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번은 밸런스(균형)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일반 공격이 특이하게도 중거리 공격이며 지속피해를 입혀 상대를 따라다니며 괴롭힐 수 있습니다

진화형 포켓몬으로 후반에 강하며, 좁은 공간에서 다수를 상대로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포켓몬 라이센스 구입에는 아래의 재화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아이콘 명칭 소비량
에오스 코인 6000
에오스 젬 345

매일 휴방 없이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12시~13시 방송시작 / 00시~02시 방송종료)

https://www.twitch.tv/raccoonlaoshi

https://www.youtube.com/channel/UCOQPg5P500Y0aAO0FA4PRiw

https://tv.kakao.com/channel/3753396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때 채팅으로 물어보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진 않지만 랭크가 높은 시청자 여러분이 계시기에 랭크를 같이 올릴 동료를 찾으러 오셔도 좋습니다


물리 공격 기반으로 공격을 올리면 모든 피해량을 올릴 수 있습니다

 

기술은 1과 2를 각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왼쪽 기술과 오른쪽 기술 분기로 나뉩니다

상황에 맞게 원하는 기술을 배워 기술 1과 기술 2의 두 가지를 잘 조합하여 사용하도록 합시다

 

제작사에서 공개한 능력치

전투 내구 기동 득점 보조 총합
7 6 5 6 1 25

진화 단계와 레벨

 

 

레벨 1 / 파이리

 

 

레벨 5 / 리자드

 

 

레벨 9 / 리자몽

 

 

진화 레벨에 도달하면 잠시 보호 상태가 되며 진화합니다

진화 계열 포켓몬이므로 후반에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습득 레벨 명칭 종류 효과
1 기본 공격 일반 공격 중거리 공격

일반 공격 시 지속 피해를 준다
진화 시 일반 공격의 사정거리가 길어진다
화상 상태의 적에게 적중 시 피해량이 높아진다
1 맹화 패시브 체력이 절반일 때 치명타 확률이 상승
1 혹은 3 불꽃튀기기 기술 1 필중, 대상지정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불꽃을 토해 내어 공격한다
적중 시 대상을 잠시동안 화상 상태로 만들며
자신의 이동속도가 빨라진다

물리공격 105% + 4×(레벨-1) + 고정피해 70

화상 피해 (5회)
물리공격 20% + 0×(레벨-1) + 고정피해 0

1 혹은 3 회오리불꽃 기술 2 범위지정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범위 안에 있는 대상을 회오리불꽃으로 가둔다
기술 적중 시 지속 피해를 주고
잠시동안 대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물리공격 100% + 5×(레벨-1) + 고정피해 150

화상 피해 (5회)
물리공격 20% + 0×(레벨-1) + 고정피해 0
5 화염방사 기술 1(왼쪽) 방향지정, 화상 / 재사용 대기시간 5.5초

불꽃을 격렬하게 뿜어내 공격한다
적중 시 잠시동안 대상을 화상 상태로 만들며
자신의 이동속도가 빨라진다

물리공격 150% + 6×(레벨-1) + 고정피해 160

화상 피해 (5회)
물리공격 20% + 0×(레벨-1) + 고정피해 0

레벨 11에 화염방사+로 강화
피해량 및 화상 피해 증가

물리공격 176% + 8×(레벨-1) + 고정피해 190
5 불꽃펀치 기술 1(오른쪽) 돌진, 밀어내기, 화상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불꽃을 담은 펀치로 공격한다
적중 시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밀어낸다
또한 밀어낸 대상을 화상 상태로 만든다

물리공격 224% + 10×(레벨-1) + 고정피해 240

화상 피해 (5회)
물리공격 20% + 0×(레벨-1) + 고정피해 0

레벨 11에 불꽃펀치+로 강화
일반 공격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든다
7 불대문자 기술 2(왼쪽) 범위지정, 설치형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큰대자의 불꽃으로 공격한다
불꽃은 지면에서 불타는 동안 범위 안의 대상에게
지속 피해를 준다
적중 시 잠시동안 대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물리공격 150% + 4×(레벨-1) + 고정피해 180

지속 피해 (10회)
물리공격 37.5% + 1×(레벨-1) + 고정피해 45

레벨 13에 불대문자+로 강화
피해량 증가

물리공격 161% + 5×(레벨-1) + 고정피해 210

지속 피해 (10회)
물리공격 40% + 1×(레벨-1) + 고정피해 54
7 플레어드라이브 기술 2(오른쪽) 대상지정, 추적, 보호막 생성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불꽃을 두르고 돌진하여 대상을 밀어낸다
사용 시 보호막이 생성된다

