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력몬은 밸런스(균형)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진화형 포켓몬으로 후반에 활약할 수 있습니다
근거리 공격에 특화되어 있으며 자신의 방해기가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아군이 방해기를 사용하면 호응하기 좋습니다
원거리 공격 포켓몬에게 약한 편이지만, 돌진기가 뛰어나므로 상대에 따라 기술 구성을 바꾸도록 합시다
포켓몬 라이센스 구입에는 아래의 재화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아이콘 | 명칭 | 소비량 |
에오스 코인 | 8000 | |
에오스 젬 | 460 |
매일 휴방 없이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12시~13시 방송시작 / 00시~02시 방송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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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v.kakao.com/channel/3753396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때 채팅으로 물어보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진 않지만 랭크가 높은 시청자 여러분이 계시기에 랭크를 같이 올릴 동료를 찾으러 오셔도 좋습니다
물리 공격 기반으로 공격을 올리면 모든 피해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술은 1과 2를 각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왼쪽 기술과 오른쪽 기술 분기로 나뉩니다
상황에 맞게 원하는 기술을 배워 기술 1과 기술 2의 두 가지를 잘 조합하여 사용하도록 합시다
제작사에서 공개한 능력치
전투 | 내구 | 기동 | 득점 | 보조 | 총합 |
8 | 5 | 5 | 5 | 2 | 25 |
진화 단계와 레벨
진화 레벨1 / 알통몬
진화 레벨 5 / 근육몬
진화 레벨 9 / 괴력몬
진화 레벨에 도달하면 잠시 보호 상태가 되며 진화합니다
진화 계열 포켓몬이므로 후반에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 습득 레벨 | 명칭 | 종류 | 효과 |
1 | 기본 공격 | 일반 공격 | 근거리 공격 첫 번째와 두 번째는 평범한 일반 공격 세 번째 공격은 피해량이 높으며 적중 시 잠깐동안 상대 포켓몬의 이동속도 저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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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근성 | 패시브 | 자신이 상태이상에 걸린 경우 공력력 상승 |
|
1 혹은 3 | 태권당수 | 기술 1 | 근거리 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날카로운 당수로 대상을 공격한다 물리공격 205% + 15×(레벨-1) + 고정피해 2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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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혹은 3 | 벌크업 | 기술 2 | 자신강화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후 잠시동안 방해무효 상태가 되며 자신의 이동속도와 일반 공격속도가 빨라진다 세 번째 강화공격 사용 가능 (3초동안 공격력 15% 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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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폭발펀치 |
기술 2(왼쪽) | 돌진, 띄우기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지정한 위치로 점프하여 범위 안의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행동할 수 없게 만든다 기술 사용 중 방해무효 상태가 되며 잠시동안 이동속도와 기본 공격속도가 빨라진다 세 번째 강화공격 사용 가능 물리공격 37% + 2×(레벨-1) + 고정피해 70 (4회) 레벨 11에 폭발펀치+로 강화 이동속도와 기본 공격속도가 더욱 빨라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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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지옥의바퀴 |
