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모든 행동은 아이템 계에서 하는 것으로 아이템 계에 관한 기본 정보는

아이템 계 포스트(링크)에 따로 작성해두었으니 궁금하면 읽어봅시다




아이템 성장법을 요약하면 두 가지로


첫 번째 처음으로 육성하는 아이템인 경우


1. 디프 10 및 디프 5 혹은 마빌리티를 활용하여 10층 단위로 이동하며 아이템 보스(장군, 대왕, 신)만

격파하며 아이템 성장 보너스를 올려 기본 능력치를 한계치까지 올립니다

(아이템 레벨이 상승하여 적이 강해지면 보스 아이템 보스 격파가 어려워질 수 있으니 최대한 자제합시다)


2. 어떤 방법으로든 아이템 레벨과 격파 보너스를 올립시다

아이템 레벨이 상승하면 적이 강해지므로 격파 보너스를 올리기 쉬워지니 동시에 진행해도 좋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적의 세기를 찾아가며 레벨 500과 격파 보너스 400을 채웁시다


3. 의회를 통해 남은 항목(체력 등)을 마저 채우고 이동력과 점프력 등 필요한 항목을 추가하여 완성


4. 완성 된 아이템을 탑 꼭대기 아이템신과 대화로 복제합시다




두 번째 이미 충분히 강한 유닛이 많은 경우


1. 본인에게 맞는 적의 세기로 적을 격파하며 이노센트 타운까지 이동하여 침략자 루트로 변경 후

침략자를 전멸 및 불가사의한(이상한) 방 전투 승리로 기본 능력치를 올리며 격파 보너스와 아이템 레벨도 같이 올립시다


2. 의회를 통해 남은 항목(체력 등)을 마저 채우고 이동력과 점프력 등 필요한 항목을 추가하여 완성


3. 완성 된 아이템을 탑 꼭대기 아이템 신과 대화로 복제합시다




아이템 성장 보너스 / 아이템 레벨 / 격파 보너스를 올리면 아이템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상승치만 보면 순서는 관계 없으니 자유롭게 올려도 좋지만

아이템 레벨이 상승하면 해당 아이템 계에 등장하는 적이 모두 강화되니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아이템 성장 보너스를 먼저 최대한 올리고

아이템 레벨과 격파 보너스를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격파 보너스는 격파한 상대가 강할수록 많이 올라가니 아이템 레벨과 함께 올려도 상관없습니다


보통 기본 능력치 한계치 + 아이템 레벨 최대치 500 + 격파 보너스 400 달성 후

체력 4억 및 능력치 200만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시다


물론 아이템 레벨 제한 해제 후 9999 및 격파 보너스 550 달성 시 능력치 250만도

가능하나 그러한 고행을 시도 할 수행자는 이런 누추한 공략을 볼 필요가 없으니 넘어갑시다




아이템 성장 보너스


아이템 성장 보너스로 늘어나는 능력치를 베이스 스탯이라 부르는 관습이 있습니다

아이템 성장 보너스로 늘어나는 능력치는 아이템이 기본으로

갖고 있는 능력치(베이스)를 기준으로 상승합니다

즉 이노센트를 넣어 능력치를 올리면 해당 능력치가 더 상승합니다

다만 복합 이노센트는 영향을 주지 않으니 단일 능력치 이노센트를 넣도록 합시다

곱연산이며 수치 적용이 매우 짜서 수치가 1만 미만인 이노센트로는

상승하는지 확인조차 하기 힘드니 최소 1만 이상의 이노센트를 사용합시다

5만짜리 이노센트를 넣고 성장 보너스를 5올려도 15~17 상승하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매우 적은 수치라도 일단 있으면 아주 나중에 복리처럼 불어나니

초반에 한자릿 수라도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니 능력치가 0인 상태에서 올리고 싶다면 해당 단일 능력치 이노센트를

