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일과 발매 콘솔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가 7월 9일 전세계 동시 발매된다고 합니다

스위치 판 패키지 예약 구매는 아직 실시하고 있지 않지만, 다운로드 판은 예약 접수 중입니다

스위치 판 외에도 스팀 판으로 PC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7월 9일 전세계 동시 발매된다고 합니다

 

스위치 판의 경우 6월 25일에 체험판배포된다고 하니 닌텐도 스위치가 있으신 분은

직접 체험판을 해보시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닌텐도 스위치가 없으신 분은 6월 25일에 아래의 주소에서 방송할 예정이니 방송을 보시고 결정하셔도 되겠습니다

라쿤노사 - Twitch

raccoon laoshi - YouTube

라쿤노사 - kakaoTV


발매 전 정보

 

현재 공개된 필드는 총 6 종입니다

 

첫 번째 설원 지대인 롤로스카 지방

롤로스카 지방

두 번째 화산 지대인 베르가 지방

베르가 지방

세 번째 초원 지대인 포모레 화원

포모레 화원

네 번째 사막 지대인 라무르 지방

라무르 지방

다섯 번째 고원 지대인 알칼라 대륙

알칼라 대륙

마지막으로 초원 섬인 히콜로 섬

히콜로 섬

이렇게 총 여섯 가지 지역이 공개되었습니다

 

등장 몬스터는 총 140종으로 그 중 동료몬이 되는 몬스터는 90종이라고 합니다

전작인 몬스터헌터 스토리즈에 등장한 67종의 동료몬에 몬스터헌터 크로스 이 후 시리즈의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7월 15일(발매 후 일주일 후)에 무료 업데이트로 몬스터헌터 라이즈에 등장하는 동반자인 가루크가 추가됩니다

예정이지만, 이 후에도 여러 컨텐츠를 업데이트하겠다고 합니다

 

현재 공개된 동료몬은 가루크, 신룡 나르가쿠르가, 뇌랑룡 진오우거, 쇄룡 브라키디오스, 천인룡 셀레기오스, 굉룡 티가렉스, 강룡 크샬다오라, 염왕룡 테오-테스카토르, 전룡 라이젝스, 빙아룡 벨리오로스, 자화룡 리오레이아, 괴상어 자보아자길, 각룡 디아블로스, 해룡 라기아크루스, 참룡 디노발드, 거수 가무토, 비뢰룡 토비카가치, 폭린룡 바젤기우스, 포호룡 타마미츠네, 독요조 푸케푸케, 부공룡 파오우르무, 만악룡 안쟈나프, 풍표룡 레이기에나, 소조 쿠루루야크, 도스람포스 입니다

 

그 외에도 시리즈 전통의 흑화 상태도 빠짐없이 준비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흉광화 몬스터'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게임 시스템은 전작인 몬스터헌터 스토리즈를 알아야 이해하기 편하므로 따로 포스트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작의 주인공이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대검, 해머, 한손검, 수렵피리의 4종이었으나

이번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에서는 대검, 해머, 한손검, 수렵피리, 활, 건랜스의 총 6종이 되었습니다

대검과 한손검은 참격, 해머와 수렵피리는 타격, 활과 건랜스는 찌르기 속성으로 공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검공격에 특화된 참격 무기로 '차지 계열'의 스킬을 사용하면 '모으기 게이지 레벨'이 상승하여 더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검

해머부위 공격이 특기인 타격 무기정면 승부에서 승리하면 '모으기 게이지 레벨'이 상승하여 더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상태이상인 상대에게 효과적인 스킬을 갖추고 있습니다

해머

한손검공격과 방어의 균형이 우수한 참격 무기무기와 같은 속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패를 사용한 방어로 받는 피해를 줄일 수 있고, 상대의 공격을 방어한 다음 반격하는 스킬도 있습니다

한손검

 

수렵피리보조에 특화된 타격 무기로 일반적인 공격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킬로 아군을 보조할 수 있습니다

