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굴닌자는 어택(공격)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후반에 진화형 포켓몬 특유의 강함을 보입니다

원거리 공격수이지만, 분신 혹은 연막 등으로 암살자의 면모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에 걸맞게 기동이 높은 편이지만 내구가 낮은 편이라 상대의 공격에는 약한 편입니다

 

포켓몬 라이센스 구입에는 아래의 재화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아이콘 명칭 소비량

에오스 코인 10000
에오스 젬 575

매일 휴방 없이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12시~13시 방송시작 / 00시~02시 방송종료)

https://www.twitch.tv/raccoonlaoshi

https://www.youtube.com/channel/UCOQPg5P500Y0aAO0FA4PRiw

https://tv.kakao.com/channel/3753396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때 채팅으로 물어보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진 않지만 랭크가 높은 시청자 여러분이 계시기에 랭크를 같이 올릴 동료를 찾으러 오셔도 좋습니다


물리 공격 기반으로 공격을 올리면 모든 피해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술은 1과 2를 각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왼쪽 기술과 오른쪽 기술 분기로 나뉩니다

상황에 맞게 원하는 기술을 배워 기술 1과 기술 2의 두 가지를 잘 조합하여 사용하도록 합시다

 

제작사에서 공개한 능력치

전투 내구 기동 득점 보조 총합
8 4 6 6 1 25

진화 단계와 레벨

 

 

진화 레벨 1 / 개구마르

 

 

 

진화 레벨 5 / 개굴반장

 

 

 

진화 레벨 7 / 개굴닌자

 

 

진화 레벨에 도달하면 잠시 보호 상태가 되며 진화합니다

진화 계열 포켓몬이므로 후반에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습득 레벨 명칭 종류 효과
1 기본 공격 일반 공격 원거리 공격

첫 번째와 두 번째 공격은 평범하지만
세 번째 강화공격은 피해량이 높으며
근거리에서 적중 시 대상의 남은 체력이 적을수록 피해량 증가
원거리에서 적중 시 잠시동안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1 급류 패시브 남은 체력이 절반 이하일 때
공격과 이동 속도 상승
1 혹은 3 거품 기술 1 방향지정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거품을 내뿜어 공격한다
기술 적중시 잠시동안 대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물리공격 153% + 5×(레벨-1) + 고정피해 140
1 혹은 3 대타출동 기술 2 이동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동하면서 대타출동 인형을 남기고 간다
(대타출동 인형은 대상지정 우선순위가 높다)
5 그림자분신 기술 2(왼쪽) 이동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그 장소를 재빠르게 벗어나 분신을 만들고
자신의 전투를 돕게 한다
(공격은 거의 하지 않는다)

레벨 13에 그림자분신+로 강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연막 기술 2(오른쪽) 돌진, 은신, 자신강화 /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연막을 치고 구르면서 그 장소를 벗어난다
사용 후 은신 상태가 되며 잠깐동안 이동속도가 빨라진다
세 번째 강화공격 사용 가능

피해량 증가
물리공격 4.82% + 0×(레벨-1) + 고정피해 1

레벨 13에  연막+로 강화
은신 해제 후 잠시동안 공격력 증가 (20%)
7 물수리검 기술 1(왼쪽)
방향지정, 유지형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점액으로 만들어진 수리검을 연속으로 던진다
적중 시 잠시동안 상대의 이동속도를 느리게하고
자신은 이동속도가 빨라지며 체력을 조금 회복한다

(3~5회)
물리공격 122% + 8×(레벨-1) + 고정피해 190

회복량 (3~5회 / 상대에게 적중한 수만큼)
물리공격 20.8% + 2×(레벨-1) + 고정회복 34

레벨 11에 물수리검+로 강화
수리검의 숫자 증가 (4~6회)
7 파도타기 기술 1(오른쪽) 돌진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파도에 올라타 상대를 공격하며 피해를 주고
자신의 체력을 회복한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적을 때 피해량이 증가
상대를 격파한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물리공격 226% + 9×(레벨-1) + 고정피해 130

남은 체력이 적은 상대에게 추가 피해
물리공격 113% + 5×(레벨-1) + 고정피해 130

회복량
물리공격 45.2% + 5×(레벨-1) + 고정회복 82

레벨 11에 파도타기+로 강화
체력 회복량 상승
물리공격 54.2% + 5×(레벨-1) + 고정회복 150
9 거대물수리검 유나이트 기술 범위지정, 유지형, 밀어내기, 이동 / 유나이트 기술