장착한 후 아이템 의회에서 해당 능력치 상승 의제를 가결 후 시작합시다


같은 맥락으로 레어리티도 관여하는 것 같습니다

트라페조헤드론에 아무런 이노센트를 넣지 않고 성장 보너스만 채우면

기본 능력치 한계치인 20만까지 도달하면 약 1600층이 되는데

레어리티 70(아르티나의 고유 마빌리티 괴도천사 사용)인 경우 약 1400층이면 됩니다


아이템 성장 보너스 자체의 한계치는 없으나

성장 보너스로 상승하는 기본 능력치의 한계치가 있어 일반 능력치는 20만

캐릭터 능력치와 비슷하게 체력만 훨씬 높아 아이템 의회 개최로 마무리 하는 편

중간에 아이템 레벨이 올랐거나 격파 보너스가 올라서 성장 보너스를 더 올려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아이템 의회에서 해당 능력치 상승 의제를 선택해보자

더 이상 상승하지 않는다는 경고를 하면 한계치에 도달 한 것입니다


아이템 장군 : 성장 보너스 + 1

아이템 대왕 : 성장 보너스 + 1 / 의회 개최 수 + 1

아이템 신 : 성장 보너스 + 3 / 의회 개최 수 + 1

불가사의한 방 승리 시 : 성장 보너스 + 1

침략자 전멸 시 : 성장 보너스 + 1

다나카 데스다크 격파 시 : 성장 보너스 + 1

의회 능력치 조금 : 성장 보너스 + 1

의회 능력치 : 성장 보너스 + 3

의회 능력치 많이 : 성장 보너스 + 5


등장 계층 수는


10층 마다 아이템 장군

30층 마다 아이템 대왕

100층 마다 아이템 신


10층 : 아이템 장군

20층 : 아이템 장군

30층 : 아이템 대왕

40층 : 아이템 장군

50층 : 아이템 장군

60층 : 아이템 대왕

70층 : 아이템 장군

80층 : 아이템 장군

90층 : 아이템 대왕

100층 : 아이템 신


요약하면 장장대 장장대 장장대 신 순으로 나옵니다


아이템 신 격파 시 고유 이노센트가 하나씩 추가된다

46종 중 임의로 하나가 추가되며 보유하지 않은 고유 이노센트만 추가되니

꼬박꼬박 격파하면 4600층 쯤에서 모든 고유 이노센트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각 아이템 한정 이노센트는 제외 ex. 사도 클락업, 사도 리벤지 등)


아이템 레벨 +80(혹은 +80이 될 예정)인 상태로 100층에서 아이템 신을 만나면

직업이 아이템 신2로 나오는데 해당 아이템의 다음 랭크 아이템이 존재하는 경우

다음 랭크 아이템을 착용한 상태로 나와 한 단계 높은 랭크의 아이템을 훔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레벨


일반적인 최대치는 500으로 아이템 의회를 통해 레벨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성장을 위하여 하는 것도 있겠지만 흉식의 힘을 올리기 위해 하는 것이니

기본 공략에서 다룰 사항은 아니므로 그런 것도 있구나 하며 넘어갑시다

가장 쉽고 빠르게 아이템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항목입니다

하지만 아이템 레벨이 오를수록 해당 아이템 계의 적들이 강해지니 주의합시다


아이템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데

아이템 계에 등장하는 오브젝트인 레벨 스피어를 파괴 후 전투 종료 시 상승하고

레벨 피쉬를 들고 있는 상태로 전투 종료 시 상승하며


보너스 게이지를 채워 보너스 목록에 있는 아이템 레벨+ 달성 후 전투 종료 시 상승


보너스 목록 레벨 0의 아이템 레벨+는 전투 승리(적 모두 격파)로 전투 종료 시 상승


이노센트 타운에서 루트를 아이템 강화로 설정한 경우 전투 종료 5회 당 레벨 1 상승


해적의 범용 마빌리티 모험심을 착용한 유닛이 전투 참여 중 전투 종료 3회 당 레벨 1 상승


불가사의한(이상한) 방의 하나인 행운의 방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경우 레벨 상승

부정적인 결과인 경우 이번 탐험에서 상승 예정 레벨이 감소할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부정적인 결과일 때 대화를 계속 반복하여 전투 발생 후 승리하면 없었던 것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 상승이 완료 된 아이템의 레벨 자체가 내려가진 않고 탈출 시 상승 예정인 레벨만 감소합니다)


전투 종료는 스킵 게이트를 통해 다음 계층으로 진행하거나 승리하여 다음 계층으로 진행하는

경우를 일컫는 것으로 이스케이프를 사용하여 밖으로 탈출한 경우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정 아이템 레벨 도달 시 아이템 의회의 의제가 추가됩니다


