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피아는 어택(공격)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능력치는 이상하게도 총합이 25를 넘는 수치라 표기 오류로 보입니다만, 아무튼 보조도 엄청 높게 설정 되어있습니다
전투 수치가 높은만큼 기술 피해량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내구는 낮음에도 불구하고 체력 자체는 많기에 잘 버티는 편입니다
대부분의 기술 적중이 어렵지 않지만 특정 기술은 방향 지정 유지형으로 전부 맞히긴 어렵습니다
이브이 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 그다지 강하지 않다는 점이 아쉽지만, 4레벨 진화이므로 큰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그렇기에 초보자 여러분께서도 쉽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켓몬 라이센스 구입에는 아래의 재화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아이콘 | 명칭 | 소비량 |
에오스 코인 | 10000 | |
에오스 젬 | 575 |
매일 휴방 없이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12시~13시 방송시작 / 00시~02시 방송종료)
https://www.twitch.tv/raccoonlaoshi
https://www.youtube.com/channel/UCOQPg5P500Y0aAO0FA4PRiw
https://tv.kakao.com/channel/3753396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때 채팅으로 물어보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진 않지만 랭크가 높은 시청자 여러분이 계시기에 랭크를 같이 올릴 동료를 찾으러 오셔도 좋습니다
기술 기반으로 특수공격을 올리면 대부분의 피해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 첫 번째와 두 번째만 물리공격입니다)
기술은 1과 2를 각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왼쪽 기술과 오른쪽 기술 분기로 나뉩니다
상황에 맞게 원하는 기술을 배워 기술 1과 기술 2의 두 가지를 잘 조합하여 사용하도록 합시다
제작사에서 공개한 능력치
전투 | 내구 | 기동 | 득점 | 보조 | 총합 |
7 | 3 | 3 | 7 | 7 | 27 |
진화 단계와 레벨
진화 레벨1 / 이브이
진화 레벨 4 / 님피아
진화 레벨에 도달하면 잠시 보호 상태가 되며 진화합니다
진화 계열 포켓몬이므로 중반에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 습득 레벨 | 명칭 | 종류 | 효과 |
1 | 기본 공격 | 일반 공격 | 원거리 공격 이브이 : 세 번째 강화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 증가 진화 후 님피아 : 세 번째 강화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잠시동안 자신의 이동속도 증가 강화공격 특수공격 35% + 10×(레벨-1) + 고정피해 180 |
|
1 | 적응력 | 패시브 | 이브이 : 피해를 주거나 받을 때마다 잠시동안 특수공격 5%상승 (최대 4회) 님피아 : 피해를 주거나 받을 때마다 잠시동안 특수공격 2.5% 및 특수방어 1.5% 상승 (최대 6회) |
|
1 혹은 3 | 스피드스타 | 기술 1 | 원거리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별 모양의 빛을 발사해서 대상을 공격하여 피해를 준다 특수공격 32% + 6×(레벨-1) + 고정피해 190 (4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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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혹은 3 | 초롱초롱눈동자 | 기술 2 | 원거리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초롱초롱한 눈동자로 상대를 바라본다 기술 적중 시 피해를 주고 잠시동안 대상의 공격과 이동속도를 떨어뜨린다 특수공격 63% + 18×(레벨-1) + 고정피해 3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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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매지컬플레임 | 기술 1(왼쪽) | 돌진, 유지형, 투사체 생성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충전 12초) 지정한 방향으로 파고들어 작은 불꽃을 4개 만든다 불꽃은 대상에게 하나씩 날아가며 적중 시 피해를 주고 잠시동안 특수공격을 떨어뜨린다 불꽃이 적중할 때마다 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든다 특수공격 70% + 11×(레벨-1) + 고정피해 420 (4회) 레벨 10에 매지컬플레임+로 강화 불꽃 1개 추가 (총 5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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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하이퍼보이스 | 기술 1(오른쪽) | 방향지정, 유지형, 관통형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음파를 일정횟수 발사하여 공격하고 적중 할때마다 피해량이 높아진다 최대 거리에서 적중 시 피해량이 더욱 높아진다 가까운 거리 (6회) 특수공격 32% + 5×(레벨-1) + 고정피해 110 먼 거리 (6회) 특수공격 54% + 8×(레벨-1) + 고정피해 184 레벨 10에 하이퍼보이스+로 강화 음파 사용 수 1회 추가 (총 7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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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드레인키스 | 기술 2(왼쪽) | 대상지정, 필중, 체력회복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지정한 대상에게 키스를 날린다 키스는 자신과 대상의 사이를 일정 횟수 왕복한다 키스가 자신에게 닿을 때엔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고 키스가 상대에게 닿을 때엔 피해를 주고 잠시동안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대상과 너무 멀어지면 키스가 사라지기 쉬워진다 주는 피해 (3회) 특수공격 26% + 4×(레벨-1) + 고정피해 160 회복량 (3회) 특수공격 15% + 0×(레벨-1) + 고정회복 120 레벨 12에 드레인키스+로 강화 체력 회복량 증가 특수공격 22.5% + 0×(레벨-1) + 고정회복 1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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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명상 | 기술 2(오른쪽) | 능력 상승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조용히 정신을 통일하고 마음을 가라앉혀서 자신의 특수공격 40%, 특수방어 10%, 이동 속도를 잠시동안 올린다 레벨 12에 명상+로 강화 명상 발동 중에 단 한 번만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하고 잠시동안 방어막 효과를 얻는다 방어막 특수공격 90% + 0×(레벨-1) + 고정방어막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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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페어리하모니 | 유나이트 기술 | 자신중심범위, 능력 상승, 보호, 회복 / 유나이트 기술 날아올라 한순간 보호 상태가되고 착지한 순간 범위 안의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자신의 체력을 회복한다 사용 후 잠시동안 입힌 피해만큼 일정 비율로 체력이 회복된다 특수공격 104% + 13×(레벨-1) + 고정회복 620 |
특수공격 기반 원거리 공격수로 일반공격과 강화공격은 그다지 강하지 않지만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고 피해량이 높아 기술 위주의 전투에 능합니다
내구면에선 방어력이 낮지만 체력이 많기에 유지형 기술을 사용하더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패시브인 적응력으로 인해 피해를 주거나 받을 때 효과가 쌓이며 더욱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진화 후엔 피해 증가량은 조금 낮아지지만 특수방어도 같이 상승하여 조금 더 안정성이 늘어납니다
피해를 주는 것 뿐만아니라, 피해를 받을 때에도 효과가 쌓이므로 힘의머리띠는 그다지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맘모꾸리의 경우 효과 유지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경기 시작 시, 1레벨 때 스피드스타 혹은 초롱초롱눈동자를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3 달성 시, 배우지 않은 나머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1에선 야생 포켓몬을 잡아 경험치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 다 공격기이므로 자신에게 맞는 기술을 먼저 배우도록 합시다
레벨 4에서 스피드스타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매지컬플레임(왼쪽)과 하이퍼보이스(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매지컬플레임은 투사체 소환형 기술로 투사체가 닿으면 사라지므로 1:1에 강합니다
하이퍼보이스는 방향지정 유지형 기술로 관통이 되므로 다수의 적과 전투에 유리합니다
매지컬플레임은 이동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 투사체 소환형 기술입니다
사용 시 굉장히 빠른 속도로 발동되며 지정방향으로 이동 후 자신주변에 떠다니는 4개의 불꽃을 생성합니다
생성된 불꽃은 자신을 공격하거나 자신이 공격한 대상에게 날아가서 피해를 주고 사라집니다