수렵피리의 연주 타입에 따라 발동할 수 있는 스킬 종류가 달라집니다

수렵피리

상태이상 공격에 특화된 찌르기 무기로 '모으기' 스킬을 사용하면 다음 공격 시 상태이상의 성공률이 상승합니다

또한, '강사'에 의한 추가 공격이 자동으로 발동됩니다

모으기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활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건랜스공격할 때마다 탄환이 장전되는 찌르기 무기로 일반 공격으로 인연 게이지를 쌓기는 어려우나

탄환을 사용하는 스킬로 정면승부에서 승리 시 단숨에 인연 게이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인연 게이지 최대 시에 사용할 수 있는 '용격포'로 강력한 전체 공격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건랜스

 

주인공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으니 커스터마이즈에 대해서도 조금 알아봅시다

 

전작인 몬스터헌터 스토리즈와 마찬가지로 주인공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전작과는 달리 주인공 캐릭터가 성장했으며,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많아졌습니다

캐릭터 생성 후에도 머리 모양과 화장 등의 꾸미기는 마이하우스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작에서 경험치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는 기도의 항아리도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에서 등장합니다

기존의 효과 외에도 츠키노의 점을 통해 운세에 따라 하루에 하나씩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도의 항아리

통신 플레이(온라인 및 로컬)에 대해서는 전작인 몬스터헌터 스토리즈와 마찬가지로 투기장 대전 외에도

공동(공투)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공동 탐색 퀘스트와 공동 퀘스트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힘을 합쳐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동 탐색 퀘스트

공동 탐색 퀘스트를 수주하기 위해선, 게임 중에 손에 넣을 수 있는 '통신 티켓'이 필요합니다

티켓의 종류(희귀도)에 따라 좋은 알을 입수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통신(온라인) 플레이 외에도 스토리 진행 중 NPC와 함께 공동 전투(공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배틀 파트너'라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배틀 파트너와 그의 동료몬과 함께, 최대 두 팀의 파티로 배틀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배틀 파트너와 그의 동료몬은 자동으로 커맨드를 선택해 스킬이나 아이템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플레이어를 도와줍니다

파트너에 따라 무기와 동료몬 공격 스타일도 다르기 때문에 동료의 특징을 알아내고 협력하여 몬스터에 맞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배틀 파트너의 동료몬과도 더블 액션을 발동할 수 있기 때문에 혼자 배틀에 도전하는 것보다 더 높은 확률로 더블 액션을 발동할 수 있게 되어, 인연 게이지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공투 퀘스트 혹은 공투 퀘스트가 아닌 상태에서도 배틀 파트너 시스템을 활용하면

AI와 함께 전투 할 수 있는 시스템 같습니다

 

몬헌스러운을 실현한 '커맨드 배틀'이라는 것도 공개되었으나, 아직까지 정확히 무엇인진 모르겠습니다

설명으로는 전작의 턴제 커맨드 배틀을 이용하면서, 몬스터헌터 시리즈 본편과 같이 주위를 돌아다니며 상대 몬스터를 제어하는 전략적인 배틀이 가능한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상성이나 상대의 특징 등으로 행동을 추측하고, 전략을 수립하여 강력한 몬스터 토벌을 할 수 있게 되어, 유쾌한 사냥과 성취감을 더욱더 느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작인 몬스터헌터 스토리즈와 다른 점은 전투 중 동료몬의 교체 외에도 무기 교체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몬헌스러움을 살리기 위해 대형 몬스터가 도망간다거나 하는 경우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만

'주위를 돌아다니며 상대 몬스터를 제어하는 전략적인 배틀'이란 문장이 있어 불안합니다...

 

그 외에 스토리 모드의 클리어 타임은 약 50시간으로 예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작인 몬스터헌터 스토리즈보다 난이도도 낮아졌다고 합니다
(협동 모드와 배틀 파트너가 있기에 훨씬 쉬울 것 같습니다)

저는 몬스터헌터 스토리즈도 독 걸고 가드만 하는 포켓몬스터 독수 전법으로 날먹해서 그렇게 어렵진 않았지만요~


나머지는 6월 25일에 배포되는 체험판을 해보고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블 액션, 인연 게이지 등의 전작 용어가 등장하는데 처음 접하시는 분은 알아듣기 힘드므로

전작의 시스템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는 포스트를 준비했으니 그 쪽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