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버전 기준이지만 1.10과 차이는 없다

아이템 명은 한글 버전과 조금 다를 수 있으나 알아보지 못 할 정도는 아니니 대충 넘어가자


무기의 무게는 높을수록 전속이 낮아진다

장비의 내구도가 0이되면 장비가 소멸된다

수리는 할 수 없지만 뱀파이어만 특정 이벤트로 내구도가 회복(20)된다


근접무기는 기본적으로 대중 / 장인 / 명공 3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마법도 3단계이지만 이름만 각자 다르다

대중은 가장 저렴하고 내구도도 높다

장인은 대중의 2배 가격이지만 대중보다 공격력이 3 높다(내구도 같음)

명공은 장인의 2배 가격(검은 조금 싸다)이지만 장인보다 공격력이 4 높다(내구도는 10정도 낮다)

무기는 대부분 명중이 80이지만 일부 무기는 다르다(특징에 기재)


특효의 경우 몬스터도 해당하는 직업이 있다

듀라한은 기병계로 비스트 킬러의 동물계 특효

데몬은 용기병계로 비스트 킬러의 동물계 특효, 활의 비행계 특효

그래서 위키에는 궁수에게 명공의 활, 마법 활을 들면 모든 몬스터를 대처 할 수 있다고 해놨지만

교도병으로 신성창, 투신(봉신)검, 비스트 킬러를 드는 것이 낫다

(골렘 - 신성창 사정거리 1, 2 반격 / 슬라임 - 투신(봉신)검 / 듀라한, 데몬 - 비스트 킬러 특효)


상점무기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구입 가능 시기

대중의 검

45

5

4

0

 -

1장 클리어 후

장인의 검

45

8

4

0

 -

4장 클리어 후

명공의 검

35

12

4

0

 -

9장 클리어 후

단검

35

3

3

0

사정거리 1~2

투척 시 명중 -20

4장 클리어 후

마비 단검

35

4

3

0

사정거리 1~2

투척 시 명중 -20

50% 확률로 마비 부여

13장 클리어 후 

검은 공격력이 약한 편이지만 무게가 가벼워 추가 공격을 하기 쉽다


도끼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구입 가능 시기

대중의 도끼

도끼

35

8

8

0

 - 

1장 클리어 후

장인의 도끼

도끼

35

11

8

0

-

5장 클리어 후

명공의 도끼

도끼

25

15

8

0

-

9장 클리어 후

투척 도끼

도끼

25

5

7

0

사정거리 1~2

명중 85

투척 시 명중 -20

7장 클리어 후

도끼는 공격력이 강하지만 무게가 무거워 추가 공격을 하기 어렵다

이전 공략에서 투척 도끼를 굉장히 많이 사용했는데 교도병의 경우 투척 도끼보다 투척 창이 좋다

(투척 창은 투척 도끼에 비해 무게가 1 더 가볍고 공격 시에 이동거리가 공격력에 가산된다)

그런데 왜 이전 공략에서 교도병으로 투척 도끼를 사용했냐고 묻는다면 그냥 다른 유닛(영웅 및 광전사 일동)도 쓸 수 있어서

내구도가 애매하게 남는 경우, 장비 소지가 자유로워 물려 줄 수 있는 유닛이 많았기에 사용한 것으로 큰 의미는 없다(+명중률이 5 더 높다)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구입 가능 시기

대중의 창

35

6

7

0

-

1장 클리어 후

장인의 창

35

9

7

0

-

5장 클리어 후

명공의 창

25

13

7

0

-

9장 클리어 후

투척 창

20

5

6

0

사정거리 1~2

투척 시 명중 -20

7장 클리어 후

라그시 마코네

25

9

7

0

이동 시 명중률 +3

14장 클리어 후

창은 검보다 강하고 도끼보다 가볍지만 그런 건 크게 상관 없고 공격 시 이동거리가 공격력에 가산되어 강력한 무기

(반격 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구입 가능 시기

대중의 곤

35

5

6

0

 -

3장 클리어 후

장인의 곤

35

8

6

0

 -

5장 클리어 후

명공의 곤

25

12

6

0

 -

9장 클리어 후

투척 곤

20

4

5

0

사정거리 1~2

명중 85

투척 시 명중 -20

7장 클리어 후

곤은 이동하지 않고 공격 및 반격 시 무게가 공격력에 가산된다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구입 가능 시기

대중의 활

40

7

6

0

사정거리 2

비행계열 적에게 위력 2

2장 클리어 후

장인의 활

40

10

6

0

사정거리 2

비행계열 적에게 위력 2

5장 클리어 후

명공의 활

30

14

6

0

사정거리 2

비행계열 적에게 위력 2

9장 클리어 후

활은 사정거리가 2 고정으로 바로 앞의 적을 공격 할 수 없다

(이를 활용하여 바둑처럼 상하좌우를 막으면 이동을 할 수 없어 대각선 공격만 할 수 있다)