아이템 레벨 20 달성 시 추가되는 의제

점프력을 올리고 싶다 : +1  (최대 4회)

이동력을 올리고 싶다 : +1 (최대 3회)

POP를 늘리고 싶다 : +1 (최대치 8까지)

레어리티를 올리고 싶다 : +5 (최대치 100까지)

공격 사정거리를 올리고 싶다 : + 1 (최대 3회) / 무기만 가능

반격 횟수를 올리고 싶다 : + 1 (최대 5회) / 무기만 가능

크리티컬 확률을 올리고 싶다 : + 1% (최대 5회) / 무기만 가능


예외로 아이템 레벨 제한(초기 500) 달성 시 "레벨 제한을 올리고 싶다"를 가결하여 아이템 레벨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격파 보너스


최대치는 550이지만 400이 후로 굉장히 더디게 오르므로 기본 공략에선 400을 목표로 합니다


해당 아이템 계의 적을 격파 시 상승하는데 상승량이 굉장히 적고 그나마 적이 강할수록

많이 주기에 치트 업소에서 적의 세기를 최대한 올리고 아이템 레벨도 높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적이 너무 강해 격파 보너스를 올리기 어렵다면 마빌리티 구성을 바꿔보는 것부터 시작하여

장비 구성도 조금씩 맞춰나가며 적의 세기를 올려가도록 합시다


이제 첫 장비를 육성 중인데 장비 구성이 무슨 말인가 싶겠지만 아이템 계 진행 도중

등장하는 불가사의한(이상한) 방의 한 종류인 탑 꼭대기 아이템 신(일명 복제방 혹은 복사방)에서 등반 중인 아이템을

일정확률로 복제 성공 후 착용하여 미완성이지만 지금까지 올린 능력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불가사의한(이상한) 방 : 탑 꼭대기 아이템 신


아이템 계 진행 중 등장하는 불가사의한(이상한) 방 중 하나로 절화마계 언덕 같은 지형에

해적 하나가 있다면 탑 꼭대기 아이템 신이라고 보면 됩니다


아무것도 없어보이지만 높은 기둥과 더 높은 탑 같은 것이 있는데

이 곳을 등반하여 꼭대기까지 가면 아이템 신이 있습니다


이 아이템 신과 대화 시 일정확률로 현재 아이템 계를 진행 중인 아이템과 똑같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보유 이노센트까지 똑같은 아이템을 복제해주니 많이 필요한 이노센트가 있다면 혹시 모르니 넣어두자)


진행 계층 수가 높을수록 성공률이 높아지며 10000층에 도달할 경우 확실하게 성공합니다

탑 꼭대기 등반이 어렵다면 1-1 갈혈마계 : 메마른 황야의 퍼스트 보너스로 비전서를 얻을 수 있는

범용 마빌리티 "슈퍼 점프"를 착용한 유닛을 미니 마계 조작 캐릭터로 설정하면 굉장히 높이 뛸 수 있습니다


미니 마계 조작 캐릭터의 점프력도 영향이 있으니 레벨 업 및 장비 착용 등으로 점프력을 올리는 것도 방법

이에 더해 마계생활 지원부대의 레벨을 올려 3단 점프 기능까지 사용하면 더욱 편하게 등반할 수 있습니다


등반 도중 탑 꼭대기 아이템 신이 시작한지 얼마 안 되어서 나왔다면 또 나올 확률이 높으니

계속해서 등반하고 오랫동안 나오지 않는다면 바로 탈출하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단순한 미신 같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은 것이 테이블 시스템이라고 말하기도 하고

의사난수의 난수를 조절하는 행위 등도 있으므로 미신이라고 딱 잘라 말할 순 없습니다

특히 일본 비디오 게임에서 많이 보이는 행위라 정확한 실험을 한 것도 아니고

샘플도 그렇게 많은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경험담이 꽤 있으니 어느정도 가능성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건은 확실하지 않으나 특정 씨앗값에 돌입하면 같은 방이 연속으로 등장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해가 어렵다면 포켓몬스터의 루프, 몬스터헌터의 호나이핑 등을 검색해보자 연구가 활발하여 이해가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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