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라오라는 스피드(속공)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기본 이동속도가 빠르고 출중한 돌진기로 중앙의 중립 포켓몬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다른 속공형 물리 포켓몬들과는 달리 기술을 배우는 시점이 느린 편이지만, 모든 기술이 강력합니다

근거리 공격을 하는 포켓몬임에도 불구하고 돌진 기술이 뛰어나서 상대와 거리를 좁히기 쉽습니다


매일 휴방 없이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12시~13시 방송시작 / 00시~02시 방송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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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때 채팅으로 물어보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진 않지만 랭크가 높은 시청자 여러분이 계시기에 랭크를 같이 올릴 동료를 찾으러 오셔도 좋습니다


물리 공격 기반으로 공격을 올리면 모든 피해량을 올릴 수 있습니다

 

기술은 1과 2를 각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왼쪽 기술과 오른쪽 기술 분기로 나뉩니다

상황에 맞게 원하는 기술을 배워 기술 1과 기술 2의 두 가지를 잘 조합하여 사용하도록 합시다

 

제작사에서 공개한 능력치

전투 내구 기동 득점 보조 총합
7 3 8 6 1 25

 

아이콘 습득 레벨 명칭 종류 효과
1 기본 공격 일반 공격 근거리 공격

첫 번째 공격과 두 번째 공격은 평범하지만
세 번째 강화공격은 피해량이 높으며
상대에게 적중 시, 대상의 이동속도를 잠시동안 느리게 하며
자신의 체력을 회복한다
1 축전 패시브 받은 피해를 모아 일부를 자신의 공격으로 바꾼다
1 혹은 3 고속이동 기술 1 돌진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빠르게 장소를 이동 후
잠시동안 일반공격의 공격속도가 빨라진다
1 혹은 3 베어가르기 기술 2 근거리 공격, 추적, 밀어내기 /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상대에게 달려들어 날카로운 손톱으로 공격한다
마지막 일격으로 대상을 날려버린다

물리공격 50% + 3×(레벨-1) + 고정피해 140
6 볼트체인지 기술 1(왼쪽) 돌진, 복귀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고속으로 장소를 이동하며 닿은 대상에게
피해를 준다
이때 자신의 일반공격이 잠시동안 빨라진다
일정 시간 안에 이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바로 이전 장소로 돌아간다

물리공격 58% + 4×(레벨-1) + 고정피해 190

레벨 11에 볼트체인지+로 강화
피해량이 늘어나고
일반공격 공격속도 가속의 지속 시간이 길어진다

물리공격 71% + 5×(레벨-1) + 고정피해 220
6 스파크 기술 1(오른쪽) 돌진, 연속사용(3회), 방해무효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류를 두르고 상대편 포켓몬에게 달려들어 피해를 준다
대상으로 지정한 상대에게 도착하기 전에 일반공격을
사용하면 가장 가까이에 있는 대상에게 돌진하고
피해를 준다
이 기술은 3회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다

물리공격 56% + 3×(레벨-1) + 고정피해 110

레벨 11에 스파크+로 강화
대상에게 도착하기 전에 일반공격 사용하여 적중 시
자신의 체력 회복
8 방전 기술 2(왼쪽) 자신중심범위, 유지형, 방어막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기를 흘려 공격하여 주변에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준다
적중 시, 방어막이 생성된다
대상이 마비 상태인 경우, 기술이 끝났을 때
대상을 자신에게로 끌어오며 다시 피해를 주고
행동할 수 없게 만든다

물리공격 211% + 23×(레벨-1) + 고정피해 420

레벨 13에 방전+로 강화
적중 시 잠시동안 대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8 와일드태클 기술 2(오른쪽) 근거리 공격, 연속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지정한 방향으로 돌격한다
기술이 명중했을 때 대상에게 연속공격을 가하지만
동시에 자신도 일정량의 피해를 받는다
이 기술을 사용하기 전에
볼트 체인지나 스파크 혹은 강화공격이 대상에게 적중한 경우
이 기술의 연속공격 횟수가 늘어난다

레벨 13에 와일드태클+로 강화
적중 시, 주변의 대상에게도 피해를 준다
10 질풍신뢰격 유나이트 기술 필중 / 유나이트 기술

번개를 쏘아 공격한다
범위 안에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날려버리며
동시에 플라즈마 존을 생성한다
자신이 플라즈마 존 안에 있는 동안
일반공격의 거리가 길어지고 주는 피해도 증가한다

 

패시브인 축전으로 인하여 상대와 소모전 시,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상대를 쓰러뜨릴 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대상이 제라오라를 공격할 때 심리적인 압박이 됩니다

 

경기 시작 시, 1레벨 때 고속이동 혹은 베어가르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3 달성 시, 배우지 않은 나머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베어가르기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지만, 공격 기술이므로 베어가르기를 먼저 배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속이동도 좋지만, 일반공격의 공격속도가 빨라지는 것으로 중립 포켓몬을 잡기엔 속도가 조금 느린 편입니다