비행계 적을 공격 시 위력이 2배가 된다


마법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구입 가능 시기

충격의 바람

마법

45

4

4

0

사정거리 1~2

1장 클리어 후

괴멸의 바람

마법

45

7

4

0

사정거리 1~2

7장 클리어 후

순살의 바람

마법

35

11

4

0

사정거리 1~2

9장 클리어 후

충격의 불

마법

35

8

8

0

사정거리 1~2

1장 클리어 후

격멸의 불

마법

35

11

8

0

사정거리 1~2

7장 클리어 후

말살의 불

마법

25

15

8

0

사정거리 1~2

9장 클리어 후

바람 마법은 위력이 약하고 무게가 가벼워 추가 공격을 하기 쉽다

불 마법은 위력이 강하고 무게가 무거워 추가 공격을 하기 어렵다


성술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구입 가능 시기

부드러운 반짝임

성술

30

4

8

0

사정거리 1~2

몬스터 공격 시 위력 2, 명중 +30

3장 클리어 후

강인한 반짝임

성술

30

8

8

0

사정거리 1~2

몬스터 공격 시 위력 2, 명중 +30

8장 클리어 후

치유의 손가락

성술

30

-

-

-

사정거리 1

회복량 10

1장 클리어 후

치유의 손

성술

25

-

-

-

사정거리 1

회복량 18

5장 클리어 후

치유의 포옹

성술

20

-

-

-

사정거리 1

회복량 26

11장 클리어 후

생명의 종

성술

25

-

-

-

사정거리 6

회복량 8

7장 클리어 후

아름다운 빛

성술

20

-

-

-

사정거리 1

상태이상 해제

3장 클리어 후

공격 성술은 공격력이 약하고 무게도 무겁지만 몬스터를 공격 시 위력이 2배가 되며 명중이 상승한다

회복 성술은 사용자의 술에 따라 회복량이 늘어나서 후반으로 갈수록 회복량은 의미가 없어지므로 생명의 종만 사용해도 충분하다

사정거리가 긴 쪽이 아무래도 쓰기 편하다




전용무기(구입 불가)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출처

뱀파이어

50

17

4

0

오카시라 전용

명중 90

+ 5

9장 외전 클리어 후

와자모노

40

10

4

25

츠바키 전용

명중 90

10장 츠바키 격파로 영입 후

문장검

50

15

4

0

바네사 전용

사정거리 1~2

명중 90

직감 +5

11장 클리어 후

혼세마법 냉염

마법

20

10

0

6

실비전용

사정거리 1~4

11장 외전 클리어 후

빨간 깃털과 파란 깃털을 소지한 상태에서 교류

군포델

40

17

4

0

루크리네 전용

명중 90

+5

수비+5

14장 시작 시

아키츠리퍼

30

15

7

0

류시 전용

명중 90

속도 +10

14장 시작 시

피암마

40

14

4

10

오카시라 전용

계승 후

큐리오스 전용

명중 85

HP +10

저항으로 방어력 계산

14장 시작 후 교류에서 받기

혹은 계승 이벤트 후

하얀사신

35

17

6

0

하나디안 전용

사정거리 2

명중 90

비행계열 적에게 위력 2

+10

15장 외전 하나디안 영입 후

예민의 유석

유석

12

-

-

-

피클 전용

사정거리 9

99% 확률로

적 방어력 감소 상태

피클 레벨 17 달성 후 교류

다 좋은 무기이지만, 딱히 없어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뱀파이어는 내구도 30~40정도 있으면 종장을 진행하기 편하니 아껴두면 좋다

15장에서 엘웨스와 전투 시에 소지하고 있으면 클리어 후 내구도가 20 회복되니 잘 이용해보자




한정무기(구입 불가)

내구도를 다 쓰면 다시 못 구하는 물건으로 전용무기와는 달리 직업만 맞으면 장비 할 수 있다


일반 적 격파 및 보물상자 혹은 민가 방문으로 얻는 것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출처

