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크린은 서포트(보조)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전투력은 굉장히 낮은 편이라 아군에게 의존하게 됩니다만,

보조 능력이 뛰어나기에 아군 입장에서는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특히 유나이트 기술이 대규모 전투에서 파격적인 성능을 자랑하여 역전의 발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라이센스 구입에는 아래의 재화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아이콘 명칭 소비량
에오스 코인 8000
에오스 젬 460

매일 휴방 없이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12시~13시 방송시작 / 00시~02시 방송종료)

https://www.twitch.tv/raccoonlaoshi

https://www.youtube.com/channel/UCOQPg5P500Y0aAO0FA4PRiw

https://tv.kakao.com/channel/3753396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때 채팅으로 물어보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진 않지만 랭크가 높은 시청자 여러분이 계시기에 랭크를 같이 올릴 동료를 찾으러 오셔도 좋습니다


기술 기반으로 특수공격을 올리면 모든 피해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 첫 번째와 두 번째는 물리공격입니다)

 

기술은 1과 2를 각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왼쪽 기술과 오른쪽 기술 분기로 나뉩니다

상황에 맞게 원하는 기술을 배워 기술 1과 기술 2의 두 가지를 잘 조합하여 사용하도록 합시다

 

제작사에서 공개한 능력치

전투 내구 기동 득점 보조 총합
2 5 5 4 9 25

진화 단계와 레벨

 

 

진화 레벨1 / 푸린

 

 

진화 레벨 4 / 푸크린

 

 

진화 레벨에 도달하면 잠시 보호 상태가 되며 진화합니다

진화 계열 포켓몬이므로 후반에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습득 레벨 명칭 종류 효과
1 기본 공격 일반 공격 원거리 공격

첫 번째와 두 번째 모두 특수공격
세 번째는 피해량이 높은 특수공격
세 번째 공격 적중 시
상대 포켓몬을 회전시킨다
1 헤롱헤롱바디 패시브 근거리 공격을 받은 경우 대상을 유혹 상태로 만들어
자신이 있는 곳으로 오게 만든다
유혹 상태가 된 대상은 내성이 생겨
재사용 대기시간이 지나야 다시 발동된다
1 혹은 3 막치기 기술 1 근거리 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연속으로 공격한다
적중 시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잠시동안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특수공격 36% + 22×(레벨-1) + 고정피해 400
1 혹은 3 웅크리기 기술 2 돌진, 방어막, 밀어내기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빠르게 굴러 방어막이 생성된다
구르는 도중 대상과 부딪히면 피해를 주며 밀어낸다
구르는 도중 벽 등의 장애물에 부딪히면
구르는 방향이 바뀌고
막치기, 연속뺨치기, 매지컬샤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한다
4 구르기 기술 2(왼쪽) 돌진, 방어막, 밀어내기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빠르게 굴러 방어막이 생성된다
구르는 도중 대상과 부딪히면 피해를 주며 밀어낸다
구르는 도중 벽 등의 장애물에 부딪히면
구르는 방향이 바뀌고
막치기, 연속뺨치기, 매지컬샤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한다

특수공격 47% + 14×(레벨-1) + 고정피해 590

레벨 12에 구르기+로 강화
밀어낸 상대가 움직일 수 없는 시간이 길어진다
4 노래하기 기술 2(오른쪽) 자신중심범위, 유지형, 잠듦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노랫소리로 주변 대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대상이 지속하여 범위 내에 있는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잠듦 상태가 된다
잠듦 상태인 대상은 방어와 특수 방어가 내려간다

레벨 12에 노래+로 강화
잠듦 상태의 지속 시간이 길어진다
6 연속뺨치기 기술 1(왼쪽) 근거리 공격, 연속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3회에서 5회까지 무작위로 연속공격한다
적중 시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잠시동안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특수공격 18% + 9×(레벨-1) + 고정피해 200 (1회 당)

레벨 10에 연속뺨치기+로 강화
연타수가 늘어난다 (4~6회)
6 매지컬샤인 기술 1(오른쪽) 방향지정 /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지정한 방향으로 강력한 빛을 발하여
범위 안의 대상에게 두 번 피해를 준다

1타
특수공격 15% + 7×(레벨-1) + 고정피해 166

2타
특수공격 75% + 38×(레벨-1) + 고정피해 830

레벨 10에 매지컬샤인+로 강화
첫 번째 공격에 적중 시
잠시동안 대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9 스타☆리사이틀 유나이트 기술 자신중심범위, 아군강화, 방어막 / 유나이트 기술

공연을 시작한다
자신과 주변 아군의 상태이상을 회복하고
잠시동안 방어막을 생성하며 방해무효 상태로 만든다

아군과 연계 시에 굉장히 강한 보조형 포켓몬입니다

패시브인 헤롱헤롱바디로 인하여 공격 후 빠지려고 하는 상대에게 오히려 반격할 수 있습니다

강력하지만, 같은 대상에게 발동할 때까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꽤 긴 편입니다