 

레벨 6에서 고속이동이 두 가지로 분기되어 볼트체인지(왼쪽)와 스파크(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볼트체인지는 돌진기로 사용 후, 사용한 자리에 표식이 생성되어 일정 시간 안에 재사용 시

표식이 생성된 위치로 복귀하며 피해를 다시 줍니다

또한, 사용 후 잠시동안 일반공격의 공격속도가 빨라집니다

공격 후 복귀를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스파크는 돌진기로 3회까지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스파크로 지정한 대상에게 적중하기 전에

일반공격을 사용하면 돌진하여 공격합니다 (캔슬 공격)

캔슬 공격에는 방해무효가 없지만 발동이 빠르고, 스파크는 사용 시 짧은 방해무효 상태가 됩니다

강화 시, 캔슬 공격을 적중할 때마다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일정 시간 안에 사용하면 3회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매 번 캔슬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조금 오래걸리는 편이지만 모두 적중 시 기대 피해량이 뛰어납니다

적중하지 않더라도 3회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돌진기이므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레벨 8에서 베어가르기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방전(왼쪽)과 스파크(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방전은 자신중심범위 유지형 기술로 자신 주위 원형 범위에 지속적으로 피해를 줍니다

적중 시, 일정시간 동안 방어막이 생성되며 기술이 끝날 때 대상이 마비상태라면 자신에게 끌어오며 기절시킵니다

강화공격의 마비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로 마비 상태가 아니라도 지속 피해의 피해량이 굉장합니다

자신중심범위이며 지속 시간이 긴 편이기에 사용 후 돌진기로 접근하는 식으로 활용하는 편입니다

 

와일드태클은 근거리 연속공격으로 지정한 대상에게 다가가서 피해를 주고, 자신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기 전에 대상에게 볼트체인지 및 스파크 혹은 강화공격이 적중한 경우, 연속공격 횟수가 늘어납니다

대상 주변에 다른 대상들이 있는 경우 대상을 바꿔가며 공격하기에 피해를 집중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방전의 피해량이 너무 높아서 그다지 채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질풍신뢰격은 유나이트 기술로 필중기이기에 대상이 없으면 사용할 수 없지만, 피할 수 있는 수단도 많지 않습니다

적중 후에는 넓은 범위에 번개가 떨어져서 굉장히 높은 피해의 범위 공격이 됩니다

해당 범위에 플라즈마 존이 생성되어 그 안에서 공격 시, 일반 공격의 범위가 길어지고 피해량이 늘어납니다

적중 시, 피해량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래서 플라즈마 존은 활용하기가 어렵지만, 제대로 맞지 않은 대상을 마무리하기 좋습니다

발동도 빠르고 필중기라 피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적중 시 범위로 피해를 주는 단타 기술이라 굉장히 뛰어납니다


등장하자 마자 평가가 굉장히 좋은 포켓몬입니다

기술 습득이 늦기에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기는 중반에 가깝습니다

레벨 8에 모든 기술을 습득하면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벨 8에 배우는 방전이 매우 강력하고 자신중심범위 기술이라 일대다에도 능통합니다

유나이트 기술도 발동이 빠르고 단타이기에 피해를 단숨에 주기 쉽고 적중 시 범위도 넓어 아주 좋습니다

 

1레벨과 3레벨에 배우는 초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 중앙으로 진행해도 빠르게 진행하기 어렵다는 점과

레벨 8에 방전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특히 초반에는 베어가르기 하나만 공격기이며, 연속공격으로 큰 피해를 주고 상대를 밀어내서 유용합니다만

방해무효가 없어 상대의 방해기로 인해 끊기게 되면 긴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일반공격 밖에 할 것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물리공격 스피드형 중앙 진행 포켓몬들은 레벨 5에 기술을 배워 초반부터 영향력을 행사하지만,

제라오라는 6레벨에 돌진기를 배워 조금 늦는 편입니다

그만큼 후반에도 활약할 수 있으므로 초반만 잘 견뎌내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누적 피해량은 높지만, 단숨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기술이 유나이트 기술 뿐이라는 점도 단점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 비교 대상은 단타 최강인 앱솔정도 밖에 없으므로 특별히 단점이라고 하긴 어렵군요

예를 들어 파이어로의 국민콤보인 브레이브 버드→일반공격(강화)→제비반환→일반공격(강화)와

제라오라의 국민콤보인 방전→스파크→캔슬공격 3회를 비교하자면,

비슷한 시간이 걸리며 피해량도 동등하거나 그 이상이지만 제라오라의 경우 범위가 넓습니다

 

8월 31일까지 포켓몬 유나이트를 다운받으면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므로 한 번 해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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