유리 도끼

도끼

1

23

8

30

명중 100

9장 외전 금 보물상자

12장 보물상자

라그시 마라트

25

12

7

0

이동 시 명중률 +3

1418턴 원군 유격병

15장 금 보물상자

마법 활

15

10

6

0

사정거리 2

비행계열 적에게 위력 2

저항으로 방어력 계산

15장 외전 민가 방문


11장 외전 광전사 도끼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획득처

길로틴

도끼

50

21

8

0

광전사 전용

명중 90

수비 +5

저항 +5

11장 외전 클리어 후


14장 외전 범용 무기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획득처

폴리아

50

14

4

0

명중 85

이동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 + 1

14장 외전 클리어 후 선택

토론코

도끼

50

17

8

0

명중 85

이동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 + 1

14장 외전 클리어 후 선택

라모

50

15

7

0

명중 85

이동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 + 1

14장 외전 클리어 후 선택

라디체

50

14

6

0

명중 85

이동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 + 1

14장 외전 클리어 후 선택

세메

50

16

6

0

사정거리 2

명중 85

이동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 + 1

14장 외전 클리어 후 선택

곤 빼고는 다 좋은 것 같다 곤은 조금 지나면 황금 배트를 얻을 수 있어서 애매하다

도끼도 길로틴이 있다고는 하지만 광전사 외에는 쓸 수 없으니 영웅이나 교도병이 쓴다면 좋다

없어도 무난하게 클리어 할 수 있으니 누구에게 무엇을 줘야 하나 깊이 고민 할 필요는 없고 좋아하는 유닛에게 주면 충분하다


15장 외전 범용 무기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획득처

황금 배트

25

16

6

0

명중 90

이동 +1

반드시 추가 공격 한다

15장 외전에서 삼선 파이를 크롬에게 전달

뇌수 샤우트

마법

15

25

6

0

사정거리 1~2

명중 110

자신에게 고갈 상태이상 부여

(술이 0으로 감소

다음 턴에 해제

아름다운 빛 사용 불가)

15장 외전 좌측 상단

나무 타일에서 대기

황금배트는 최고의 곤이지만 뒤에 남은 전투가 별로 없어서 아쉽다

뇌수 샤우트는 맹호 샤우트의 상위호환





특수무기(마녀 연맹점)


도끼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구입처

해머

도끼

25

7

8

0

보병, 교도병, 중전사, 수호자 공격 시 위력 2, 명중 +10

3

4장 외전

워 해머

도끼

20

12

8

0

보병, 교도병, 중전사, 수호자 공격 시 위력 2, 명중 +10

8

11

비스트 킬러

도끼

20

11

8

0

기병, 마수관 공격 시 위력 2배, 명중 + 10

11장을 제외한

모든 마녀 연맹점

해머는 초반에 산적 삼형제로 보병과 상대할 때 좋다

비스트 킬러는 굉장히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공략에서도 많이 구입했다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구입처

투신검

20

7

4

0

저항으로 방어력 계산

4장 외전

11

봉신검

20

11

4

0

저항으로 방어력 계산

15장 외전

후반에 있으면 슬라임을 상대할 때 편하다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구입처

신성창

20

11

6

0

사정거리 1~2

저항 +2 투척 시 명중 -15

8

11

15장 외전

러쉬 랜스

15

8

10

10

성기병 전용

반격 재이동 불가

적 방어 반감 이동 보너스 추가

8

11

15장 외전

신성창은 구입 할 수 있는 사정거리 1~2 무기 중 가장 좋다

후반에 골렘 상대로 사용하면 편하다

저항도 2 오르니 내구도가 적어도 방어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러쉬 랜스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별로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사기 무기라고 생각한다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구입처

마법사 살해자

20

4

5

0

사정거리 1~2

명중 85

투척 시 명중 -20

힘보다 술이 높은 적에게 위력 2, 명중 +30

11

15장 외전

하극장 속

25

6

6

0

자신보다 속도가 높은 적에게 위력 3, 명중 +30

15장 외전

곤은 일반 상점 투척 곤이 가성비가 좋아서 딱히 잘 모르겠다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구입처

체이서

25

8

6

0

사정거리 2

명중 100

비행계열 적에게 위력 2

3

4장 외전

8

11

스토커

25

12

6

0

사정거리 2

명중 100

비행계열 적에게 위력 2

15장 외전

강궁

10

12

6

0

사정거리 2~3

추가 공격 불가

비행계열 적에게 위력 2

11

15장 외전

체이서의 명중률이 높아 초반에 하나 사서 오랫동안 썼다

강궁은 잘 이용하면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좀 비싼 것 같다


마법

명칭

종류

내구도

공격력

무게

회심

특징

구입처


다이아몬드 더스트

마법

10

11

6

0

사정거리 1~3

명중 70

추가공격 불가

11장 15장 외전

맹호 샤우트

마법

15

20

6

0

사정거리 1~2

명중 100

자신에게 고갈 상태이상 부여

(술이 0으로 감소

다음 턴에 해제

아름다운 빛 사용 불가)

15장 외전  

다이아몬드 더스트는 잘 쓰면 좋을 것 같지만 강궁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비싸고 강궁에 비해 공격력도 낮고 명중률도 낮다

(물론 마법이라 적의 저항이 낮다면 이 쪽이 더 나을 수도 있다)