기술 2(오른쪽) | 자신강화, 잡기 /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사용 후 잠시동안 이동속도가 빨라지며 방해무효 상태가 된다 다음 일반 공격이 적중하면 큰 피해를 주며 대상을 잡아 행동할 수 없게 만든다 기술 사용 후 잠시동안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고 일반 공격속도가 빨라진다 물리공격 91% + 4×(레벨-1) + 고정피해 170 레벨 13에 지옥의바퀴+로 강화 치명타 확률 증가량 상승, 공격속도가 더욱 빨라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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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인파이트 | 기술 1(왼쪽) | 방향지정, 유지형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지정된 방향으로 연속 펀치를 날린다 최후의 일격은 피해량이 높다 기술을 쓰는 도중 이동할 수 있으며 방해무효 상태 물리공격 59% + 2×(레벨-1) + 고정피해 50 (4회) 마무리 일격 물리공격 177% + 6×(레벨-1) + 고정피해 150 레벨 13에 인파이트+로 강화 상태이상에 걸린 대상에게 주는 피해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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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크로스촙 |
기술 1(오른쪽) | 돌진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앞으로 돌진하며 양손을 교차하여 공격한다 치명타 확률이 높다 물리공격 58% + 13×(레벨-1) + 고정피해 290 레벨 11에 크로스촙+로 강화 적중 후 잠시동안 일반 공격 적중 시 공격력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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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호걸러쉬 | 유나이트 기술 | 자신강화, 방해무효, 밀어내기 / 유나이트 기술 사용 시 잠시동안 이동속도가 빨라지며 공격력, 방어, 특수방어가 상승한다 일정 시간 안에 다시 사용하면 방해무효 상태로 범위 안의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밀어낸다 |
패시브인 근성은 활용하기가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이동속도 감소 상태나 속박 시에도 적용되므로 궁합이 좋아보이지만, 접근이 어렵습니다
자신강화 기술이 많고 방해무효이므로 패시브가 발동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가 독이나 화상 등의 지속 피해를 주는 상태이상을 사용 할때 압박할 수 있습니다
일반공격 시, 세 번째 강화공격이 약간의 추적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정거리 안의 대상에게 공격하며 다가가므로 리자몽 등의 중거리 공격수와 대치 시 도움이 됩니다
경기 시작 시, 1레벨 때 태권당수 혹은 벌크업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3 달성 시, 배우지 않은 나머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1 때엔 중립 포켓몬을 쓰러뜨리는 것이 중요하므로 태권당수를 추천합니다
벌크업을 배운 다음부턴 기동력이 보완되므로 중앙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레벨 5에서 벌크업이 두 가지로 분기되어 폭발펀치(왼쪽)와 지옥의바퀴(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폭발펀치는 돌진기로 원형 범위 안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공중에 띄워 행동할 수 없게 합니다
사용 후 방해무효 상태가 되며 이동속도와 일반 공격속도가 빨라지며 세 번째 강화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포켓몬의 띄우기와는 달리 지속 시간이 짧아 자신이 추가타를 넣기엔 시간이 부족한 편입니다
하지만 적중하지 않아도 강화 상태가 되므로 거리를 벌리려는 상대에게 사용하기 좋은 기술입니다
지옥의바퀴는 자신강화 기술로 사용 시 잠시동안 방해무효 상태가 되며 일반 공격 사용 시
근처의 대상에게 잡기를 시전합니다
잡기 성공 시 일반 공격속도가 빨라지며 치명타 확률이 올라갑니다
폭발펀치와 거의 비슷한 기술이지만 자신강화 순서가 조금 다릅니다
폭발펀치는 돌진 후 자신강화 상태가 되는 기술이고, 지옥의 바퀴는 잡기 적중 후 자신강화가 되는 기술입니다
잡기는 단일 공격기로 피해량이 높지만, 상대를 공중에 띄우고 자신도 공중에 떠서 추가타를 넣을 순 없습니다
잡기 사용 전에 잡기 자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이동기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잡기 시도 시 굉장히 틈이 긴 잡기 행동을 취하므로, 빗나가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레벨 7에서 태권당수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인파이트(왼쪽)와 크로스촙(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인파이트는 강력한 근거리 공격이고, 크로스촙은 돌진기입니다
인파이트는 방향지정 근거리 공격으로 사용 시 연속으로 펀치를 날립니다
사용 도중 이동할 수 있어 상대에게 다가갈 수 있으며, 방해무효 상태가 됩니다
초반에 배울 수 있는 방해무효 기술이며 전부 맞히기는 어렵지만 기대 피해량은 높습니다
레벨 11에 강화 시, 상태이상에 걸린 대상에게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돌진기나 이동기를 가진 대상에겐 사용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자신의 기술로는 상태이상을 유지할 수 없어 강화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지만 아군 조합에 따라 유용합니다
크로스촙은 돌진기로 치명타 확률이 높습니다