 

경기 시작 시, 1레벨 때 막치기 혹은 웅크리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3 달성 시, 배우지 않은 나머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1 때엔 중립 포켓몬을 쓰러뜨리는 것이 중요하므로 막치기를 추천합니다

웅크리기도 공격기이며 돌진기라서 좋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비교적 긴 편입니다

 

레벨 4에서 웅크리기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구르기(왼쪽)과 노래하기(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구르기는 돌진기로 사용 시 방어막이 생성되며 적중 시 대상을 밀어냅니다

구르는 도중 벽에 박은 경우, 구르기 방향이 바뀌어 당황하는 상대에게 적중하기 쉽습니다

벽에 박아서 구르기 방향이 바뀐 경우 막치기, 연속뺨치기, 매지컬샤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속뺨치기와 매지컬샤인의 피해량이 그나마 높은 편이기에 공격을 해야한다면, 채용할만 합니다

벽이 있어야만 할 수 있는 연계이지만, 연속뺨치기→구르기(벽)→연속뺨치기 연계 시 피해량이 높습니다

유나이트 기술인 스타☆리사이틀이 강력하고 자신중심범위이므로 스타☆리사이틀을 사용하기 위해

아군에게 접근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합니다

 

노래하기는 자신중심범위 유지형 방해기로 사용 시 범위 안의 대상의 이동속도를 잠시동안 느리게하며

계속하여 범위 안에 있던 대상을 잠듦상태로 만듭니다

잠듦 상태까지 걸리는 시간은 조금 긴 편이지만, 이동속도를 느리게 하는 기능이 있어 걸어서 피하긴 힘듭니다

게임 내 표기는 없으나, 노래하기 시전 중인 푸크린의 이동속도도 빨라집니다

잠듦 상태의 대상은 방어와 특수방어까지 깎여 큰 피해를 받게 됩니다

 

레벨 6에서 막치기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연속뺨치기(왼쪽)과 매지컬샤인(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둘 다 강력한 기술이지만 범위가 조금 다릅니다

 

연속뺨치기는 근접 공격기로 연속으로 공격하며 적중한 대상의 이동속도를 잠시동안 느리게 합니다

피해량이 굉장히 높고 레벨 10에 강화 시 연타 수가 늘어나 더욱 강해집니다

 

매지컬샤인은 방향지정 원거리 공격기로 범위 안의 대상을 두번 공격하는 기술입니다

레벨 10에 강화 시 첫 번째 공격에 적중한 대상의 이동속도가 느려져서 두 번째 공격을 맞히기 쉬워집니다

피해량은 연속뺨치기에 비해 낮지만, 범위가 넓어 사용하기 편합니다

 

스타☆리사이틀은 유나이트 기술로 사용 시 자신중심으로 펼쳐진 범위 안에 있는 아군과 자신의

상태이상을 치료하고 잠시동안 방어막이 생성되며 방해무효 상태가 됩니다

체력 회복은 아니지만, 방어막 생성이므로 전투가 벌어지기 전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상태이상 치료 효과도 굉장해서 화상이나 독으로 쓰러질 위기에 있던 아군이 방어막까지 얻게 되거나

띄우기 등의 강력한 방해기로 인하여 행동할 수 없게된 아군을 행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외로 야도란과 마임맨의 구속 상태는 풀 수 없습니다)


하위 랭크와 상위 랭크의 평가가 갈리는 포켓몬입니다

보조 성향이 강하여 아군 의존도가 높은 편인데, 아군도 적도 푸크린이 무엇을 하는지 잘 모르기에

호응을 해주지 않고 무지성 돌격으로 인해 연계가 어려워서 평가가 좋지 않았습니다

 

반대로 대규모 전투가 잦고 대규모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 배틀아이템 중 만병통치제를 사용하여

상태이상을 회복하는 전략을 사용할정도로 상태이상 치료를 중요시 여기는 상위 랭크에선

유나이트 기술인 스타☆리사이틀의 강력함으로 인해 환영 받는 포켓몬이었습니다

 

"상위 랭크에선 노래하기를 맞아주는 상대가 없어서 별로다"라는 의견도 있으나

노래하기를 사용하기만 해도 혼비백산하며 흩어지는 상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잠든 상태에서 방어와 특수방어가 깎여 쓰러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피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내구와 기동이 모두 낮은 편이며 생존기도 부실하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배틀 밸런스 패치로 방어와 특수방어가 디펜스형에 버금가도록 높아져서 단점이 사라졌습니다

원거리 공격 기술이 거의 없고 그나마 있는 매지컬샤인도 중거리라고 부르기 애매할정도로 짧습니다

상대로 나타난 경우 거리를 두고 원거리에서 피해를 누적하여 다가오지 못하도록 합시다

반대로, 아군에 푸크린이 있는 경우 상대로부터 지켜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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