맹호 샤우트는 잘 쓰면 괜찮을 것 같다


유석

명칭

종류

특징

구입처

중압의 유석

유석

사정거리 9

80% 확률로 중압상태

8

11

15장 외전

저주의 유석

유석

사정거리 9

70% 확률로 저주상태

11

15장 외전

수면의 유석

유석

사정거리 9

60% 확률로 수면상태

15장 외전

잘 활용하면 괜찮을 것 같은데 어차피 난도가 높지 않아서 크게 필요는 없었다




장비품(악세서리)


펜던트

명칭

특징

획득처

수호의 펜던트

수비 +1

저항 +1

4장 외전 니아사 부하 격파 후

기교의 펜던트

+1

속도 +1

913턴 기병 격파 후

진격의 펜던트

+1

+1

직감 +1

배신의 신전 신관 격파 후

주원의 펜던트

수비 -3

저항 +3

14장 외전 해골에서 대기

자애의 펜던트

HP +5

15장 바리융 격파(남성) 혹은 대화(여성)

자애의 펜던트는 스델과 전투 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나머지는 뭐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이다


경전(장비해제 불가)

명칭

특징

획득처

폐쇄은둔족의 경전

수비 성장률

+20%

3장 외전 민간인 혹은 민가 습격

나의 주먹 경전

힘 성장률

+20%

4장 외전 니아사 격파 후

세계단축 경전

속도 성장률

+20%

8장 좌측 최하단 섬 타일 대기

장비 칸을 차지하고 해제도 불가능하니 도핑 아이템이 충분하면 도핑 아이템을 쓰는 것이 낫다


류시 장비해제 불가 장비 - 용의 눈동자 (저항 +2 / 이동 +1)




소모품

명칭

특징

획득처

회복약

내구도 3 / 체력 12 회복

1장 클리어 후 상점

회복약 Z

내구도 3 / 체력 24 회복

7장 클리어 후 상점

초회복약

내구도 3 / 체력 완전 회복

9장 클리어 후 상점

한방약

내구도 3 / 상태 이상 회복

3장 클리어 후 상점

만능 키

내구도 1 / 자물쇠 스킬 사용

3장 클리어 후 상점

마석

내구도 3 / 3턴 동안 저항 +3

7장 클리어 후 상점

냄새나는 자루

내구도 9 / 사용 시 도발 상태

14장 외전

인연의 등불

회복량 25 / 사정거리1

15장 알토 격파 후

모히칸의 영약

HP +5 (영구상승)

클리어 특전 15장 외전 마녀 연맹점

근육만두

+2 (영구상승)

클리어 특전 15장 외전 마녀 연맹점

실전된 석판

+2 (영구상승)

클리어 특전 15장 외전 마녀 연맹점

샤키린

속도 +2 (영구상승)

클리어 특전 15장 외전 마녀 연맹점

오래된 두루마리

+2 (영구상승)

클리어 특전 15장 외전 마녀 연맹점

폭육강체

수비 +2 (영구상승)

클리어 특전 15장 외전 마녀 연맹점

직감의 양초

직감 +2 (영구상승)

클리어 특전 15장 외전 마녀 연맹점

이국의 부적

저항 +2 (영구상승)

클리어 특전 15장 외전 마녀 연맹점

근면 토끼 열매

이동 +1 (영구상승)

8장 해골(중앙 언덕 위)

11장 우하단 마을

창성의 혼

사용 시 창 꿰뚫어 보기 스킬 획득 (창 장비한 적과 전투 시 공격 +1 방어 +1 명중 +20 회피 +20)

14장 하이에나 격파 후


환금품(판매 이외에 용도 없음)

나르시스의 상 2000(판매가)

귀중한 보석 3000(판매가)


도핑 아이템 위치는 하나씩 적는 게 너무 귀찮아서 넘어갔다

어차피 안 써도 클리어 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고 클리어 후 특전으로 구입 할 수 있다




4장에서 인질을 격파하고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명칭

특징

출처

향상심의 조각

장비 시 전체 성장률 +5

4장 인질A 격파 시

극의의 서

사용 시 개안 스킬 획득(소모품)

회심률 +30%

4장 인질B 격파 시

승천 액기스

사용 시 이동을 제외한 모든 능력 +1 (소모품)

4장 인질C 격파 시


인질을 한 명이라도 격파하면 사라를 동료로 할 수 없으니 주의

향상심의 조각으로 최대한 이득을 보려면 레벨 업 하기 전의 캐릭터에게 옮겨야 하는데 너무나도 귀찮으니 그냥 사라를 동료로 영입하자




상점 상품목록

(굵게 표시 된 항목은 해당 장에서 새로 추가 된 항목)













마녀 연맹점 상품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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