지정한 장소로 거대한 물수리검을 던져 공격한다
범위 안에 있는 상대에게 피해를 주고
잠시동안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잠시 후 물수리검이 폭발하며 범위 안의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날려버린다
사용 후 지정한 방향으로 점프할 수 있다

조금 특이한 구성으로, 기술 1의 강화 레벨이 기술 2의 강화 레벨보다 높습니다

하필이면 기술 1이 공격기이고 기술 2가 이동기라 레벨이 낮을 때의 화력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개굴닌자 일반공격

일반공격이 굉장히 특이하게도 범위가 두 가지로 표시되며, 근접 공격과 원거리 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범위 안의 대상이 근거리인 경우 근접 공격, 범위 안의 대상이 멀리 있을 경우 원거리 공격이 나갑니다

근접 공격은 발동 속도가 약간 더 빠르고 범위공격입니다

원거리 공격은 필중이며 적중 시 거품, 물수리검, 파도타기 등 기술 1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단축됩니다

강화공격도 마찬가지로 근접 공격과 원거리 공격이 있으며, 피해량은 둘 다 높지만 부가 효과가 다릅니다

근접 강화공격은 대상의 최대체력 비례 피해로 최대 체력이 많은 뚱뚱이들과 싸울 때 좋습니다

원거리 강화공격은 적중한 대상을 잠시동안 이동속도 저하 상태로 만들어 원거리 전투나 추적이 쉬워집니다

 

경기 시작 시, 1레벨 때 거품 혹은 대타출동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3 달성 시, 배우지 않은 나머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1에선 공격기인 거품을 추천합니다

중앙 진행의 경우 요테리만 격파하면 3레벨이 되므로 빠르게 벽을 넘을 수 있는 대타출동도 괜찮습니다

 

레벨 5에서 대타출동이 두 가지로 분기되어 그림자분신(왼쪽)과 연막(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둘 다 이동기로 사용 시의 부가효과가 다릅니다

 

그림자분신은 자신과 같은 분신을 둘 생성하며 지정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이동기입니다

대타출동과 마찬가지로 대상지정 우선순위는 높으나, 자동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어

상대가 조금만 침착하게 대처하면 어느 쪽이 진짜인지 쉽게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전투를 도와준다는 설명과는 달리 공격은 거의 하지 않으며, 이상한 방향으로 이동을 할 뿐입니다

분신의 AI가 개선되면 공격용으로도 쓸만해질지도 모르겠네요~

시즌 2로 넘어오면서 AI가 개선되어 분신이 굉장히 공격적인 성향을 보입니다

피해량은 크게 높지 않지만, 5레벨 기술 중에선 괜찮은 편이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습니다

이동량이 굉장히 많고 발동이 빠르며, 상대의 대상지정 기술을 방해할 수 있어 방어용으로 좋습니다

 

연막은 사용 시 빠르게 지정한 방향으로 이동하고 잠시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세 번째 강화공격을 바로 쓸 수 있어 공격에도 유용합니다

레벨 13에 강화 시 은신 상태 해제 후 잠시동안 공격력이 상승하여 더욱 강해집니다

은신 상태로 상대에게서 벗어나거나 상대에게 접근하여 암살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레벨 7에서 거품이 두 가지로 분기되어 물수리검(왼쪽)과 파도타기(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둘 다 공격기이지만, 물수리검은 방향지정 원거리 유지공격이고 파도타기는 돌진기입니다

 

물수리검은 방향지정 원거리 유지공격으로 적중 시 자신의 체력이 회복되고 상대의 이동속도를 느리게합니다

물수리검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속도가 빨라지므로 사용하기 편합니다

소위 말하는 원거리 공격으로 체력을 서서히 갉아먹는 '포킹'을 하기 좋은 기술입니다

 

파도타기는 돌진기로 지정방향으로 이동하며 피해를 주고 적중 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중한 대상의 체력이 적을 때 피해량이 증가하며 이 기술로 대상을 쓰러뜨리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범위가 그다지 넓지 않아 제대로 사용하긴 어렵지만, 피해량이 높습니다