레벨 11에 강화 후, 일정시간 동안 일반 공격이 적중 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발동속도가 빠르고 이동거리가 준수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 좋은 돌진기입니다
정식 출시 후 크로스촙의 피해량이 이상하리만치 높아져서 굉장히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호걸러쉬는 유나이트 기술로 사용 시 잠시동안 자신의 이동속도가 빨라지며 공격, 방어, 특수 방어가 상승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방해무효 상태로 연타하며 범위 안의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밀어냅니다
자신강화 상태가 강하고, 다시 사용하면 방해무효 상태로 연타하여 상대방 입장에선 끊기 어렵습니다
난전에서 사용 시, 다수의 상대를 제압할 수 있습니다
발동은 빠르지만 유지 시간이 조금 있는 편이라 이동기나 돌진기가 있는 상대에겐 모두 적중하긴 어렵습니다
테스트 시엔 굉장히 인기가 없는 포켓몬이었습니다
근접 특화이지만, 기술 구성에 따라 돌진기를 두 가지나 사용할 수 있고
대부분의 자신강화 상태에 이동속도 증가가 있어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만,
상대가 원거리 공격수인 경우 접근하지 않아도 두들겨 맞고 접근해도 두들겨 맞기 일쑤였습니다
정식출시 후 가장 많은 변화가 있었던 포켓몬입니다
태권당수 계열 기술의 습득 레벨이 7에서 5로 줄어 초반에 활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파이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에서 6초로 줄어들었습니다
벌크업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9초로 줄어들었습니다
폭발펀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에서 8초로 줄어들었습니다
정식출시 후 특정 기술의 피해량이 대폭 증가하여 무지성으로 돌진해도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신강화의 이동속도 증가와 높아진 피해량으로 인하여 초보자가 하기에도 손색 없어졌습니다
여전히 두들겨 맞긴 하지만, 접근만하면 상대를 떡으로 만들 수 있으므로 추천드립니다
진화형이며 진화가 느린 편이라 후반에 활약할 수 있지만,
자신강화 효과를 통해 뛰어난 기동력을 살려 중앙을 포함한 모든 경로에 갈 수 있습니다
기동력이 뛰어나기에 체력이 부족할 때 귀환하기 쉽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전선 유지가 어렵기에 유지력이 뛰어나다고 할 순 없지만,
상황에 따라 다른 경로에 빠르게 이동하여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접근만 할 수 있으면 1:1은 강한 편이며 난전에서도 방해무효 상태로 뛰어들어 전투를 강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 구성에 따라 상대에 원거리 공격수가 많은 경우, 혼자서 다수의 적과 대치하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크로스 촙의 피해량이 굉장히 높아져서, 크로스 촙에 있는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활용하기 좋아졌습니다
지옥의바퀴 잡기 성공 시에도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므로 크로스 촙과 지옥의 바퀴 조합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가끔 오해가 있는데, 크로스 촙의 치명타 확률 증가는 크로스 촙 기술 사용 시에만 적용됩니다
잠시동안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지속되는 것은 지옥의바퀴 잡기 성공 후에 생기는 것입니다
태권당수 계열 기술의 습득 레벨이 5로 줄어 중앙 진행자인 팬텀의 입지가 많이 줄었습니다
초반에 핥기로 당기기를 활용하여 아군을 돕고 후반에 진화하여 국민콤보로 상대를 격파하는 역할인데
괴력몬도 초반에 지옥의바퀴로 상대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아군쪽으로 던져버리기에 비슷한 느낌입니다
후반에 진화했을 때 핥기가 사라지는 팬텀과 달리 더욱 튼튼한 내구로 적진에 들어가서 던져버릴 수도 있습니다
팬텀의 패시브인 부유 효과로 비전투 시 이동속도 증가를 활용하여 중앙 진행을 하는 편이었는데,
괴력몬의 벌크업이나 자신강화 효과 그리고 지옥의바퀴 잡기 전의 이동속도 증가는 전투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부유 효과와 같은 비전투 시 이동속도 증가인 지닌물건 가벼운돌의 부가 효과도 물리공격이라
팬텀보다는 괴력몬에게 더 어울린다는 점까지 완벽합니다
팬텀의 단점인 일반공격이 강화공격 외엔 물리공격이라 현자타임이 있다는 점도, 괴력몬에겐 없습니다
괴력몬 공략임에도 팬텀의 단점만 나열했는데, 중앙 진행 시의 단순 비교입니다
팬텀은 상위 랭크에선 중앙 진행자의 역할 뿐만아니라, 유나이트 기술로 숨어들어 적을 교란하는 역할을 주로 합니다
팽팽하게 대치 중일 때 몰래 상대 영역으로 이동하여 점수를 유유히 돌아오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번 괴력몬 상향으로 인해 레벨이 낮을 때(5레벨) 할 수 있는 것도 많아졌고,
조작 난이도에 비해 영향력을 행사하기 쉬우므로 초보 여러분께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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