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임맨은 서포트(보조)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내구가 높고 방해기가 뛰어난 서포터이지만, 기술에 조건이 많아 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운 포켓몬입니다
일반 공격도 근거리 공격이므로 디펜스(방어)에 가까운 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라이센스 구입에는 아래의 재화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아이콘 | 명칭 | 소비량 |
에오스 코인 | 8000 | |
에오스 젬 | 460 |
매일 휴방 없이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12시~13시 방송시작 / 00시~02시 방송종료)
https://www.twitch.tv/raccoonlaoshi
https://www.youtube.com/channel/UCOQPg5P500Y0aAO0FA4PRiw
https://tv.kakao.com/channel/3753396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때 채팅으로 물어보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진 않지만 랭크가 높은 시청자 여러분이 계시기에 랭크를 같이 올릴 동료를 찾으러 오셔도 좋습니다
기술 기반으로 특수공격을 올리면 대부분의 피해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 첫 번째와 두 번째만 물리공격입니다)
기술은 1과 2를 각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왼쪽 기술과 오른쪽 기술 분기로 나뉩니다
상황에 맞게 원하는 기술을 배워 기술 1과 기술 2의 두 가지를 잘 조합하여 사용하도록 합시다
제작사에서 공개한 능력치
전투 | 내구 | 기동 | 득점 | 보조 | 총합 |
3 | 8 | 2 | 3 | 8 | 24 |
아이콘 | 습득 레벨 | 명칭 | 종류 | 효과 |
1 | 기본 공격 | 일반 공격 (물리 / 물리 / 특수) |
근거리 공격 첫 번째와 두 번째는 물리공격 세 번째는 피해량이 높은 특수공격 세 번째 공격 적중 시 대상을 밀어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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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필터 | 패시브 | 기술 사용 후 잠시동안 받는 피해 감소 | |
1 혹은 3 | 속이다 | 기술 1 | 근거리 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양손을 부딪쳐서 눈앞에 있는 상대를 밀어낸다 특수공격 194% + 25×(레벨-1) + 고정피해 470 |
|
1 혹은 3 | 빛의장막 | 기술 2 | 설치형, 벽생성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지정한 장소에 빛의장막을 만들어 상대의 이동을 방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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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염동력 | 기술 1(왼쪽) | 방향지정, 밀어내기, 기절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직선으로 공격한다 상대에게 피해를 주고 밀어낸다 밀어낸 상대가 장애물에 부딪히면 피해가 증가하고 잠시동안 행동불가 상대가 가드스웹 상태일 경우 밀어내지 않지만 피해가 증가하고 잠시동안 행동불가 특수공격 170% + 20×(레벨-1) + 고정피해 460 벽 추가 특수공격 204% + 23×(레벨-1) + 고정피해 552 레벨 11에 염동력+로 강화 피해량 증가 특수공격 213% + 23×(레벨-1) + 고정피해 510 벽 추가 특수공격 255% + 27×(레벨-1) + 고정피해 612 |
|
4 | 사이코키네시스 | 기술 1(오른쪽) | 연쇄, 기절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빛의장막이나 배리어 마임맨 자신 그리고 가드스웹 상태인 상대를 중심으로 기술 발동 적중 시 피해를 주고 잠시동안 특수방어 저하 연속으로 적중 시 잠시동안 행동불가 특수공격 152% + 16×(레벨-1) + 고정피해 370 레벨 11에 사이코키네시스+로 강화 사용 중 지속피해를 주고 대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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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배리어 | 기술 2(왼쪽) | 설치형, 벽생성, 충전 /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지정한 장소에 반투명한 벽을 만들어 상대를 지나가지 못하게 한다 최대 2회까지 충전 가능 레벨 13에 배리어+로 강화 최대 3회까지 충전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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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가드스웹 | 기술 2(오른쪽) | 대상지정, 능력교환 /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적중 시 자신과 대상의 방어와 특수방어를 교환한다 상대에게 적중 시 지속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느리게하며 자신의 이동속도는 빨라진다 아군에게 적중 시 대상의 이동속도가 빨라진다 레벨 13에 가드스웹+로 강화 아군에게 적중 시 자신과 아군의 체력을 서서히 회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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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It's 쇼타임 | 유나이트 기술 | 영역지정, 유지형, 기절 / 유나이트 기술 지정한 장소로 점프하여 팬터마임을 선보인다 범위 안의 대상에게 지속하여 피해를 주고 잠시동안 행동할 수 없게 만든다 |
대부분의 기술에 조건부 부가효과가 있어 기술 설명이 긴 편입니다
일반 공격이 근거리이며 기술 연계 시의 위치가 중요하지만 돌진기나 이동기가 없어 위치선정이 중요합니다
패시브인 필터를 활용하여 기술을 사용하고 받는 피해 감소 상태로 직접 이동해야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편이라 패시브 활용은 매우 쉬운 편입니다
