 사용하도록 합시다

 

우물우물 타임 혹은 우걱우걱 타임 기술 사용 후 얼굴이 빨개집니다

 

얼굴이 빨개졌을 땐 베놈 블래스터라는 독 전체 공격을 합니다

 

꼬리를 부위파괴하면 베놈 블래스터를 사용할 수 없게되니, 꼬리를 공격합시다

 

꼬리가 부위 파괴된 상태에서 얼굴이 빨간색으로 변하면, 파워 경향으로 바뀝니다

 

승리 후 알을 가져가도록 합시다


나가는 길에 희귀한 둥지가 보여서 들렀습니다

 

알을 가져가다 얀쿡크와 부딪힌 것 같은데,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군요

 

아무튼 다른 희귀한 둥지가 보이니 가봅시다

 

파란 빛이 나는 쿠루루야크의 알을 갖고 싶었으나, 황금 빛에서 멈췄군요~

이제 진짜로 마을에 돌아갈 때가 왔군요~


기도의 항아리 - 부적 추첨 상태 / 목차로 이동

 

부적 효과가 끝나서 기도의 항아리를 봤는데, 운 좋게도 사용하려던 행운의 부적이 추첨상태군요

무작위로 부적 중 하나가 추첨 상태가 되며, 추첨 상태가 된 부적은 지속 시간이 15분 더 늘어납니다

추첨 상태가된 부적은 내비루 아이콘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을 잔뜩 얻었으니 부화해둡시다

 

이런, 외양간에 동료몬이 가득차서 외양간 증축 증서가 필요하군요

 

다행히도, 실수로 북 카무나 고대둥지에 들러서 병 왕관을 모아뒀기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알을 잔뜩 부화하고, 괜찮은 도스람포스가 태어나서 파티 구성을 바꿨습니다

쿠루루야크의 '록 스탬피드'를 언젠가 누군가에게 전수하기 위해 다른 쿠루루야크의 레벨을 올리기 위해 편성했습니다

 

새로 들어온 도스람포스에게 '도스람포브스선정'이라는 이름을 지어줬습니다


몬스터 도감 / 목차로 이동

 

시간이 조금 남으니, 도감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몬스터 도감, 동료몬 도감, 인연 유전자 도감이 있습니다

 

몬스터 도감에 대해선 튜토리얼에 자세히 나와있군요

 

튜토리얼에 나오는 내용 뿐만 아니라, 대형 몬스터의 경우 부위 정보가 있습니다

전투 경험을 기반으로 도감에 기록되니 타격, 참격, 찌르기 무기로 여러 부위를 공격해봅시다

 

몬스터의 번호 옆에 알 모양 아이콘이나 '동료몬 가능'이라는 표기를 보면 동료몬 가능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동료몬 도감의 튜토리얼도 잘 나와있지만, 조금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튜토리얼의 내용 외에도 동료몬의 종족, 희귀도, 상성 경향, 성장 유형, 라이드 액션 등이 나옵니다

 

종족은 해당 몬스터의 종족으로 알 모양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습득한 알 모양은 도감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희귀도는 몬스터의 희귀도로 그다지 중요한 수치는 아니지만, 높을수록 구하기 어려운 친구겠죠?

상성 경향은 지금까지 전투 중 경험으로 알게 되었지만, 도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장 유형은 초반엔 보통조숙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성장 유형에 따라 특정 레벨대능력치 성장량이 조금 다릅니다

보통은 이름 그대로 레벨이 오를 때 평균적으로 능력치가 적당히 상승합니다

조숙레벨이 낮을 때 능력치 상승량이 높고, 레벨이 높을 때 능력치 상승량이 낮습니다

스토리 진행 중엔 레벨이 그다지 높지 않은 편이니 성장 유형이 조숙인 쪽을 추천드립니다

그렇게까지 중요한 시스템은 아니니, 그냥 마음에 드는 동료몬을 선택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라이드 액션은 지금까지 잘 사용해왔으니, 도감에서 볼 수 있다는 점만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페이지를 넘기면 동료몬의 능력치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 파라미터는 이름 그대로 해당 동료몬의 기본 능력치입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기면 속성 파라미터가 나옵니다

공격력은 해당 속성을 사용할 때 주는 피해량이고, 방어력은 해당 속성 공격을 받았을 때의 저항력입니다

 

속성 파라미터 중 가장 높은 속성으로 일반 공격의 속성이 결정됩니다

아래 사진의 얀쿡크는 불 속성이 가장 높으니 일반 공격 시, 불 속성 공격을 하겠군요~

 

 

인연 유전자 도감은 아직 전승의 의식을 할 수 없으니, 심심할 때 읽어보시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조금 더 먼 미래를 바라보시는 분이라면,

인연 유전자 도감을 보고 원하는 인연 유전자가 있는 동료몬의 알을 잔뜩 구하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물론, 고급 인연 유전자는 스토리 진행 중에는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극초반 추천 동료몬과 추가 경험치 / 목차로 이동

 

