윽우지는 어택(공격)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공격형임에도 능력치가 골고루 높고, 출중한 방해기로 아군을 보조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수로, 전투도 뛰어나지만 일부 기술이 적중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포켓몬 라이센스 구입에는 아래의 재화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아이콘 명칭 소비량
에오스 코인 8000
에오스 젬 460

매일 휴방 없이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12시~13시 방송시작 / 00시~02시 방송종료)

https://www.twitch.tv/raccoonlaoshi

https://www.youtube.com/channel/UCOQPg5P500Y0aAO0FA4PRiw

https://tv.kakao.com/channel/3753396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때 채팅으로 물어보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진 않지만 랭크가 높은 시청자 여러분이 계시기에 랭크를 같이 올릴 동료를 찾으러 오셔도 좋습니다


기술 기반으로 특수공격을 올리면 대부분의 피해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 첫 번째와 두 번째만 물리공격입니다)

 

기술은 1과 2를 각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왼쪽 기술과 오른쪽 기술 분기로 나뉩니다

상황에 맞게 원하는 기술을 배워 기술 1과 기술 2의 두 가지를 잘 조합하여 사용하도록 합시다

 

제작사에서 공개한 능력치

전투 내구 기동 득점 보조 총합
8 6 6 3 2 25
아이콘 습득 레벨 명칭 종류 효과
1 기본 공격 일반 공격 원거리 공격

첫 번째와 두 번째 및 세 번째 공격은 평범하지만
네 번째 강화공격은
찌로꼬치 등을 상대에게 발사하여 공격한다
적중 시 주위의 대상에게 피해를 준다
1 그대로꿀꺽미사일 패시브 기술 사용 시 먹이를 입에 문다
피해를 받으면 상대에게 입에 문 먹이로 반격한다
자신의 남은 체력에 따라 먹이의 종류와 효과가 바뀐다

체력이 많을 때 찌로꼬치(관통)
체력이 적을 때 피카츄(마비)
1 혹은 3 바다회오리 기술 1 범위지정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소용돌이를 일으켜 범위 안의 상대에게 피해를 준다
유지 시간에 따라 범위가 줄어들지만 피해량이 늘어난다
사라지기 직전에 범위 안에 있는 상대의
이동속도를 느리게하고
자신이 들어가면 찌로꼬치 등을 입에 문다

초반 (2회)
특수공격 24% + 5×(레벨-1) + 고정피해 100

중반 (2회)
특수공격 27% + 6×(레벨-1) + 고정피해 110

후반(6회)
특수공격 30% + 7×(레벨-1) + 고정피해 120
1 혹은 3 깃털댄스 기술 2 범위지정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의 공격과 이동 속도를 잠시동안 느리게한다
4 폭풍 기술 2(왼쪽) 설치형, 띄우기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을 일으켜 공격한다
휘말린 상대는 공중으로 날아갔다가
떨어져서 피해를 입는다

특수공격 103%
 + 10×(레벨-1) + 고정피해 540

레벨 11에 폭풍+로 강화
잠시동안 이동속도 증가
4 에어슬래시 기술 2(오른쪽) 이동, 방향지정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뒤로 거리를 벌리며 다수의 공기 칼날을
날려 대상을 공격한다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특수공격 35% + 6×(레벨-1) + 고정피해 150 (4회)

레벨 11에 에어슬래시+로 강화
적중 시 자신의 체력 회복

회복량
특수공격 30% + 0×(레벨-1) + 고정회복 60 (4회)
6 파도타기 기술 1(왼쪽)
범위지정, 당기기 /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파도로 공격하여 상대에게 피해를 준다
파도가 최대 거리까지 도착하면
다시 되돌아와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끌어 당긴다
자신이 파도 안에 들어가면 찌로꼬치 등을 입에 문다

첫 번째 파도
특수공격 75% + 9×(레벨-1) + 고정피해 390

두 번째 파도
특수공격 112.5% + 7×(레벨-1) + 고정피해 585

레벨 13에 파도타기+로 강화
첫 번째 파도에 적중 시,
잠시동안 대상의 이동속도가 느려진다
6 다이빙 기술 1(오른쪽) 돌진, 충전, 밀어내기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충전 시간 6초)

지정한 위치가 웅덩이로 변하며
다이빙하여 대상에게 피해를 주며 밀어낸다
사용 후 찌로꼬치 등을 입에 문다
최대 3회까지 충전했다가 연속으로 사용 가능

특수공격 78% + 14×(레벨-1) + 고정피해 320

레벨 13에 다이빙+로 강화
피해량 증가

특수공격 86% + 16×(레벨-1) + 고정피해 360
9 개틀링꿀꺽미사일 유나이트 기술 원거리 공격, 유지형 / 유나이트 기술

찌로꼬치 등을 가장 가까이에 있는 대상에게
연속으로 쏟아부어 공격한다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패시브 그대로꿀꺽미사일이 굉장히 특이한 기술이라 재밌습니다

하지만 먹이를 여러 개 물고 있을 순 없으므로, 기술 사용→일반 공격으로 먹이 발사를 손에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경기 시작 시, 1레벨 때 바다회오리 혹은 깃털댄스를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3 달성 시, 배우지 않은 나머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1에선 야생 포켓몬을 잡아 경험치를 얻는 것이 중요하므로, 공격기인 바다회오리를 추천합니다