경기 시작 시, 1레벨 때 속이다 혹은 빛의장막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3 달성 시, 배우지 않은 나머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1 때엔 중립 포켓몬을 쓰러뜨리는 것이 중요하므로 속이다를 추천합니다
레벨 4에서 속이다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염동력(왼쪽)과 사이코키네시스(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염동력은 방향지정 공격기로 빠른 투사체를 발사하여 적중한 상대를 밀어내고
밀어낸 상대가 장애물에 부딪히면 추가 피해를 주며 잠시동안 행동할 수 없게 합니다
여기서 장애물은 벽을 의미하는 것이며 상대끼리 부딪혀도 기절상태가 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빛의장막 등으로 벽을 만들 수 있는 마임맨이므로 상대는 항상 벽이 어디에 있는지 의식하게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고 원거리 밀어내기 기술이므로 사용하기 편합니다
사이코키네시스는 다른 기술과 연계하여 사용 시 강력해지는 연쇄 기술입니다
자신이 설치해 둔 빛의장막, 배리어, 가드스웹 상태인 상대, 자신 주변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잠시동안 특수방어를 떨어뜨립니다
연속으로 적중한 대상은 잠시동안 행동할 수 없게 됩니다
다른 기술과 연계되는 연쇄 기술로 연계하지 않아도 자신 중심으로 폭발이 일어나므로 활용방법은 다양합니다
주의할 점은 가드스웹의 경우 아군에게도 지정할 수 있으나, 가드스웹 상태인 아군에게선 폭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드스웹을 상대에게 건 경우, 방어와 특수방어가 높은 마임맨의 방어와 특수방어를 대상과
서로 교체한 상태이므로 특수방어를 떨어뜨려도 오히려 피해량이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돌진기와 이동기가 없기에, 상대에게 다가가기 힘든 편이므로 원거리에서 대상지정할 수 있는 가드스웹 후
사이코키네시스를 사용하여 원격 피해를 주기 위한 연계입니다
배리어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배리어의 짧은 재사용 대시기간과 충전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겹으로 깔아두고 사이코키네시스를 사용하면 연속 적중하기 쉽습니다
레벨 6에서 빛의장막이 두 가지로 분기되어 배리어(왼쪽)와 가드스웹(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배리어는 빛의장막과 마찬가지로 벽을 생성하는 기술이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게다가 최대 2회까지 충전되어 연속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레벨 13에 강화 시 최대 3회까지 충전할 수 있게 되어, 사이코키네시스와 연계하여 사용하기 편해집니다
포켓몬 유나이트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이동기와 돌진기가 벽을 넘을 수 있어서 별로 같이 보이지만,
상대에 따라 간격을 잘 유지하여 설치하면 방향지정 이동기 혹은 돌진기로 넘기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방향지정 기술의 경우 이동 위치는 기술의 최대사정거리가 되므로 배리어 두 장을 사정거리와 비슷하게 깔아두면
배리어에 바짝붙어서 이동기 혹은 돌진기를 사용한 경우, 이동지점이 막혀있어서 기술이 불발되고
배리어에서 살짝 떨어져서 이동기 혹은 돌진을 사용한 경우, 다음 배리어에 막히게 됩니다
이론은 이렇지만, 전투 중에 상대의 거리와 기술의 최대거리를 고려하면서 직접 이동하여 설치하긴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대충 이쯤이면 걸리겠지"하는 생각으로 깔아두기만 해도 갇혀버리는 경우도 있고
염동력이나 사이코키네시스로 기절 압박을 할 수도 있으므로 상대 입장에선 까다롭습니다
가드스웹은 대상지정 기술으로 지정한 대상의 방어와 특수방어를 자신과 교체합니다
마임맨의 방어와 특수방어가 높은 편이라 적진에 뛰어드는 아군에게 사용하면 생존률이 상승합니다
상대에게도 사용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방어와 특수방어를 자신과 교체하여 생존률을 높여주지만
잠시동안 대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하고 자신의 이동속도가 빨라집니다
상대에게 사용 시, 방어와 특수방어를 자신과 교체하게 되므로 굉장히 별로 같지만
자신의 이동속도는 빨라지고 대상의 이동속도는 느려지므로 사이코키네시스 압박을 하기 쉽습니다
대상의 가까이에서 사용하면 자신 중심 폭발, 가드스웹 상태인 상대 중심 폭발으로 기절상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레벨 13에 강화 시, 아군을 대상으로 지정하면 자신과 대상의 체력을 서서히 회복합니다
내구가 높고 필터로 인하여 받는 피해가 적은 마임맨의 유지력이 더욱 강해지는 좋은 기술입니다
쇼타임은 유나이트 기술로 지정된 위치로 점프하여 범위 안에 있는 대상에게 지속피해를 주고
잠시동안 행동할 수 없게 만듭니다
영역지정 기술이며 발동이 빠른 편이라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유지형이지만 사용 중 방해무효 상태가 되므로 방해기로 끊기 어렵습니다
지속피해는 그다지 위력적이지 않지만, 영역 기절기이므로 아군과 연계 시 강력합니다
특이한 보조형 포켓몬으로 운용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성능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제대로 된 성능을 내려면 상황 판단이 굉장히 좋아야 하므로
초보에게 추천할 순 없으나 숙련자가 되었을 때 여러 상황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아군에 원거리 공격수가 있는 경우 염동력과 배리어 조합으로 상대를 다가오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상대와 아군의 거리만 생각하면 되므로 숙련도가 많이 필요한 조합은 아닙니다
벽과 배리어를 활용하여 염동력의 기절을 활용할 수 있으면 더욱 좋지만, 가능성만으로 상대를 압박할 수 있습니다
사이코키네시스와 배리어 혹은 가드스웹은 숙련자용으로 종합적인 상황판단이 필요합니다
상대, 설치물, 자신의 위치 외에도 기절 후에 추가타를 넣을 수 있는 아군의 위치까지 고려해야될 것이 너무 많습니다
이론만 다뤄도 복잡하고 실제로 하면 손이 꼬여 더욱 어렵기에 보기 힘든 포켓몬입니다
그만큼 상대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으므로 허를 찌르기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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