10레벨에 강화 시 불꽃이 하나 더 생성되어 최대 5개의 불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꽃 하나의 피해량이 높고 불꽃의 수가 많아 기대 피해량이 높습니다
불꽃 적중 시 하나 당 1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있어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꽃이 적중하면 사라지므로 1:1 전투에서 굉장히 강합니다
기본 기동성이 떨어지는 님피아에게 있어선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고 발동이 빠른 이동기이므로 추천드립니다
하이퍼보이스는 방향지정 유지형 기술로 사용 후 방향은 바꿀 수 없으나, 유지 중 이동은 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적중 범위가 근거리와 원거리 두 가지로 나뉘어 원거리에서 적중 시 피해가 높습니다
유지 중 반복하여 적중할 경우 피해량이 점점 더 높아집니다
위의 매지컬플레임과 다르게 피해를 주기 위해선 자신의 이동을 제한 해야하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실수로 방향을 잘못 지정하면 기술이 끝날 때까지 유지되고 중간에 취소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관통형으로 기대 피해량이 높은 기술이기에 매지컬플레임과는 큰 차이가 있는 기술입니다
레벨 6에서 스피드스타가 두 가지로 분기되어 드레인키스(왼쪽)와 명상(오른쪽) 둘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드레인키스는 대상지정 필중기로 적중한 대상과 자신 사이에서 투사체가 왕복하며 피해를 주는 기술입니다
자신에게 투사체가 도착한 경우 회복이 되므로 부족한 내구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피해를 받은 상대의 이동속도를 잠시동안 느리게 할 수 있으므로 추격 시에 도움이 됩니다
상대와 거리가 멀어진 경우 이 기술의 유지시간이 짧아지므로 도망갈 때엔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피해량도 높은 편이고 회복량도 충분하므로 위의 매지컬플레임과 조합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명상은 자기강화 기술로 발동 시 잠시동안 자신의 이동속도과 특수공격 특수방어를 올릴 수 있습니다
특수공격 상승량이 굉장히 높고, 기술 사용 도중에도 발동할 수 있어서 상황을 보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동속도 상승은 유지시간이 짧고 강화공격으로도 충분하므로 유용하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이퍼보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하이퍼보이스 유지시간 도중 피해량과 함께 이동속도도 올릴 수 있어 편합니다
12레벨에 강화 후 발동 중 상대의 기술을 한 번 막을 수 있으며 방어막까지 생성되어 괜찮은 수비기술로 바뀝니다
유나이트 기술인 페어리하모니는 발동 속도가 조금 느리지만 발동 시 보호 상태가되며
일정 시간 후 착지하여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고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강력한 기술입니다
사용 후 잠시동안 준 피해만큼 자신의 체력이 회복되는 자신강화 효과가 발동됩니다
체력이 많고 방어력이 낮은 님피아의 내구를 보완해주는 좋은 기술이지만 중립 포켓몬 막타에 사용하기엔
발동속도가 아쉽고 피해량이 많이 낮은 편입니다
대부분의 기술 발동이 빠르고, 기술 조합에 따라 자동으로 적중되거나 필중기가 있기에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체력이 많고 회복기가 뛰어나서 내구면에서도 아쉬움이 없습니다
어택형 포켓몬 중에선 이례적으로 4레벨, 6레벨에 기술을 배울 수 있어 성장이 매우 빠릅니다
진화가 4레벨에 끝이므로 상단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앙 진행도 가능하지만 5레벨을 빨리 달성하여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으므로
현재까지는 중앙 진행으로 적합한 포켓몬인지 판가름하기엔 조금 이른 것 같습니다
서포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4레벨 진화 및 첫 기술 변화가 있으므로 경기 진행이 매우 빨라집니다
게다가 첫 번째 기술이 매우 강력하기에, 초반에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유나이트 기술을 배우는 시점도 8레벨로 낮기에 같은 특수공격 어택형 포켓몬인 가디안과 굉장히 비교가 됩니다
하필이면 대척점에 있느 6레벨 진화이기에 안타깝게도 님피아를 훨씬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레벨 3레벨에 배우는 기술도 적중이 조금 어렵지만 성능이 나쁜 것은 아니므로 더욱 비교가 되는 것 같습니다
유나이트 기술이 상황에 따라 활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숙련도는 조금 필요한 것 같습니다
난전에서 사용하는 경우 체력을 쉽게 회복할 수 있고 범위 공격을 안전하게 할 수 있으므로 굉장히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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