개인적인 극초반 추천 동료몬입니다만, 후보 자체가 그다지 없어서 어딜가도 거의 비슷할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란마로 익숙한 도스람포스입니다

기본 파라미터의 스피드와 회심이 엄청 높고, 속성 파라미터도 무속성 공격력이 뛰어납니다

단점은 전승의 의식을 할 수 없는 초반에 스피드 유형 기술만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전승의 의식을 통해 인연 유전자를 편집하면, 후반에도 기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강해집니다

라이드 액션이 점프이므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군요

도스 시리즈 특징으로 인연 기술 피해량이 굉장히 높습니다


두 번째는 모험 중 처음으로 알을 부화시킨 경험이 있는 쿠루루야크입니다

위의 도스람포스에 비해 기본 능력치가 조금 떨어지지만, 속성 파라미터는 방어력이 조금 더 좋습니다

테크닉 경향이므로 육성 시 초반에도 인연 유전자를 모으기 쉽습니다

레벨 업을 통해 테크닉 기술과 파워 기술을 겸비하여 초반 스토리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라이드 액션도 알, 둥지 탐지라 알을 수집하기 좋습니다

인연 기술이 전체 공격이라 피해량이 낮은 것이 좀 아쉽군요

하지만 조금만 더 진행하면 상위 호환에 가까운 다른 동료몬이 있으니, 적당히 육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세 번째는 초반의 몇 안되는 파워 경향인 도스팽고입니다

기본 능력치는 적당하고 속성 파라미터가 무속성 공격력에 심하게 쏠려있는 공격형 동료몬입니다

레벨을 올리면 피해량이 높은 스피드 기술인 맥스 어택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맥스 어택은 그냥 사용하면 반동으로 자신도 피해를 입지만, 피해량이 높습니다

더블 액션에 함께 사용하면 스피드 공격으로 바뀌어 피해량이 높은 것은 유지되지만, 반동 패널티가 사라져서 좋습니다

파워 기술인 필살 태클도 배우지만, 낮은 확률로 치명타 시 적중하고 높은 확률로 빗나가는 기술이라 쓰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더블 액션에 함께 사용하면 파워 공격으로 바뀌어 피해량은 유지되고 명중률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귀중한 파워, 스피드 기술을 가진 동료몬이므로 초반 스토리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라이드 액션은 돌진이지만, 사용 시 시전시간이 긴 편이라 라이드 액션은 조금 별로군요


번외로 성장 경향이 조숙이라 초반에 같은 레벨일 때 능력치가 높은 얀쿡크입니다

불 속성 공격을 할 수 있어서, 불 속성에 약한 친구들에게 좋지만 초반엔 아프토노스 정도 밖에 없어보이네요

라이드 액션도 바위 분쇄라서 길을 가로막는 바위를 부술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하지만

쿠루루야크와 마찬가지로 조금 더 진행하면 상위 호환인 친구가 나오니, 적당히 육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능력치만 보면 이번에 만난 푸케푸케도 괜찮지만, 라이드 액션이 포효라 활용하기가 어렵고,

무속성에 독을 걸 수 있어서 범용성은 좋지만, 마찬가지로 상위 호환에 가까운 친구를 곧 만날 수 있습니다


한무 더블 어택 전술로 전투하시는 경우, 쿠루루야크와 도스팽고만 있으면 전투는 문제 없습니다

이동에 불편하지 않도록 라이드 액션 위주로 파티를 편성하시면 편할 것 같네요

육성은 조금 더 진행해서 '전승의 의식'을 할 수 있게되면 그 때 진지하게 생각해봅시다


'파티 전체가 경험치를 받을 수 있으니 처음부터 집중해서 키울 동료를 찾아야 된다'라는 생각은 안하셔도 됩니다

라이더는 교체할 수 없으니 계속해서 경험치를 받아 레벨이 오르고 있잖아요?

라이더의 레벨이 높으면, 새로 들어온 동료몬은 레벨 차이에 따라 최대 +500%의 추가 경험치를 받습니다

주력 동료몬 하나만 있어도 전투와 서브 퀘스트로 신입 동료몬을 쉽게 키울 수 있는 것이죠

위의 사진에서 도스팽고싱크로소환과 얀쿡크의 경험치에 보면 추가 경험치를 볼 수 있습니다

레벨 1차이에도 추가 경험치가 있는 수준이라, 라이더 레벨을 쉽게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우선은 여러 동료몬을 만나보도록 하고,

어떤 동료몬을 육성할지 결정하는 건 천천히 생각해봐도 괜찮습니다


갈라님께 보고 / 목차로 이동

 

정리가 끝났으니 갈라님께 보고합시다

 

갈라님께선 이변과 수호의 레우스가 관련이 있다고 판단하신 것 같습니다

 

드디어 성스러운 산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네요

 


 

이제부턴 푸케푸케를 필드에서 만날 수 있게 될테니 소재를 잔뜩모아 무기를 만들어봅시다

 

그럼 다음 편에서 다시 만나요~

스바~ (욕이 아니라, 스토리즈 바이라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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