야생 포켓몬을 쓰러뜨려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므로, 한정적인 경우지만 난전에서 마구 사용하기도 합니다

내구가 약한 원거리 공격수이기에 돌진기를 사용하기는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하지만 적중 시 체력이 회복되고 거리 유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 활용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거대물수리검은 유나이트 기술로 지정된 범위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폭발에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지만, 거대물수리검에 적중한 상대는 이동속도가 느려집니다

폭발 후 지정된 방향으로 점프할 수 있어 난전에서 사용 후 탈출하기에도 좋아보입니다만

범위가 조금 좁은 편이며 발동이 길어서 빠르게 움직이는 상대에게 쓰기엔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다른 유나이트 기술과는 달리 사용하자마자 방어막과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발동되지 않고

폭발 후에 방어막과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발생하므로, 위기상황에서 사용하면 그냥 쓰러질 수도 있습니다

시즌 2에서 발동속도가 굉장히 빨라져서 끊길 위험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위 랭크와 상위 랭크에서 평가가 갈리는 포켓몬입니다

공격기 강화가 늦기에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기는 후반에 가깝습니다

진화 후에는 능력치도 높고 가까운 곳에서 강화공격 적중 시 최대 체력 비례 피해를 줄 수 있어 강해집니다

 

내구가 떨어지기에 가까운 곳에서 강화공격을 쓰기 힘든편입니다만,

일반공격 2회를 미리 해둔 상태에서, 파도타기로 접근→세 번째 강화공격→연막→세 번째 강화공격 혹은

연막으로 은신 상태에서 세 번째 강화공격→파도타기 등의 연계를 할 수 있습니다

피해량은 높지만, 강화공격을 빠르게 사용하기 위해 생존기인 연막을 섞어야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강화공격을 근거리 공격으로만 꼭 써야 한다는 법은 없기에 원거리 공격도 고려합시다

파도타기나 연막으로 거리를 유지하며 원거리 공격으로 대상을 갉아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전투 능력치도 높고 기술 피해량도 준수한 편이지만 공격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금 긴 편입니다

일반공격도 강화공격이 근거리 적중 시에만 강한 것이므로 기술 사용 후엔 굉장히 취약해집니다

지닌물건 중 재사용 대기시간을 단축해주는 것들의 부가 기능이 물리 공격 강화가 아닌 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일반공격이 뛰어나기에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 일반공격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일반공격을 원거리에서 적중 시 거품, 물수리검, 파도타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물수리검을 채용하면 피해량은 낮지만 재사용 대기시간도 짧고 원거리 공격이라 견제하기 좋습니다

파도타기의 경우 적이나 야생 포켓몬을 잘 마무리할 수 있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므로 좋습니다

 

1.1.1.6 패치 이후 물수리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줄어들고 수리검 숫자가 늘어 피해량과 회복량이 늘었습니다

원거리 대치와 견제에도 좋고 회복도 뛰어나서 굉장히 유용해졌습니다

 

유나이트 기술의 경우 발동이 느리고 효과가 폭발 후에 발생하므로 교전 시작용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폭발에 휩싸이지 않게 거리를 벌린 상대에게 이동속도 증가 상태로 다가가서 공격속도 증가 상태의

근접 일반공격으로 마구 썰어주면 체력이 많은 뚱뚱이들도 서걱서걱 썰려나갑니다

위에서 기재했듯이 사용 시점에서 바로 방어막이 생기는 것이 아니므로, 조심하도록 합시다

폭발까지 개굴닌자가 버티지 못하면 폭발 전에 쓰러져서 기술이 사라져버릴 수도 있습니다

 

출시 초기 시점 기준으로 체력이 가장 적고 방어력이 낮은 편에 속해서 내구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공격은 높은 편이나, 같은 원거리 공격수 역할인 에이스번과 원거리 대결을 펼치면 굉장히 불리합니다

그렇기에, 강화공격의 추적 효과를 활용하여 접근해야하는데, 위에서 말한 체력 문제가 심각합니다

분신이나 은신 등으로 자신의 몸을 보호하고 대상에게 접근하여 순식간에 처리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아무튼, 상대의 기술을 잘 피하고 자신의 공격을 근거리에서 잘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명만 봐도 굉장히 어려운 포켓몬 같죠? 그래서 초보자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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