 

레벨 4에서 깃털댄스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폭풍(왼쪽)과 에어슬래시(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폭풍은 설치형 기술으로 설치 후 잠시 뒤에 폭풍이 일어나며 범위 안의 대상을 띄웁니다

범위도 넓은 편이며 피해량도 높고 띄우기라 상대를 오랫동안 행동할 수 없게 만듭니다

하지만 발동 시간이 조금 긴 편이라 반응속도가 빠른 상대라면 피할 수도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편이므로 빗나갔을 때 손해가 큰 기술입니다

 

에어슬래시는 뒤로 빠지면서 지정방향으로 원거리 공격하는 기술입니다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뒤로 빠지면서 공격하기에 원거리 견제용으로 사용하기 편합니다

반대 방향으로 사용해서 상대를 추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레벨 11에 강화 후 적중 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어 유지력이 좋아집니다

 

레벨 6에서 바다회오리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파도타기(왼쪽)과 다이빙(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둘 다 방해기이지만, 파도타기는 원거리 공격이고 다이빙은 돌진기입니다

 

파도타기는 다른 포켓몬의 파도타기와는 달리 멀리서 사용할 수 있는 범위지정 기술입니다

사용 시 지정한 범위로 파도가 진행되며 파도가 끝까지 이동하면 다시 반대로 돌아옵니다

돌아오는 파도에 맞은 적은 파도의 방향대로 밀려나서 윽우지 입장에선 끌어오는 모습이 됩니다

레벨 13에 강화 시, 첫 파도에 적중한 대상의 이동속도가 느려집니다

범위도 넓고 피해량이 높아 사용하기 편합니다

 

다이빙은 돌진기로 적중한 상대를 밀어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굉장히 짧고 세 번까지 충전하여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 먹이를 입에 문 상태가 되므로 다이빙→먹이 발사를 3회까지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수이므로 상대에게 다가가는 것이 불리할 수도 있으나,

두 번만 충전되어 있어도 상대에게 다가갔다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피해량은 그다지 높지 않은 편이지만, 심리전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개틀링꿀꺽미사일은 유나이트 기술로 유지형 원거리 공격입니다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빠르게 먹이를 연속으로 발사합니다

사용 중 다른 행동을 할 수 없는 행동불가 상태가 되므로 위치 선정이 중요합니다


원거리 공격수 중에선 내구도 높은 편이며 특정기술의 사정거리가 길어 초보에게도 추천할만합니다

상위 랭크에선 폭풍을 맞히기 어려워서 별로라곤 하지만, 에어슬래시를 배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술을 배우는 시점이 빠른 편이며 방해기로 아군을 보조할 수 있어 기여도가 높은 편입니다

기술을 맞힐 수만 있다면 피해량도 높아 아군이 답답하게 행동해도 직접 상대를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폭풍과 파도타기 조합의 피해량이 굉장히 높습니다

특히 폭풍의 띄우기 성능이 굉장한데, 발동이 조금 느려 적중이 어렵습니다만

난전에서 사용하거나 하위 랭크에선 그냥 맞아줍니다

파도타기→먹이 발사→끌려 오는 적에게 폭풍으로 띄우기→먹이 발사→일반 공격 4회

폭풍을 맞아준다면 폭풍→먹이 발사→파도타기→먹이 발사

와 같은 국민 콤보가 굉장히 강합니다

 

에어슬래시와 다이빙의 조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굉장히 짧아 손이 굉장히 바빠집니다

바쁜만큼 지속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 쪽은 조작이 굉장히 어려운 편이므로 초보에게 추천하긴 힘듭니다

흔히 '카이팅'이라고 부르는 거리를 유지하며 지속 피해를 주는 행동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에어슬래시는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지고 사용 시 뒤로 빠지기에 카이팅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사용 후 장전된 찌로꼬치를 쏘고, 상대가 거리를 좁히면 다이빙으로 빠지거나 피해를 주고

다시 장전된 찌로꼬치를 쏘며, 두 기술 모두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기에 상대의 감정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에이스번의 페인트에는 보호가 있어 필중기를 무시할 수 있지만,

윽우지의 에어슬래시와 다이빙은 이동기일 뿐이므로 필중기는 맞을 수 밖에 없습니다

피해량도 화상 효과가 있는 에이스번이 조금 더 높은 편입니다

장점은 다이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굉장히 짧고 충전하여 연속 사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

손이 빠르신 분이라면 동에 번쩍 서에 번쩍하며 상대를 번롱할 수 있습니다

 

자꾸 초보를 언급하게 되는데, 숙련자에겐 상위호환인 피카츄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볼트 태클이 방해 무효에 발동이 빠른 띄우기라 다이빙과 폭풍을 합친 상위호환 같은 느낌입니다

유나이트 기술도 단일 대상으로 연속공격하는 윽우지와 다르게 넓은 범위를 이동하며 피해를 줍니다

 

하지만 볼트 태클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다면 피카츄보다 윽우지가 훨씬 다루기 쉽습니다

게다가 기술 사용 후 먹이 발사가 꽤 신나니 한 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 피카츄보다 제대로 다루기는 어렵지만 에어슬래시, 다이빙 등의 이동기가 있는

윽우지가 더 쉬울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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