물리공격 174% + 5×(레벨-1) + 고정피해 210

레벨 13에 플레어드라이브+로 강화
사용 후 총 세 번까지 일반 공격 사용 시 체력 회복
9 어스크러셔 유나이트 기술 자신강화, 공중, 잡기 / 유나이트 기술

공중으로 날아 장애물을 무시하고 이동할 수 있다
사용 중 일반 공격의 피해량이 늘어나고
적중한 대상을 화상 상태로 만든다
대상에게 공격이 적중하면 자신의 체력을 회복한다
다시 사용 시 대상 하나를 잡아 지면으로 내던진다

후반에 활약할 수 있는 중거리 공격수입니다

패시브 맹화로 인하여 난전에서 체력이 적을 때 치명타가 자주 발생합니다

일반 공격을 포함하여 범위공격기가 많기에 다수와 전투 시에 도움이 됩니다

 

경기 시작 시, 1레벨 때 불꽃튀기기 혹은 회오리불꽃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3 달성 시, 배우지 않은 나머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1 때엔 중립 포켓몬을 쓰러뜨리는 것이 중요하므로 불꽃튀기기를 추천합니다

회오리불꽃도 좋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많이 긴 편입니다

 

레벨 5에서 불꽃튀기기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화염방사(왼쪽)와 불꽃펀치(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화염방사는 방향지정 원거리 공격으로 적중 시 잠시동안 대상을 화상 상태로 만들며 자신의 이동속도가 빨라집니다

적중 시 대상을 화상 상태로 만들기에 후속으로 일반 공격을 사용하면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동속도도 빨라지므로 지속 공격인 일반 공격을 사용하며 대상을 따라가기가 더욱 쉬워집니다

 

불꽃펀치는 돌진기로 적중한 대상을 밀어내고 화상 상태로 만듭니다

일반 공격의 사정거리가 그다지 길지 않은 편이므로 돌진기와 조합하여 사용하기 좋습니다

밀어내기로 상대를 방해하기에도 좋고, 재사용 대기시간도 짧습니다

레벨 11에 강화 시 일반 공격이 적중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져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을 넘을 순 있으나, 굉장히 얇은 벽만 넘어지니 주의합시다

 

레벨 7에서 회오리불꽃이 두 가지로 분기되어 불대문자(왼쪽)와 플레어드라이브(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불대문자는 범위지정 설치형 기술로 발동은 빠르지만 모든 피해를 줄 때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적중한 대상은 잠시동안 이동속도가 느려지므로 지속 피해를 유지하기 쉽습니다

단순히 피해량이 높은 기술이므로 사용하기 편합니다

 

플레어드라이브는 대상지정 추적 밀어내기 방해기로 사용 시 방어막이 생성되어 사용하기 편합니다

레벨 13에 강화 시 적중한 대상의 이동속도를 잠시동안 느리게 합니다

방어막이 생겨 안전하며, 불대문자보다 적중하기 쉽기에 채용률이 높습니다

 

어스크러셔는 사용 시 잠시동안 공중 이동할 수 있게 되며 일반 공격의 피해량이 늘어나고

적중 시 대상을 화상 상태로 들며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시 사용 시 대상 하나에게 잡기를 시전하여 피해를 줍니다

공중 이동 상태가 되어 장애물을 넘을 수 있으므로 개전이나 도망칠 때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안그래도 이동하며 사용 할 수 있는 일반 공격이 강해지며 화상 상태에서 피해량이 증가하는데

일반 공격 적중 시에 화상 상태가 되며 자신의 체력이 회복되므로 난전에서 사용 시 굉장히 강합니다

다시 한 번 사용하면 필중기로 대상 하나를 잡아 전투에서 분리할 수도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선 초급자용이라고 하지만, 초보가 다루기엔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기술은 방향지정 원거리 공격이나 돌진이 대부분이므로 쉬운 편입니다만

일반 공격이 지속형 중거리 공격이므로 공격하며 이동하는 조작이 필요합니다

 

진화 레벨이 높은 편이고 기술을 배우는 시점도 느리기에 초반을 버티는 것이 중요합니다

후반에도 다수에게 강한 편이므로 집중 공격 받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불꽃펀치와 플레어드라이브를 같이 사용하면 대상지정기 하나로 접근했다가 나머지 돌진기로 빠질 수 있습니다

돌진기를 반드시 상대에게 접근하기 위해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대에게 방해무효 기술이 있다면 자신의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것이 편하므로 화염방사를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근육몬의 경우 방해무효 상태로 달려오지만, 이동속도가 비슷해져서

리자몽의 일반 공격만 흠씬 맞고 거리를 좁힐 수 없게 됩니다

 

상대 구성과 운용에 따라 평가가 갈리는 편입니다만,

같은 장르의 다른 게임을 접해보신 분이라면 쉽게 다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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